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애드무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애 드 무 비 목 차 -

< 서 론 >

< 본 론 >

Ⅰ. 애드무비의 특성

1. 영화와 광고의 만남 : 영화 같은 광고, 광고 같은 영화
2. 명확하지 않은 애드무비의 개념과 의미
3. 애드 무비와 PPL의 차이점

Ⅱ. 애드무비의 역사

1. 애드무비의 시작
2. 국내 최초의 ‘애드무비’ 용어 사용
3. 국내 최초의 진정한 ‘애드무비’
4. 애드무비의 구조적 특징

Ⅲ. 애드무비의 유형
1. 드라마형 애드무비
2. 뮤직 비디오형 애드무비
3. 새롭게 등장한 용어, 크로스 오버 필름 - 애드무비? 다른 장르?

Ⅳ. 애드무비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Ⅴ. 애드무비의 광고 효과 - 사례를 중심으로
1. 한국타이어
2. 아시아나
3. 신한카드
4. 액티언
5. 하우젠드럼세탁기
6. BC 카드

Ⅵ. 애드무비가 나아가야 할 점

Ⅶ. 애드무비의 사례

1. 2008년에 4부작(각 5분)으로 만들어진 쌍용 자동차의 애드무비 <U-Turn>
2. 모토로라의 애드무비 <타임 리스>
3. 이병헌과 한채영이 주연한 영화로 알려진 <인플루언스>
4. 해외의 애드 무비 사례 <샤넬 >
5. ‘보디가드’ CF
6. ‘파스퇴르 쾌변 요구르트’ CF
7. 팬틴 광고 해외사례
8. 기아자동차 소울

< 결 론 >

< 애 드 무 비 출 처>
본문내용
애 드 무 비

< 서 론 >

한국인이 만든 DHL 광고가 화제가 되었던 적이 있었다. 인터넷을 통해서 네티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파된 DHL의 광고는 우리들에게 UCC를 새롭게 인식시켜 주었다. 이 광고는 UCC가 광고의 한 형태로 얼마든지 활용 가능하다는 생각을 갖게 해주었고, 이제는 국내외 광고주와 광고회사의 대다수가 UCC를 활용한 광고 제작에 심혈을 쏟고 있는 실정이다.
<미국 네티즌을 열광하게 만들었던 DHL의 광고>
광고 영상 : http://blog.daum.net/silvernight/10734244

UCC 광고와 비슷하게 광고계의 트렌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광고의 형태가 있다. 영화의 형식을 접목시킨 광고물로, 질 높은 영상과 음향을 바탕으로 스토리를 그려낸 ‘애드무비(Ad-movie)’라는 광고 형태가 바로 그것이다. 애드무비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먼저 시작되었는데, 제작된 작품마다 호평을 받아 광고계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광고인들에게 알려져 있는 대표적인 해외 애드무비로는 우위썬 감독이 만든 BMW 광고 시리즈가 손꼽힌다. 10여 분에 달하는 긴 시간 동안 BMW 차량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내며 단번에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광고의 새로운 제작기법인 애드무비는 애드(광고, Ad)와 무비(영화, movie)의 합성어로 국내에서는 인터넷 영화광고 혹은 무버셜 등으로도 불려왔다. 최근 광고계에 영화 같은 광고. ‘애드무비’가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영화 같은 분위기 혹은 이야기를 담은 광고가 제품 브랜드와 어우러져 시청자들의 오감을 자극한다. 노골적인 브랜드 홍보 대신 15초의 짧은 시간부터 수 편, 시리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길이의 영화 같이 세련되고 감각적인 화면과 잘 짜인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눈을 뗄 수 없게 만들고 있는 것이다. 멜로. 액션. 미스터리 등 장르도 다양하다. 속옷 브랜드 보디가드를 비롯해 한국타이어. 아시아나항공. 파스퇴르 요쿠르트. 매일유업 CF 등이 대표적이다. 그 원형은 2001년에 제작된 태교용품인 ‘아가소리’의 무버셜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진정한 애드무비의 속성을 지닌 것은 2006년에 제작된 기아자동차 ‘로체’ 편이 처음이다. 아직까지 애드무비의 개념이 명확히 정의되지 않아 용어가 부정확하게 사용되는 예가 없지 않기에, 이 보고서에서는 에서는 애드무비의 개념을 정립하고, 국내 애드무비의 발전사를 들여다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참고 논문 & 기사

- 광고의 패러다임을 바꾼다. 김종진 <광고정보> 2006.3
- 홍장선, 애드무비의 세계 2008,10 <한국방송광고공사>
- 디지털 미디어가 가져올 새로운 기회, 김종진 <광고정보> 2006,6
- 2010.04.01 중앙일보 E11면 스토리 플래닝 비트 원컴 장재규 스토리 디렉터, 김진아 문화연구원
- '광고에 나타난 포스트모던 페미니즘 현상에 관한 고찰 : 국내 애드무비를 중심으로', 김미연
- <특별 기고 영화의 제작기법과 스토리텔링으로 완성도 높여가>, 광고 정보 2008. 10월호, 한국방송광고공사

☀ 참고 사이트

- 애드무비, 영화처럼 만든다고 다는 아니다.|작성자 이솔잎님
http://blog.naver.com/nofeetbird?Redirect=Log&logNo=30081421453
- http://edu.advertising.co.kr/stat/board/showBoardArticle.do?boardCat=S&code=SAAC&ukey=506357&oid=%40125181%7C2%7C2
- 애드무비효과 http://blog.naver.com/sena2739/30036133529
- http://blog.naver.com/walter/140052879957
- 영화라구?...사실은 광고야! .. 인터넷 '광고영화' 기사입력 2001-11-12 16:08 | 최종수정 2001-11-12 16:08 김혜수 기자
- http://blog.naver.com/kdnavien?Redirect=Log&logNo=50029946345
- http://blog.naver.com/jabin1425?Redirect=Log&logNo=20103202712
-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U-Turn&sm=top_hty&fbm=1
-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B465E0D2F73EDDA7CCCA27F1E1308DF77F1A&outKey=V12867100ca06d670e75aca612a1ca4320d164d6d6d8727743a3eca612a1ca4320d16
- http://blog.naver.com/stussy9505/60055173302
- http://blog.naver.com/lapis_hohoho?Redirect=Log&logNo=140107457158
- http://poweroflove.kr/256
- http://www.diodeo.com/lifeisshort/000430145
- http://www.kobaco.co.kr/information/adinfo/html/200810/108_%C6%AF%BA%B0%B1%E2%B0%ED.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광고 & 애드무비
  • 인터넷 광고 & 애드무비INDEX◆ 우리 생활 속, 인터넷 광고와 애드무비 ◆ 1. 인터넷 광고 ⅰ) 인터넷 광고의 정의 ⅱ) 인터넷 광고의 역사 ⅲ) 인터넷 광고의 국내현황 ⅳ) 인터넷 광고의 특징 ⅴ) 인터넷 광고의 유형과 사례 ⅵ) 인터넷 광고의 효과 ⅶ) 인터넷 광고의 한계 ◆ 2. 애드 무비ⅰ) 애드 무비란 무엇인가? ⅱ) 애드 무비의 특성 ⅲ) 애드 무비의 장점 ⅳ) 애드 무비의 한계 ◆ 인터넷 광고와 애드무비가 나아가야할 방향 우리 생활 속,

  • 인터넷 광고 & 애드무비
  • 인터넷광고 , 애드무비목차1.인터넷 광고1-1 정의1-2 역사1-3 국내 현황1-4 특징1-5 종류와 사례1-6 효과1-7 한계2.애드무비2-1 정의a.애드무비 성장b.유사개념과 비교2-2 특성2-3 장점2-4 한계와 나아갈 방향인터넷 광고란?인터넷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광고.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개인이나 단체(기업)가 홍보를 목적으로 인터넷에서 서비스되는 웹을 비롯해 제반 기능을 이용하여 소리, 문자, 화상 등의 수단으로 게재, 방영하는 광고의 한 형태이다

  • 기아자동차 로체 Lotze 광고전략
  • 애드 무비 ‘Identity’ 의 제작 배경신차 발표후 로체는 쏘나타에 이어 중형차 시장 판매율 2위까지 했으나A사(라이벌 회사)의 루머유포로 매출이 급감하여 1월 루머를 해명했지만 올 해 들어 매달 1,000대 이상씩 판매가 줄었다.이에 이미지 쇄신을 위하여 애드무비를 제작하게 되었다.AD movie ‘Identity’‘드라이브는 반응이다’를 메인 카피로함.10분 분량의 애드무비 제작. TV광고(예고편)으로 관심유도스타 감독 박광현 연출스타 출현 김주혁, 사라

  • [소비자심리와 광고] 광고와 소비트렌드
  • 소비자심리와 광고소비자심리와 광고광고와 소비트렌드목차Ⅰ. 서론 Ⅱ. 본론 - 소비트렌드를 반영하는 광고기법Ⅱ- 1) 적 만들기던킨/ 현대아이파크Ⅱ- 2) 크로스오버①성 - 청정원 자연숙성 진간장 알렉스/ 하이트맥주 보아/ 미샤 장동건 원빈/ 더페이스샾 권상우/ 소망화장품 현빈/ 에뛰드하우스 장근석/ 린나이 김래원/ OB맥주 한예슬 ②매체 - 스토링텔링 필름 형식 ‘LG XNOTE’/ 애드무비 형식 ‘쌍용자동차 액티언 유턴’/ 비씨카드 사랑도

  • Story telling Marketing 스토리텔링 마케팅 정의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략 스토리
  • 애드무비 광고를 들 수 있다. 1920마케팅 채널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라고도 하는데, 소비자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 할 수 있는 경로를 말한다. 홍보, 판촉, 광고, 이벤트, PPL, 인터넷 등등 여러가지가 존재하는데, 그 중 다음 여섯 가지의 마케팅채널에서 어떻게 브랜드 스토리를 이용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활용하는지 사례를 통해 살펴보자. 21첫번째는 광고입니다. TV, 라디오, 신문 등의 매체를 이용한 광고는 기업이 소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