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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개념

Ⅲ.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분류

Ⅳ.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특징

Ⅴ.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현황
1. 언론관계 측면
2. 투자자관계 측면
3. 이슈 및 위기관리 측면
4. 해외홍보 측면

Ⅵ.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DB

Ⅶ.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요금지불

Ⅷ. 향후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내실화 방향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도메인 네임을 확보하는 것. 고객들은 도메인 이름을 통해 당신의 사이트와 가장 먼저 접하게 된다. 도메인 이름은 기억하기 쉽고, 컴퓨터상에 입력하기 편해야 한다. 도메인 이름은 최대 67개의 문자로 구성할 수 있으며, 여러 단어를 결합해서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여기에 대해서는 www.networksolutions.com, www.register.com 등을 찾아가면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믿을만한 웹호스팅 서비스업체에 설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웹사이트가 다운되거나 접속이 느려 찾아온 고객을 짜증나게 한다면, 사업은 끝난 것이나 마찬가지다. 좋은 웹호스팅 사업자들은 인터넷 사업자가 참조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통계수치자료까지 제공해 준다. 또 해커가 침입할 가능성이 있는 내용의 사업이라면 보안을 위해서도 보안에 철저한 웹호스팅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 웹호스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godaddy.com/gdshop/webhosting.asp에서 참고자료를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를 널리 알리는 것. 기회가 닿을 때마다 자신의 웹사이트를 홍보해야 한다. 서치엔진에 자신의 사이트를 소개할 때도 고객들이 이 사이트를 적절한 언어로 찾을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한다. 등산화 판매점의 경우 \"신발\"을 검색어로 하기보다는 \"등산\"이라는 단어로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전통적인 광고를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고객이 가는 곳이면 어디든 간다\"는 자세로 웹사이트를 홍보해야 한다. 웹사이트 홍보전략에 대해서는
www.bcentral.com/marketing/index.html, www.bannerbargain.com,
www.thewritemarket.com/intro.shtml, www.searchenginewatch.com 등을 이용하면 유용하다.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는지에 대해 잘 알 수 있도록 해두는 것이 필요하다. 방문객들이 어떤 정보를 찾는지, 웹사이트 내용이나 디자인에 대해 불만은 없는지, 그들이 원하는 상품은 이 사이트에서 바로 주문할 수 있게 해 놓았는지 등을 알기 위해서는 고객들의 의견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게시판 등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들을 수 있으며, 다양한 통계자료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사업에 대한 정보를 얻는 즉시 이를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객의 반응을 사업에 반영하는 것은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는 것보다 더 효과적일 때가 많다. 고객들이 사이트가 너무 느리다고 이야기하면, 그래픽이 너무 큰지, 웹서버의 속도가 느린지 등을 바로 점검해 보라. 보다 빠른 배달을 소비자들이 원한다면 항공편으로 배달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한다는 자세를 가질 필요가 있다.

Ⅱ.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개념

홍보의 역사적인 발전과정을 통해서 살펴 본 위의 네 가지 모델은 앞으로의 PR활동이 어떠한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인지와 관련해서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의미 있는 제안들을 함축하고 있다. 첫째, 이제 홍보는 더 이상 선전이나 설득이라는 단순한 개념으로 이해되어서는 안 될 것이다. 홍보 담당자들은 자신이 속한 기업의 경제적인 이익만을 추구하기 위해서 활동하기 보다는 사회를 위해서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홍보담당자는 이제 사회의 중재자,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고영국, 인터넷 광고, 연학사, 2000
이시훈, 인터넷과 모바일광고의 변화와 표준화, 한경사, 2009
이시환, 인터넷광고 기획 실무 스타일 가이드, 비비컴, 2008
이시훈, 인터넷 광고 효과 모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0
장순욱, 박종국, 홍보도 전략이다, 책이있는마을, 2011
최환진, 인터넷 광고의 효과 과정, 커뮤니케이션북스,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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