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속성]광고속에 나타난 성적표현들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의 정의
2. 광고의 목적
3. 광고와 에로티시즘의 만남
1) 상징적 광고
2) 패러디
3) 언어의 이중적 의미
4. 여성비하 광고 vs 페미니즘 광고
5. 결론
본문내용
상업주의가 팽배해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광고의 역할은 나날이 증대되고 있다. 따라서 현대인은 광고를 떠나서는 생활할 수 없는 그러한 사회체제 속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광고가 보내는 각종 메시지에 영향 받고 그에 따라 움직이며 또 생활하는 광고의 소비자가 되어 있는 것이다. '아는 만큼 보인다' 라는 말이 있듯이 광고 속에서의 성은 우리가 모르면 모르고 지나 갈 수 있게 교묘하게 녹아 들어가 있고 성이라는 요소는 사람들의 몸 속 깊은 곳을 자극하고 있다는 사실을 광고주들은 알고 있는 것이다. 그러면 우리가 무심코 보아 넘기던 광고들은 어떤 의미들이 내포되어 있는지 한번 살펴보기로 하겠다.

1. 광고의 정의
광고를 한마디로 정확하게 정의하기란 쉽지 않다.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광고에 대해 다양한 정의를 내려 왔지만 그 정의들도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다. 지금까지 내려진 광고에 대한 정의 몇 가지만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광고란 소비대중에게 자기 제품의 판매나 서비스의 이용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이에 필요한 정보를 미디어를 통해 유료로 전달하는 일체의 행위"
"광고란 명시된 광고주에 의해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가 비대인적으로 제의되고 촉진되는 유료 형태"
여러 사항을 고려하여 광고의 정의를 내려보면 광고는 광고주가 소정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행하는 제품·서비스·아이디어(사고 방식, 방침, 의견 등을 의미한다)에 대한 정보 전달 활동이며, 그 정보는 광고주가 관리 가능한 광고 매체를 통해서 수행된다. 또한 소비자 또는
참고문헌
<광고와 에로티시즘 > - 김덕자(미진사 1989)
<베네통 광고 이야기> - Toscani, Oliviero (산호 1995)
http://www.donga.com/photo/news
http://www.down01.freechal.com/ComService/Activity
http://www.oricom.co.kr/adinfo/abroad/column 03 05.html
http://www.dreamwiz.com/dkum/40f1.htm
http://www.dreamwiz.com/4444pjk.html-yu/2-36.htm
http://www.wbta.co.kr
http://www.sk.co.kr
http://apollo.mokpo.ac.kr/∼chungil/snpop/edv-ero.htm
http://design.co.kr/D/d9906/d-990601-1.htm
http://www.chejunews.co.kr/1997 1122/lifecult/Y971121111040.html
http://user.chollian.net/∼cmr/hwangey/write/gita/gita2.htm
http://my.dreamwiz.com/dkum/40f1.htm
http://www.ddanzi.com/ddanziilbo/21/21 t02.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학] 성상품화
  • 성적 매력을 무기로 남성을 위협하는 관능적인 요부 이미지로 양극화되었으며, 이 둘의 중간적인 유형으로서 섹시한 춤을 통해 여성의 몸에 집중하게 하는 섹시걸(sexy girl) 이미지도 발견된다. 이와 달리 남성이미지는 주로 마초이미지와 순정적 남성이미지이다. 이외에도 일부이기는 하지만 탈성화되고 중성적인 남성이미지도 엿보인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서 후기 자본주의 사회에 나타난 대중음악의 한 장르인 뮤직비디오 속의 표현양식들이 상업주

  • 기든스의 ‘성찰적 현대성’과 ‘제3의 길’에 대한 고찰
  • 관한 부분이다. 이것은 벡이 주장하는 위험사회의 대안으로서 제시한 ‘시민의식의 강화와 국제적 연대’와 접맥되는 부분으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지점이라 할 수 있다. 기든스는 ‘성찰적 현대화’와 ‘제3의 길’을 주창하면서 전자매체에 의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즉 위기의 사회현상속에서 변화와 개혁을 요구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는 더욱 거세질 것이고, 이에따라 국가간, 지역간 경계를 넘어 협력할 수 있는 새

  • 제 4장 국어의 의미 국어 지식탐구 요약 국어 지식론 요약 국어지식탐구 4장 요약 국어지식탐구요약 국어의 의미 요약 국어지식론 요약 국어지식탐구 제4장 국어의 의미 국어 지식 탐구 요약
  • 제4장 국어의 의미1. 의미와 의미의 분석언어는 형식과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내용에 관련된 측면인 언어적 의미를 연구하는 학문 분야를 의미론이라 한다. 의미는 그 실체가 추상적일 뿐 아니라 의미 단위의 수효가 많고 유동적인 속성을 띠므로, 이를 효율적으로 기술해내기란 결코 쉽지 않다. 그러나 언어의 중심적 기능이 의미를 전달하는 것이므로, 의미의 체계적인 이해는 무엇보다도 중요하다.1.1 의미의 정의 1.1.1 지시설의미를 지시물

  • [심리학] 신체부위 `배`에 대한 무의식 심리학적 분석(상징적 소비를 중심으로)
  • 성적 문화 개방과 배지난 한 세대 동안 우리 문화권에서 성을 바라보는 눈이 꾸준히 진보적인 면으로 바뀌고 있다. 성의 혁명은 대략 1960년대에 시작된 이후 반전 운동 확산과 피임약의 출현으로 더욱 가속화되었다. 많은 남녀가 성에 대한 본인의 행동, 태도 그리고 기대에 대해 어느 때보다도 거리낌없이 이야기하고 성 문제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표현한다. 대중 문화에서도 성적인 메시지와 이미지가 넘쳐나고 있다. 성의 개방과 함께 옷의 길이도

  • [심리학개론]프로이드와 라깡의 정신분석비평 이론 비교
  • ▒ 내 용Ⅰ. 프로이드1. 프로이드 생애 p12. 용 어 p23. 프로이드 정신분석학 p104. 프로이드의 주요작품들 p145. 영화의 정신분석비평 p226. 상품광고와 性 p247. 영화에 나타난 프로이드 이론 p25Ⅱ. 라 깡1. 라깡의 생애 p362. 라캉의 이론을 용어에 의해 설명 p363. 라깡의 정신분석학 p404. 라깡의 여성성(Femininity)에 대한 고찰 p415. 영화에 나타나는 욕망이론 P44Ⅲ. 프로이드와 라깡의 정신분석비평 이론 비교 P47Ⅳ. 참고문헌 P49Ⅰ. 프로이드1. 프로이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