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아트센터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예술소통에서 공연장의 역할

2. LG 아트센터 소개

3. 기획 공연에 대한 집중 조명

4. 관객과의 소통

5. 메세나 활동

6. Q&A
본문내용
공연장의 수익구조

LG아트센터

연간 예산 약 90억원. 
경상비를 제외한 순수 공연사업비로만 매년 30억원 안팎의 지출
입장권 판매 + 대관 수입 = 수익의 전부 (매년 50억원 가까운 적자)
적자 부분은 개관 당시 LG로부터 받은 종잣돈 530억원에서 나오는 이자수입으로 충당 중

LG아트센터는 모기업의 이익 사회환원을 위한 취지에서 지어진 곳
수익 때문에 프로그램의 질을 손상시키는 유혹을 버리고 질 높은 공연을 관객들에게 제공

재단 설립 당시부터 적자가 예상되는 공연장을 열기로 되어있었음
때문에 초대권을 절대 주지 않는 곳이라 건전한 문화예술 관람 행태 확립


중략

기획 공연에 대한 집중 조명
대관공연

공연장 측에서 일정에 맞추어 공연장을 대여해줌

공연장이 추구하는 가치와 공연의 가치가 맞아야 함

박정현, 부활 등의 대중가수의 콘서트, 뮤지컬, 연극 등
기획공연
공연장 측에서 새로운 작품을 제작하는 공연
공연장 측에서 작품성 있는 공연을 직접 초빙하여 기획하는 공연
공연장내의 전문 공연 기획자들이 필요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 제풀때문에 활용
  • park4***
    (2014.04.26 01:01:51)
회원 추천자료
  • 예술경영 중요성, 사례, 발전방안 분석
  • 센터(2018)「2018 공연예술트렌드 조사보고서」2) LG아트센터(1) 개요2000년 개관한 LG아트센터는 1,100석 규모의 다목적 공연장이고, 매년 직접 엄선한 20~25편의 세계 최고 수준의 기획공연과 뮤지컬을 비롯한 다양한 대관공연을 포함한 연간 약 50여 편의 공연들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LG아트센터 >(이미지출처: 매일경제)(2) 관객 중심의 공정한 시장을 만들어가는 공연장개관 당시부터 관객 중심의 공정한 시장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해온 LG아트센

  • 최근 고객관계관리를 잘 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설명하시오
  • 조사를 진행해 고객들의 욕구를 파악해 고객 서비스 확대는 물론 공연기획에도 반영 할 수 있도록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설문 조사 내용은 다양하게 진행되지만 공연별 티켓 구매 경로 분석 등의 직접적인 티켓 구매 및 마케팅과 직결되는 설문 조사는 매우 효과적이다.3. 시사점고객관계관리는 기업의 성격이나 학자들의 연구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으나 기본적으로 고객관계 구축을 통하여 고객의 충성

  • [경영학] LG 디자인 경영
  • LG전자만의 독특하고 신선한 디자인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1958년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산업 디자인 개념을 도입한 LG전자는 디자인 센터와 디자인 종합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디자인 경영을 몸소 실천하였으며 최종적으로 2006년 디자인이 중심이 되어 제품을 개발하고 고객의 감성을 사로잡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는 취지의 디자인 경영을 선포하였다. 이후 초콜릿폰, 샤인폰, 프라다폰, 아트 디오스 가전제품 등과

  • [창업론] LG그룹 구인회, 구자경 경영전략
  • LG CNSLG엔시스V-ENS비즈테크 엔 엑티모유세스파트너스서브원LG상사트윈와인지오바인픽스딕스한국상용차LG솔라에너지LG경영개발원(경제연구원/인화원)LG스포츠4. 글로벌 현황 (국내) 임직원:9만 명 공장: 40여개 연구소 70여개 (해외) 임직원:7만 명 현지법인: 147개(생산 55/판매 물류 서비스 86/연구6) 지사 100여개 총 16만 명- 6 -5. LG 공익 재단 현황문화 분야복지 분야환경 분야언론 분야교육 분야LG연암문화재단LG아트센터 운영LG상남도서

  • 인터넷 마케팅이 공연예술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 티켓예매 서비스 중심으로
  • 조사 분석 결과를 통하여 인터넷 공연 홍보나, 광고가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 개별적 태도가 공연예술 소비자의 의사결정을 이끌어 내며 티켓의 할인 혜택이나 공연에 대한 내용과 상세정보가 공연예술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친다는 결론이 나왔다.6. 결론6.결론 (공연예술 소비자들 위한 인터넷 마케팅 전략)1.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는 젊은 층과 학생을 상대로 인터넷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2. 인터넷으로 공연티켓을 구입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