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져 광고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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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티져 광고에 대하여
-목 차-
1. 티져 광고에 대하여
1) 티져 광고란?
2) 티져 광고에 조건
3) 티져 광고의 장단점
4) 티져 광고의 주 활용처
2. 티져 광고의 예시
1) TTL 티져 광고
2) 예감의 티져 광고
3. 결론
1. 티져 광고에 대하여
1) 티져 광고란? (teaser advertising)
시리즈 형식의 광고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유발시키기 위해 처음에는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도록 최대한 함축된 메시지나 광고표현을 제시하다가 차츰 광고 내용을 밝혀 가는 형식의 광고를 뜻한다. 즉 광고 내용을 한번에 제시하지 않고 조금씩 몇 차례에 나누어 보여주는 기법을 의미한다. http://lion.inchon.ac.kr
인천대학교 TTL과 스무살의 문화.
2) 티져 광고의 조건
티져 광고는 일종의 정해진 룰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조건이 있다. 티져 광고의 기본은 구매자들의 호기심을 높이는 것이다. 제품보다는 제품이 무얼까 하나 함축적인 광고를 하는 것이 티져 광고이다. 이를 위해서 조금씩 계속해서 보여주는 시리즈로 이루어져야 한다. 시리즈물로 제작하면 제품이 가지는 특성을 조금씩 보여주면서 궁금증을 더욱 유발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제품의 자체를 노출을 피할 필요가 있다. 제품을 선전하는 것이 아니라 궁금증과 의문을 선전해서 후에 제품을 모두 보여줌으로서 광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이다. 또한 이를 위해서 제품의 핵심이 아닌 이미지와 주변 관련된 것부터 서서히 노출 시킬 필요가 있다. 다른 조건으로 티져 광고는 주로 TV와 같은 30초정도의 시선을 길게 끌 수 있는 곳이 필요하다. 이는 시리즈물이고 내용의 파악이 필요하고 이미지를 중점으로 보여주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인터넷 베너 광고와 같은 수단은 적합하지 않다. 인터넷의 베너 광고는 아주 잠시 스치면서 지나가기 때문에 시리즈물로 연작될 경우 내용이 잘 전달되지 않기 때문이다.
3) 티져 광고의 장단점
① 장점 : 티져 광고의 최고의 장점은 타 광고에 비해서 높은 호기심을 유발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광고의 목적은 본래 상품의 대한 관심을 높이는 것이 때문에 이러한 것에 관해 티져 광고가 타 광고에 비해 우위에 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시리즈물이기 때문에 다음 광고에 대하여 어느 정도의 시청률이 보장된다. 시청자들(소비자)은 다음 광고가 과연 어떻게 이어질 것 인가 에 대하여 호기심을 갖고 전편을 보았다면 대다수 다시 보게 된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브랜드 네임에 대한 확실한 인식을 심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 제품이 과연 무엇이고 어디에 쓰는 것인지는 티져 광고를 통해서 알 수는 없지만 그 광고가 선전하는 브랜드에 대한 이름은 확실히 기억하게 될 수 있다. 한 예로 준 SKT의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의 경우 제품 출시 전 티져 광고로 제품이 무언지는 모르지만 소비자들에게 단 한마디 브랜드 네임 JUNE을 강렬히 남기게 하였다.
② 단점 : 이러한 티져 광고는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우선 티져 광고는 호기심과 궁금증을 유발하려다 보니 내용이 매우 함축적이고 어려워지게 된다. 이로 인해서 신청자가 애초부터 광고에 대한 해석을 포기할 수 있다. 따라서 오히려 역효과를 불어온다. 또한 연작으로 광고해야 하기 때문에 막대한 자금이 소비된다. 특히 TV를 위주로 하는 티져의 경우 엄청난 광고비를 감당해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티져 광고를 한다고 해서 다른 광고보다 확실한 효과를 보장할 수 없다. 수많은 제품들이 티져 광고를 도전했지만 성공한 제품은 얼마 되지 않는다.
4) 티져 광고의 주 활용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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