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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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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토리텔링이란?
2. 스토리텔링 선정 이유
3. 과거의 스토리광고와 현재의 스토리광고 (사례)
1) 과거의 스토리광고
2) 현재의 스토리광고
4. 현재의 스토리텔링 광고 유형별 분석
1) 리얼 스토리텔링 광고
2) 창작 스토리텔링 광고
5. 광고전략- 스토리텔링 광고에서의 광고모델 선정
1) 광고에서 모델의 역할과 의의
2) 광고유형에 따른 광고모델
3) 유명인모델과 일반소비자모델의 차이
6. 관여도와 상관성 (효과)
7. 한계
8. 향후 전망과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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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토리텔링이란?
스토리텔링이란 ’스토리(story)+ 텔링(telling)’ 의 합성어로서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 문학용어에서 비롯된 스토리텔링은 현대에 와서는 마케팅의 방법으로 쓰이고 있다.
상품의 가격과 이미지만을 밋밋하게 보여주는 광고의 시대는 이제 식상하다. 고객들에게 상품을 더 각인시켜 줄 수 있는 방법의 하나로 상품의 얽힌 이야기를 가공한다던지 또는 평범한 사람 또는 명인들의 이야기를 들러줌으로써 고객들에게 이야기를 전한다. 실제 스토리를 쓰는 경우도 있고, 전설, 신화, 게임 등에 나오는 스토리를 차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이런 스토리텔링 광고가 고객을 자극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이야기를 좋아하는 인간 본성에 있다고 한다. 어릴 적 할머니께 듣던 옛날이야기부터, 인터넷에서 떠도는 소문들, 드라마 소설 이야기 등 우리는 많은 이야기들을 접해왔다. 요즘에는 대학에서 스토리텔링학과 등이 개설되는 추세를 보면 그 역할이 점점 커져가는 것을 알 수 있다.
2. 스토리텔링 선정 이유
① 효과적인 브랜드 관리를 위해서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에 기반을 둔 브랜드 스토리 광고의 필요성이 매우 높으며, 소비자의 태도와 행동 변화를 유도하고 설득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효과적으로 이용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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