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게임광고 & 애드무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게임의 특성

2.광고매체로서
게임콘텐츠

3.게임광고의현황

4.온라인 게임 광고유형

5.게임광고의장단점

6.게임광고의 효과 및 전망


1.애드무비의특성

2.애드무비의역사

3.애드무비의유형

4.애드무비의 장단점

5.애드무비의 광고효과

6.애드무비가
나아가야 할 점

7.애드무비 사례
본문내용
게임의 사전적 의미
- ‘놀이, 놀이기구, 오락, 경기’ 등의 의미
흔히 보는 게임
바둑, 장기, 포커, 화투,
컴퓨터나 인터넷을 이용한 각종 전자오락
경기장에서 하는 야구, 축구 등
최근에는 전자오락게임, 컴퓨터 게임 등으로 정의

1.‘죽은’ 컴퓨터가아닌 ‘살아 있는’ 사람과 사람이 게임함

2. 그에 따라 다양한 변인설정과 전략과 전술이 가능

3. 게임을 통한 다양한 공동체의 형성이 가능

4. 효율적인 게임서비스와 운영이 가능

-콘텐츠(contents):
‘각종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매매 또는 교환되는 디지털화된
정보의 통칭’
-문화콘텐츠는 이러한 문화 요소가 체화되어 경제적 부가가치를 실현하는 경우로 정의
-실상 게임은 여태까지 ‘콘텐츠’로서 논의되기 보다는 ‘산업’적 측면에서 논의됨
-게임이 사회가 여가문화의 하나로서 성장하기 시작하면서 게임은 새로운 문화콘텐츠로서의 가능성에 더욱 주목받게 됨
대표적인 사례

<네오의 길의 한장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PPT랑 내용도 좋은데 그런데 왜 해설이나 보고 읽을수 있는것이 없는거야 ㅡㅡ
  • non***
    (2010.11.13 09:56:02)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광고와 예술
  • 광고에서 예술작품을 인용하고 사용 하므로, 고급스럽거나, 예술 작품이 지니고 있는 이미지를 제품과 브랜드가 얻을 수 있다.4. AD movie – Relevance AD Movie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본다. 영화가 가지고 있는 재미있는 스토리 구성을 기대하고 보는 것이다. 그러나 몇몇 광고의 경우 스토리의 구성보다는 PPL과 같은 제품의 노출이나 브랜드의 노출만이 중시되는 애드무비가 있기도 하였다. 이 경우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난다.AD movie이지만, 스

  • 광고론,광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광고에서 예술작품을 인용하고 사용 하므로, 고급스럽거나, 예술 작품이 지니고 있는 이미지를 제품과 브랜드가 얻을 수 있다.4. AD movie – Relevance AD Movie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본다. 영화가 가지고 있는 재미있는 스토리 구성을 기대하고 보는 것이다. 그러나 몇몇 광고의 경우 스토리의 구성보다는 PPL과 같은 제품의 노출이나 브랜드의 노출만이 중시되는 애드무비가 있기도 하였다. 이 경우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난다.AD movie이지만, 스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광고의 예산 편성3) 광고 매체 선정4)광고메시지 선택 전략5) 소비자의 평가11. 국제광고 매체전략1) 대량매체의 상업화의 증대2) 범세계적 매체의 등장3) 사례연구12. 광고대행사1) 광고대행사란?2) 광고대행사의 기능3) 광고대행사 선정4) 광고주와 광고대행사의 갈등의원인과 해결방안5) 미국, 일본, 한국의 광고대행사6) 보충조직과의 협력7) 광고대행사의 역할과전망8) 세계적인 광고대행사 1.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론 장대련, 한민희)

  • 광고트랜드,스토리텔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광고의 시대는 이제 식상하다. 고객들에게 상품을 더 각인시켜 줄 수 있는 방법의 하나로 상품의 얽힌 이야기를 가공한다던지 또는 평범한 사람 또는 명인들의 이야기를 들러줌으로써 고객들에게 이야기를 전한다. 실제 스토리를 쓰는 경우도 있고, 전설, 신화, 게임 등에 나오는 스토리를 차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이런 스토리텔링 광고가 고객을 자극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이야기를 좋아하는 인간 본성에 있다고 한다. 어릴 적 할머니께 듣던 옛

  • P&G `페브리즈` 광고전략
  • 광고론 / 장대련 / 학현사-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소비자 저항 연구 / 신용섭 / 조선대학교 - 온라인 소비자 구전에 대한 내용분석 / 박철, 정수연/ 광고연구 - Buzz, the amazing story / Hughes, mark / 책바치 - Buzz marketing / Salzman, Marian L, Matathia / 사람과 책 - 입소문으로 팔아라 / Rosen, Emmanuel / 형선호 / 해냄 - 마케팅 어드벤처 / 김민주著/미랭의 창2. 작업 일지 조사경로- 조원들과 매주 모여서 토의를 한 뒤 인터넷 카페를 개설하여 기업선정을 위해서 인터넷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