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교육] 광고속의 여성과 남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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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광고속의 성? 그 시작은?

본론
2. 광고속의 성
2-1. 광고속의 여성
2-2. 광고속의 남성
3. 광고카피속의 성적문구
4. 광고속성이 우리에게 끼치는 영향

결론
5. 문제에 대한 고찰의 필요성

본문내용

2-2. 광고속의 남성

★ 남성의 성적 소구 광고

남성의 향수 광고와 화장품 광고 등에서 남성들은 70% 이상 상의를 노출하고 등장합니다. 이것은 광고를 제작할 때에는 광교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하여 우선적으로 주요 Target층을 선정하게 됩니다. 제품의 특성상 남성의 향수나 화장품 같은 경우에는 주 고객이 남성이기 보다는 선물하는 여성일 경우가 대부분 이므로 여성을 주 고객층으로 선정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남성 향수의 주 Target층인 여성 소비자들의 시선을 모으기 위한 수단입니다.
REVLON의 Charlie 향수광고는 미국을 한바탕 논쟁 속으로 몰아넣은 광고입니다. 일반적으로 섹스어필 광고하면 여자가 도구화 됐는데 이 광고는 그 역할이 바뀌었습니다. Charlie 향수 광고인데 여자의 손이 남자의 히프를 어루만지고 있습니다. 일부 성질 급한 잡지들은 분개한 나머지 광고 게재를 거부하는 소동까지 일어났습니다. 여성단체들은 일제히 우리가 그동안 당해 왔던 일들이 겨우 한 번 나왔는데 무슨 소리냐고 비아냥 거렸습니다.
여성이 섹스어필광고의 도구화가 되었지만 여성의 지위가 신장함에 따라 나오고 있는 광고로, 여성과 남성의 위치가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HERO] 의 향수 광고 역시 같은 맥락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한국의마케팅사례』 이두희, 박영사.
『광고학 개론』 이명천, 커뮤니케이션북스.
『광고로 보는 한국 화장의 문화사』신인섭, 김영사, 2002. 09.
『광고로 읽는 한국 사회문화사』 마정미, 개마고원 펴냄, 2004. 11.
『현대사회와 매스미디어』이정춘, 나남출판사
『MetroSexual의 등장과 남성 대상 마케팅 붐』 최성아, emars.
네이버 뉴스, 엠파스 뉴스, 싸이월드 미니홈피 게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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