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고객관계관리를 잘 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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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고객관계관리를 잘 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고객관계관리의 개념

2. 최근 고객관계관리를 잘 하고 있는 기업 ? LG아트센터
1) 패키지 티켓
2) LG아트센터의 고객관계관리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고객관계관리 중심으로 패러다임이 전환되면서 기업경영에서 고객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었고, 충성고객 확보와 유지를 위해 고객에 따른 차별적 서비스 제공 등을 핵심전략으로 추진하고 있다. 고객관계관리는 기업의 궁극적인 가치가 고객으로부터 나온다는 전제하에 고객에 대한 정확한 파악 및 고객과의 최적의 채널구축 등 고객관리(CRM)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기법이라 할 수 있다. 최근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고객의 데이터 확보, 분석 및 관리가 용이해 졌고 기업의 지식자산, 고객과의 관계 및 고객정보 등의 무형자산이 기업 경쟁력의 핵심으로 대두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최근 고객관계관리를 잘 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류승범(2000), “국내실정에 맞는 올바른 CRM 솔루션", 정보처리.
김병곤ㆍ최성은(2001), “e-CRM시스템의 개념 및 발정전망”, 정보처리학회지.
송현대(2009), "공기업의 CRM 시스템 적용에 관한 사례연구-K사를 중심으로", 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정진서(2001), "성공적인 CRM구축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금융산업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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