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아트센터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예술소통에서 공연장의 역할
2. LG아트센터 소개
-기업가치
-설계 철학 : 뮤지컬 덕후들의 성지
-메세나 차원의 예술 소통의 장 :
공연장의 수익구조
엘지연암문화제단 2003년 메세나 대상 수상
-> 공연예술 소통의 가장 이상적인 공간
3. 기획/대관공연의 차이점 언급 후 기획공연에 대해 집중조명
- 창조적이고 실험적인 공연예술의 소통
- 러시아워 콘서트 : 가격, 시간, 공연 구성
4. 관객과의 소통
- LAMP
- 관객과의 대화연출가와 관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의 장
- 가격책정, 패키지 구성
- 회원제 운영
- 다양한 이벤트 진행
- 어플 개발
- 하우스 매니지먼트의 역할 : 관객에게 최상의 공연예술 수용 환경 조성 (공연장 내에서 금지하는 것들의 조항) tip 제공
5. 메세나 활동
- LG와 함께하는 사랑의 음악학교




본문내용
-메세나 차원의 예술 소통의 장 :
공연장의 수익구조 -> ? 조사 해야 할 부분
엘지연암문화제단 2003년 메세나 대상 수상
[한국기업메세나협의회(회장 박성용)는 4일 제4회 메세나 대상 수상자로 엘지연암문화재단(LG 아트센터 건립 및 운영)을 선정했다.또 공로상엔 제일모직(대구 오페라하우스 건립)이, 창의상에 세아제강(국립오페라단 후원)과 필코리아리미티드(아트선재센터 운영), 보급상에 이건산업(이건음악회 주최)과 공간그룹(공간국제판화비엔날레 주최) 등이 선정됐다.

대상(대통령상)을 받은 엘지연암문화재단(이사장 구자경)은 2000년 620억원을 들여 LG아트센터를 건립한 후 공연장 운영에 매년 65억원 이상을 들여 수준 높은 공연을 주최하고 있다.]
-> 수익구조에서 벗어나 순수 공연예술을 지원하고 육성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공연예술 소통의 가장 이상적인 공간이다.

엘지아트센터의 경우, 국내에서는 한 번 도 공연되지 않은 해외예술단체를 발굴하여 국내에 소개함으로써 예술단체의 개발과 관객의 수준향상을 꾀하고 자체 기획한 프로그램들을 공연함으로써 우리나라 극장과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수준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초대권 없는 공연을 지향하는 운영철학도 그렇고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의 공연을 꾸준히 올려온 뚝심 덕에 ‘엘지아트센터 무대에 올라가는 공연은 믿고 볼 수 있다’라는 팬들의 높은 충성도를 일찌감치 확보했지요.
엘지 아트센터는 메세나 차원으로 운영하며, 적자 감수하고 공연장 운영 뿐만 아니라 해마다 공연 프로그램도 자체 기획해서 해외 공연팀 초청하는 작업을 꾸준히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시험과제 때문에 필요
  • park4***
    (2014.04.26 01:01:36)
회원 추천자료
  • 예술경영 중요성, 사례, 발전방안 분석
  • 센터(2018)「2018 공연예술트렌드 조사보고서」2) LG아트센터(1) 개요2000년 개관한 LG아트센터는 1,100석 규모의 다목적 공연장이고, 매년 직접 엄선한 20~25편의 세계 최고 수준의 기획공연과 뮤지컬을 비롯한 다양한 대관공연을 포함한 연간 약 50여 편의 공연들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LG아트센터 >(이미지출처: 매일경제)(2) 관객 중심의 공정한 시장을 만들어가는 공연장개관 당시부터 관객 중심의 공정한 시장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해온 LG아트센

  • 최근 고객관계관리를 잘 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설명하시오
  • 조사를 진행해 고객들의 욕구를 파악해 고객 서비스 확대는 물론 공연기획에도 반영 할 수 있도록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설문 조사 내용은 다양하게 진행되지만 공연별 티켓 구매 경로 분석 등의 직접적인 티켓 구매 및 마케팅과 직결되는 설문 조사는 매우 효과적이다.3. 시사점고객관계관리는 기업의 성격이나 학자들의 연구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으나 기본적으로 고객관계 구축을 통하여 고객의 충성

  • [경영학] LG 디자인 경영
  • LG전자만의 독특하고 신선한 디자인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1958년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산업 디자인 개념을 도입한 LG전자는 디자인 센터와 디자인 종합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디자인 경영을 몸소 실천하였으며 최종적으로 2006년 디자인이 중심이 되어 제품을 개발하고 고객의 감성을 사로잡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는 취지의 디자인 경영을 선포하였다. 이후 초콜릿폰, 샤인폰, 프라다폰, 아트 디오스 가전제품 등과

  • [창업론] LG그룹 구인회, 구자경 경영전략
  • LG CNSLG엔시스V-ENS비즈테크 엔 엑티모유세스파트너스서브원LG상사트윈와인지오바인픽스딕스한국상용차LG솔라에너지LG경영개발원(경제연구원/인화원)LG스포츠4. 글로벌 현황 (국내) 임직원:9만 명 공장: 40여개 연구소 70여개 (해외) 임직원:7만 명 현지법인: 147개(생산 55/판매 물류 서비스 86/연구6) 지사 100여개 총 16만 명- 6 -5. LG 공익 재단 현황문화 분야복지 분야환경 분야언론 분야교육 분야LG연암문화재단LG아트센터 운영LG상남도서

  • 인터넷 마케팅이 공연예술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 티켓예매 서비스 중심으로
  • 조사 분석 결과를 통하여 인터넷 공연 홍보나, 광고가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 개별적 태도가 공연예술 소비자의 의사결정을 이끌어 내며 티켓의 할인 혜택이나 공연에 대한 내용과 상세정보가 공연예술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친다는 결론이 나왔다.6. 결론6.결론 (공연예술 소비자들 위한 인터넷 마케팅 전략)1.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는 젊은 층과 학생을 상대로 인터넷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2. 인터넷으로 공연티켓을 구입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