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아동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절 신체적 발달
제 2절 심리적 발달
제3절. 사회적 발달
제4절 사회복지실천에서의 관심영역

학습장애, 등교 거부증 또는 아동기의 품행 장애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보시오
본문내용
제 1절 신체적 발달
초기-* 유아 체형(體型)에서 이행체행(移行體型)을 거쳐 아동 체형이 된다.
* 제 1신장기에 들어가서 신체적인 모습이 불균형을 이룬다.* 운동 능력이 날로 발달하므로 기초적인 지도가 필요하다.
중기-* 완전한 아동 체형기에 들어가서 체형에 안정감이 생긴다.
* 신체 활동력이 활발하여 쉬지 않고 움직인다.
*성적인 대항 현상이 일어나서 남자와 여자의 마찰이 심하고, 이성과 함께 있는 것을 비웃고 비난한다.
후기 * 남자보다 여자의 신체발육이 앞선다.
* 여자의 생리가 시작된다.* 신체적인 활동이 가라앉는다.

제 2절 심리적 발달
1. 감각발달
1)지각-감각기관을 통하여 사물이나 현상을 식별하는 과정
-아동기에는 지적기능 분화, 객관적인 지각이 가능
2)공간 지각
6-7세경 : 친척집, 이웃, 친구집 ,다른 나라, 우주에 대한 정확한 공간개념 형성
8세: 새로운 곳에 대한 모험심, 탐험여행
9세: 한두번 가본곳 혼자서 교통수단 이용가능
3)시간 지각
8세: 과거, 현재, 미래 정확히 구분, 한시간 하루 한달 1년등의 시간 정확히 이해
9-10세:시간표에 따라 규칙적으로 계획된 일 실행, TV프로그램의 시작시간
정확히 인식
초등학교 고학년: 추상적인 시간의식이 점차 확립
초등졸업할 정도: 성인과 유사한 수준의 시간의식 지님
2. 언어발달
1)문자언어(written language): 정확히 읽을 수 있는 능력
초1:거의 완전히 발달
참고문헌
참고: http://www.churchsoft.co.kr/cd1/man-1.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아동기(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 서론- 본론1. 아동기의 발달1) 신체 발달2) 인지 발달3) 도덕성 발달4) 아동기의 사회 및 정서 발달2. 아동기와 사회환경1) 아동기와 가족환경2) 아동기와 교육환경3) 아동기와 사회환경3. 아동기의 사회복지실천에서의 함의1) 아동기와 사회복지실천에서의 함의2) 일반 아동과 사회복지실천에서의 함의3) 요보호아동과 사회복지실천에서의 함의 4) 아동복지의 과제와 전망- 결론- 참고문헌서론 아동기는 6세에서 12세까지의 시기로 생활

  • 아동기의 신체 운동 발달(인간행동과사회환경, 아동기발달, 아동기신체발달, 아동기인지발달, 아동기언어발달)
  • 환경 -아동의 자연스러운 호기심을 조장하고 문제를 통찰력 있게 해결하도록 자극하는 활동을 제공한다. 내재적 동기 -아동의 활동 결과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것은 창의적인 활동으로부터 얻어지는 내재적인 즐거움을 손상시킬 수 있다. *성취 : 동기의 역할 - 외재적 동기는 보상과 처벌과 같은 외적 유인물에서 비롯되며, 내재적 동기는 호기심, 도전, 의지와 같은 내적 요인에 기초한다. 아동발달의 이해. 정옥분. 학지사청소년 복지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피아제의 구체적 조작기에 대해 서술하고, 아동기가 인간의 성장과 발달에서 갖는 중요한 점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피아제의 구체적 조작기에 대해 서술하고, 아동기가 인간의 성장과 발달에서 갖는 중요한 점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피아제의 구체적 조작기1) 탈중심화2) 논리적 조작3) 인과관계4) 조망수용2. 아동기가 인간의 성장과 발달에서 갖는 중요한 점 - 인간행위가 일어나는 시기3.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Piaget는 물리적 환경에 관심을 가짐으로써 유기체가 환경에 효과적으로 적응 ㅡ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학습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아동기의열등감을유발하는요인과대처방안
  • *인간행동과사회환경본인의 초등학교 시절에 경험한 열등감을 근거로 아동기의 열등감을 유발하는 요인과 이를 제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볼 것 목차들어가기 뉴스1. 초등학교 시절에 내가 경험한 열등감2. 경험을 근거로 하여 아동기의 열등감 유발 요인을 알아보자.3. 아동기의 열등감을 제거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보자.열등감에 대한 뉴스로 시작하겠다.키 작은 초등생, 우울증 3배 이상 높아져아시아투데이=이순용 기자 사춘기가 시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중 하나를 선택하여, 대상에 따른 최근 사회적 이슈를 찾아 문제점과 해결방안(정책, 제도 등)을 찾아보고, 학습자의 견해를 함께 제시해 주세요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중 하나를 선택하여, 대상에 따른 최근 사회적 이슈를 찾아 문제점과 해결방안(정책, 제도 등)을 찾아보고, 학습자의 견해를 함께 제시해 주세요.목 차Ⅰ.서론Ⅱ.본론1) 양천구 입양아 학대 사망 사건2) 15개월 여아 김치통 시신 유기 사건Ⅲ.결론Ⅳ.참고문헌Ⅰ. 서론인간이 성인이 되는 시기는 국가마다 기준이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만 18세에서 20세 사이에 성인이 된다고 보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