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인생을 사는 비결, 머리를 써라, 좌뇌에 숨은 블루오션, 우뇌에 숨은 블루오션, 몸을 써라, 마음을 써라, 시사점, 나의견해,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2. 본론
2.1 머리를 써라.
2.1.1 좌뇌에 숨은 블루오션
2.1.2 우뇌에 숨은 블루오션

2.2 몸을 써라.
2.2.1 말을 다스려라
2.2.2 습관을 길들여라

2.3 마음을 써라.
2.3.1 꿈을 품어라
2.3.2 성취를 믿어라

3.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누구나 성공적인 인생을 살고 싶어한다. 그렇다면 성공적인 인생이란 무엇인가? 필자는 성공적인 인생의 정의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자 한다. 자타공인 성공한 인생. 중요한 것은 남들뿐만 아니라 자기도 스스로 성공했다고 인식을 하는 상태여야 한다는 점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성공적인 인생에 대한 동경만 할 뿐, 성공적인 인생을 살기 위한 노력은 하지 않고 있다. 그 이유는 그들이 갖고 있는 선입관에 기인한다. ‘나는 나이가 너무 많으니깐…, 나는 타고난 재능이 없으니깐…, 성공은 있는 집 애들이나 하는 거지…, 나는 그냥 지금 내 삶에 만족해….’ 등등. 하지만 이러한 선입관들은 옳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인생을 성공적인 인생으로 도약하지 못하게 막는 합리화 수단에 불과하다. 머리와 몸, 그리고 마음을 다해 노력을 하면 누구나 성공적인 인생을 살 수 있다.

2. 본론

2.1 머리를 써라.

2.1.1 좌뇌에 숨은 블루오션

좌뇌의 특징을 살펴보기 전에, 먼저 뇌의 기능을 잘 활용하면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근거를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인간이 화를 내거나 긴장하면 뇌에서는 노르아드레날린을 분비한다. 공포감을 느끼면 아드레날린을 분비한다. 분노라는 정보가 전달되면 육체는 경계 상태에 들어가 매우 활동적인 상태가 된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이 물질은 대단한 독성을 갖고 있어서 화를 자주 내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그로 인해 발생되는 노르아드레날린의 독성으로 병에 걸리거나 노화가 촉진되어 그만큼 빨리 죽게 된다. 반대로 늘 미소를 띠고 사물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뇌 안에서는 뇌세포를 활성화하고 육체를 이롭게 만드는 ‘β-엔도르핀’이라는 유익한 호르몬이 분비된다. 이 호르몬은 인체를 젊게 만들 뿐 아니라 암세포를 파괴하고 인간의 마음을 즐겁게 한다. 따라서 인생을 즐겁고 건강하게, 암이나 성인병에 걸리지 않고 장수하기를 바란다면 이처럼 좋은 호르몬을 많이 분비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창의성
  • 나 인적이 드문 ‘명당 자리’는 연차나 직급이 높은 사람의 특권 중 하나다. 그러나 베인은 간부들 자리를 한 데 섞어 추첨 방식으로 자리를 배정하도록 했다. 순번은 이름에서 한자 획수가 가장 많은 사람 순으로 ‘공정하게’ 정했다. 다음날 새로운 자리를 찾은 직원들 책상 위에는 이사 기념액자와 개인 이름이 새겨진 노트가 든 선물상자가 놓여졌고, 한 바탕 소란이 끝난 뒤에는 돼지머리와 떡을 곁들인 한국식 고삿상이 차려졌다. 국내의 한 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나이키가 발행한 수표는 부도가 났고, 회사는 파산 위기를 맞았다. 나이키 공동 창업자인 필 나이트(Knight)는 일본 무역회사를 찾아갔다. 그는 담당자에게 지금 당장은 돈을 갚을 수 없다고 했다. 그리고 100만달러를 더 빌려 달라고 했다. 회사와 그의 인생을 건 도박이었다. 예상외로 일본 회사는 그의 제안을 받아들였다. 위기에서 벗어난 나이키는 이후 연간 매출이 324억달러(약 37조원2015년)에 달하는 세계 최대 스포츠용품 회사로 성장했다. 나이트는

  • [경영] 정주영 경영학
  • 블루오션을 개척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기존에 없던 제품을 출시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거나 진출하지 않았던 지역으로 진출이나 경쟁자가 있는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을 말한다. 모든 산업의 특성상 성장기와 하락기를 거치게 되는데 건강한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새로운 동력 즉 새로운 시장을 찾고 개척할 수 있는 능력에 따라 기업이 성장 or 몰락이 결정된다고 할 수 있다.(ex- 1인당 수출, 1인당 신제품 매출)3. 생산성이란? “생태계를 구성하

  • [경영학] 조직문화의 유형과 사례
  • 출신을 잇따라 요직에 발탁, 도전과 혁신을 위한 조직안정에 무게를 둠 LG와 GS 분리이후 각 그룹의 조직문화 구축노력GS는 출범 2년차인 올해 투명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시스템 정비에도 힘을 쏟기로 했다. 조직 구성원간 신뢰 구축과 사회와 더불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투명한 조직문화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공감대를 갖고 있는 것. - 주간한국 2006.3.8 ‘GS 야심찬 출항, 블루오션으로 간다.’“열정과 에너지의 조직문화”

  • [기업] 기업의 업무분석과 성공사례
  • 성공적이라고 생각한다.따라서 이 사례를 성공한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선정했다.2. 삼성 휴렛패커드사의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조선일보, 월요경제, 1991, 09, 09컴퓨터 생상업체인 삼성 휴렛패커드사의 14층 회의실, 리처드 버스트 사장을 비롯한 6백여 명의 전직원이 한 자리에 모여 맥주잔을 앞에 놓고 담소를 나누고 있었다. 맥주잔치(Beer bust)로 불리며 1년에 4번 열리는 이 행사는 임원과 평사원, 또는 서로 다른 부서의 직원끼리 격의 없이 말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