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TTL과 스물살 문화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20살에 대한 이해
■ N세대란 누구인가
■ N세대 문화
■ 20살의 소비 문화
2. TTL광고의 신비주의
3. 내용 분석
4. TTL 7개의 특권과 20살 문화와 연관성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물로 둘러싸인 사방의 공간, 신비스러운 느낌을 주는 여자아이, 이해하기 힘든 영상들.
정체를 알 수 없는 광고가 일정기간 동안 관심의 대상이 되어왔다. 이것이 바로 많은 사람들의 논란과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던 TTL광고이다.
TTL은 SK Telecom에서 젊은 층을 타겟으로 내놓은 휴대폰 서비스이다. 기존의 30-40대 전문직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speed011 광고를 해왔던 이 회사는 011에 대한 노후한 이미지를 벗고 젊은 층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특별한 전략을 시도했다.
20살이라는 분명하고 제한된 타겟을 설정하여 그들만의 특성과 그들이 누릴 수 있는 문화를 제대로 포착하고 압축시켜서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시키는 TTL광고를 만든 것이다.
광고 자체가 지닌 모호함은 단 몇 초동안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았고 '이게 무슨 광고냐'에 대한 숱한 소문들과 호기심을 유발시킨 결과, TTL은 광고 전략뿐만 아니라 광고 시장에서도 성공하여 win-win 광고로 일컬어지고 있다. 우리는 이 연구에서 스무살과 N세대를 연결하여 분석하고, 스무살이 가지는 사회적인 의미와 연계성에 관해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N세대의 무서운 아이들 / 돈 탭스톳 지음 / 허운나·유영만 옮김 / 물푸레 출판사 / 1999.5
http://www.compaq.co.kr
기호학이란 무엇인가 기호의 우리, 우리의 기호 / 김경용 / 민음사 1994년 5월/ p1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법 중에서 본인이 관심있는 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그 법의 주요 핵심내용, 그 법의 한계와 보완점(본인 생각 첨부)을 써주시면 됩니다 우선 법의 주요법조항들을 본인의 문장으로 적으시고, 마지막에 본인생각이나 의견첨부를 해 주시는 형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 성인기 발달 단계에 따라 변화하는 신체적 특성에 근거한 성인 학습자의 사회심리적 위기와 특징을 제사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학습방안을 제시하시오
- 식중독 교수학습지도안(식품위생과건강, 우리가지키는건강, 초등학생대상학습지도계획안, 식중독예방수업계획서)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하나의 외국어의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
- 영아기 성장발달과 건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영아기 성장 발달의 특징을 각 발달영역별로 요약하고, 영아기 발달을 위한 건강 지원 방법 중 ‘신체 발달 특성에 대한 이해’를 제외한 나머지 4가지의 지원 방법 각각에 대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 Literacy의 시대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현재 시행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노인복지정책을 조사 정리하고 향후 개선과 발전 방안에 대해 제출하시오
- 한국사회에서 경험적 가족치료에 대한 유용성을 살펴보고 실제 상담에서 자신이 경험적 가족치료기법을 사용한다면 어떤 점이 도움이 되고 어떤 점에서 어려움이 있을지 논하시오.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