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LG아트센터의 문화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선정동기
2. 공연산업의 성장과 경쟁 심화
3. 공연장의 정의
4. LG아트센터 소개
Ⅱ. 본론
1. LG아트센터 핵심제품/확장제품
-예술의 전당과 비교하여
2. LG아트센터의 차별화 전략-고객참여 유도전략
1) 대중과 친숙한 공연유치
2) CoMPAS 기획공연 시즌 브랜드
3) LAMP
4) 주니어보드
5) 기타
Ⅲ. 결론
LG아트센터의 한계점 및 제언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Ⅰ. 서론
1. 선정동기
1)기존의 이미지와 다른 공연장
조원 이수현씨는 올해 2월까지 국립중앙박물관 내의 ‘극장 용’에서 하우스 어셔로 아르바이트를 하였다. 덕분에 다양한 공연도 많이 보게 되고 자연스럽게 공연 문화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워낙 공연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과 함께 일하다 보니 다른 공연장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하게 되었는데, 마침 서로 관람했던 공연의 후기를 이야기 하던 중, 작년에 ‘국가스텐’의 인디공연을 LG아트센터에서 보고 왔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고가의 어려운 작품을 하는 공연장, 예술의 전당, 세종문화예술회관 등과 함께 떠오르는 공연장. 그게 조원 이수현씨에게 박힌 LG아트센터의 이미지였다. 그런데 이 곳에서 인디밴드의 공연을 한다니, 그럼 도대체 티켓 가격이 얼마나 비쌀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홍대에서 저렴하게 공연을 즐기면 될 텐데, 왜 굳이 LG아트센터까지 가는 걸까?’ 알고 보니 공연은 15,000원이라는 굉장히 저렴한 가격이었다. 그 동안 알고 있던 이미지와 다른 LG아트센터에 흥미를 느끼게 된 이수현 씨는 주제 선정 과정에서 LG아트센터를 언급하게 된다.
2)문화마케팅의 특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공연 상품
이러한 이유로 공연과 공연장에 대해 주제를 염두에 둔 팀원들은, 공연 산업, 그 중에서도 LG아트센터가 문화를 위한 마케팅의 모든 특성을 갖춘 산업이라고 생각했다. 이에 따라 우리 조원들은 공연에 대해 다각도로 접근 방법을 연구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 공연이 얼마나 복잡한 매커니즘으로 이루어졌는지를 깨닫고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우리의 연구 주제를 도출할 것인지 고민하였다.
- 참고문헌
-
-서비스마케팅 제4판, 이유재, 학현사, 2011
-극장경영과 공연제작, 이승엽, 역사넷, 2002
-한국일보, 2011.02.16. 30면
-헤럴드경제, 2011.0714.
-예술경영지원센터 http://www.gokams.or.kr
-LG아트센터 홈페이지 www.lgart.co.kr
-LG 아트센터 기획팀장 최정휘와의 인터뷰 참조, 2002 http://cafe.daum.net/Opera
-LG 아트센터 House 이선옥 매니저와의 인터뷰 참조
[참고자료]
-2012.5.24(목) LG아트센터에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