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트랜드,스토리텔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토리텔링이란?

2. 스토리텔링 선정 이유

3. 과거의 스토리광고와 현재의 스토리광고 (사례)
1) 과거의 스토리광고
2) 현재의 스토리광고

4. 현재의 스토리텔링 광고 유형별 분석
1) 리얼 스토리텔링 광고
2) 창작 스토리텔링 광고

5. 광고전략- 스토리텔링 광고에서의 광고모델 선정
1) 광고에서 모델의 역할과 의의
2) 광고유형에 따른 광고모델
3) 유명인모델과 일반소비자모델의 차이

6. 관여도와 상관성 (효과)

7. 한계

8. 향후 전망과 전략
본문내용
1. 스토리텔링이란?

스토리텔링이란 ’스토리(story)+ 텔링(telling)’ 의 합성어로서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 문학용어에서 비롯된 스토리텔링은 현대에 와서는 마케팅의 방법으로 쓰이고 있다.
상품의 가격과 이미지만을 밋밋하게 보여주는 광고의 시대는 이제 식상하다. 고객들에게 상품을 더 각인시켜 줄 수 있는 방법의 하나로 상품의 얽힌 이야기를 가공한다던지 또는 평범한 사람 또는 명인들의 이야기를 들러줌으로써 고객들에게 이야기를 전한다. 실제 스토리를 쓰는 경우도 있고, 전설, 신화, 게임 등에 나오는 스토리를 차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이런 스토리텔링 광고가 고객을 자극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이야기를 좋아하는 인간 본성에 있다고 한다. 어릴 적 할머니께 듣던 옛날이야기부터, 인터넷에서 떠도는 소문들, 드라마 소설 이야기 등 우리는 많은 이야기들을 접해왔다. 요즘에는 대학에서 스토리텔링학과 등이 개설되는 추세를 보면 그 역할이 점점 커져가는 것을 알 수 있다.


2. 스토리텔링 선정 이유

① 효과적인 브랜드 관리를 위해서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에 기반을 둔 브랜드 스토리 광고의 필요성이 매우 높으며, 소비자의 태도와 행동 변화를 유도하고 설득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효과적으로 이용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비큐 창업스토리와 성공요인 조사
  • 스토리 성공요인 벤치마킹포인트 기업내부 성공요인*가맹점에 전액 본사 부담으로 판촉 물품을 무상 제공하여 연중 2회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전액 본사 부담을 통한 TV광고를 연간 매출의 5~10%를 투자하는 *모든 재투자의 1순위를 교육분야에 두고 있음*국내 유일하게 자체 교육 기관을 갖춘 프랜차이즈 (치킨대학)*슈퍼바이져(Supervisor)의 전문적인경영 자문을 받는다*태풍과 화재 등으로 피해를 입은 가맹점을 지원*무료 건강검진,

  • [경영학] 에비앙 마케팅 전략 분석
  • 브랜드소개SWOTSTP4P제안환경 분석▶주목 해야 할 국내 시장 환경-새로운 (프리미엄) 생수 브랜드의 등장SPC그룹 - ‘오(EAU)’ 광동제약 - ‘해양심층수’CJ제일제당 - ‘미네워터’신세계푸드 - ‘피지워터’SK그룹 - ‘슈어’-신세계 백화점 – 워터바 (water bar)03 SWOT - STRENGTH환경 분석브랜드소개환경 분석STP4P제안SWOT높은 인지도- 글로벌 생수 1위 기업생수병 트랜드 형성성공적인 스토리텔링 마케팅글로벌한 유통망03 SWOT - WEAKNESS환경

  • 에비앙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에비앙마케팅전략,에비앙분석,생수시장,생수시장마케팅전략,생수시장분석
  • 브랜드소개SWOTSTP4P제안환경 분석▶주목 해야 할 국내 시장 환경-새로운 (프리미엄) 생수 브랜드의 등장SPC그룹 - ‘오(EAU)’ 광동제약 - ‘해양심층수’CJ제일제당 - ‘미네워터’신세계푸드 - ‘피지워터’SK그룹 - ‘슈어’-신세계 백화점 – 워터바 (water bar)03 SWOT - STRENGTH환경 분석브랜드소개환경 분석STP4P제안SWOT높은 인지도- 글로벌 생수 1위 기업생수병 트랜드 형성성공적인 스토리텔링 마케팅글로벌한 유통망03 SWOT - WEAKNESS환경

  •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 분석,꼬꼬면마케팅전략,꼬꼬면분석,라면시장분석
  • 기업소개1. 기업소개2. 기업이념3. 세계 속 야쿠르트4. 사업영역5. 비젼 & 미션6. 팔도 소개7. 기업 연혁8. 품질관리 및 품질경영Ⅲ. 라면 시장 분석 환경 분석 및 경쟁업체 분석1. 라면의 유래2. 라면시장의 트랜드 변화3. 현재 국내 라면시장4. 라면 환경 분석5. 경쟁시장 분석6. 꼬꼬면과 신라면의 비교7. 꼬꼬면과 나가사끼우동 비교8. 꼬꼬면이 라면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경제적 파급 효과Ⅳ. SWOT 분석Ⅴ. STP 전략Ⅵ. 4P 분석Ⅶ. 결론1. 문제점2

  • [SK텔레콤 마케팅사례 PPT] SK텔레콤(SKT)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SK텔레콤 향후전략제안
  • 기업소개(2) 핵심성공요인2. 이동통신 시장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2) 미시환경분석3. SK텔레콤 (SKT) SWOT분석4. SK텔레콤 (SKT)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SK텔레콤 (SKT)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SK텔레콤 (SKT) 주요 기업전략(1) 내부마케팅 전략(2) 이미지 포지셔닝전략(3) 환경경영전략7. 향후 사업전략 도출CONTENTS1. SK텔레콤 (SKT) 기업소개변화를 두려워 하지 않는 창조정신새로운 고객가치 창출글로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