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과 호텔마케팅의 개념, 전략, 믹스, 4P전략, 특징, 종류, 역할,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마케팅



[2] 호텔마케팅



[3] 마케팅 결론




본문내용
[1] 마케팅

1. 마케팅의 개념
마케팅이란 상품, 서비스 또는 기타 재화를 공급자로부터 최종수요자에게 유통시키는 과정에서 환경 조사 및 산업 전망 및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의 목표, 그리고 수요 예측 등등부터) 시장의 욕구를 제대로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정당한 제품 정보를 시장에 신속하게 알리고 소비자로 하여금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장소에서 편리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해서 고객이 원했던 욕구를 제대로 충족시켜 주어 만족스러운 사용 경험이나 평가가 시장을 거쳐 다시 기업으로 feedback되는 과정을 포함하는 전 과정과 연결되어 있는 기능을 마케팅 이라한다.

2. 마케팅전략

1) 표적시장의 확인
마케팅전략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세분시장 중에서 표적세분시장을 확인하고 마케팅활동을 수행하여야 한다. 각 세분시장은 저마다 속성이 다르며, 따라서 마케팅전략은 세분시장에 따라 다르게 수립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BBQ의 해외진출 -중국진출 전략
  • 시사점BBQ의 해외 진출은 단순히 국내 1천750여 개 매장을 갖춘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의 세계시장 공략을 넘어 ‘비즈니스 모델의 세계화’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의를 갖는다. BBQ가 추구하는 글로벌 전략의 화두는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을 통한 로열티 획득 즉, 단순히 메뉴만을 중심에 내세워 해외시장을 공략했던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BBQ 치킨’이라는 상품을 뿌리내리기 위한 도구로 운영 시스템, 즉 시장 특성에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의 창출을

  • 서비스 마케팅에 관한 연구 서비스 연구 배경 서비스 연구 목적 서비스 의미
  •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생긴 개념으로 BA%F1%BD%BA%B8%B6%C4%C9%C6%C3&masterno=777387&contentno=777387 (두산백과사전엔사이버), 2008. 11. 29.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이나 조직의 마케팅 활동을 뜻한다. 개인의 서비스 마케팅 활동으로는 방문판매요원의 전단지 및 판촉선물을 이용한 것이나 이발사의 턱수염도 함께 깎아주는 행위를 말할 수 있으며, 조직의 마케팅 활동으로는 대형슈퍼의 마일리지 제도를 들 수 있다.2) 서비스의 종류현대사회는 많은

  • [학사][호텔관광마케팅]호텔 RM에 관한 연구
  • 마케팅(frequency marketing)이라고 주장하였다.상기 연구자들에 의한 관계마케팅의 개념을 요약하면 신규고객을 창출하는 것보다 이용고객과의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관계형성을 유지하는 것이 훨씬 적은 비용이 지출되며, 또한 영업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관계마케팅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따라서 본 연구자는 호텔기업과 이용고객간의 총체적 관점에서 Bitner(1995), Gummesson(1998), Kurtz and Clow(1997) 및 이수광(1997)의 정의를 바탕으로 호텔기업의 관계마케

  • [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의 모든것-정의부터 마케팅트랜드분석까지
  • 마케팅믹스 전략(1) 관광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1) 관광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1) 관광마케팅믹스의 선정관광마케팅믹스관광표적시장에 대한 모든 마케팅수단의 결합을 의미하며, 궁극적으로는 관광자의 욕구 충족을 통한 기업의 이윤창출 활동인 것이다. 마케팅믹스의 개념을 일반화시킨 멕카시는 마케팅의 업무를 상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를 통하여 특정소비자 집단의 욕망을 충족시켜주는 것으로 파악하고 이를 위해 4P요소인 제품, 유통, 가격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력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 컨셉 창출 및 신제품 출시, 광고, 판매, 및 A/S망 구축 등을 매개로 하여 고객을 적극 창출함으로써 경쟁력을 높여주게 된다. 비용 경쟁력은 신제품 개발비용, 양산차 제조생산성, 간접인력의 생산성, 금융비용 등을 포함하는 총체적인 비용개념으로 가격경쟁력과 수익성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세 가지 경쟁요소는 산업환경의 변동에 따라 상대적 중요도가 변화하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 경제 호황기에는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