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사회환경-아동기에 대중매체가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2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성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아동기에 대중매체가 아동에게 얼마나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본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TV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1) 긍정적인 영향
2) 부정적인 영향

2. TV 시청에 대한 적절한 지도 방법 및 실천 방안

Ⅱ.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 초기의 경험은 한 인간이 성장해 나가는 전 생애를 통하여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태어
나서 빛을 감지하기 시작하면서부터 유아들은 무의도적으로라도 TV를 접하게 되고 TV 프로
그램이 무엇인지도 모를 때이지만 영상의 움직임과 음향을 감지하면서 TV에 주의집중을 하며,
성장함에 따라 TV가 사회화 과정에 커다란 몫을 차지하게 된다. 이렇게 자연적으로 TV를 접하
면서 TV는 아동에게 친숙한 존재가 되는 것이다. 이러한 TV라는 대중매체의 밀접한 관계 속에
서 대중매체의 장.단점을 알아보므로 대중매체가 아동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 또한
대중매체의 책임 및 적절한 지도방법도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표갑수(2010, 개정2판), (주)나남, 아동청소년복지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청소년 학교폭력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청소년 학교폭력목 차I. 서론II. 본론1. 학교폭력 개념 1)정의2)학교 폭력 관련법안2. 학교폭력 현황3. 학교폭력의 원인1) 개인2) 가정3) 학교 (또래집단)4) 사회 (대중매체)5) 생태학적 측면에서 본 요인4. 학교폭력의 문제점1)학교폭력의 심각성2)학교폭력이 미치는 영향5.학교폭력과 관련된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이론III. 결론1)학교폭력 해결방안2)참고문헌I.서론2009년 12월 18일 새벽 전남 화순으로 체험학습을 떠난 부산

  • [생활주기영양학 C형] 청소년기 성장과 생리적 발달 특성을 설명하고, 이 시기 식행동과 영양문제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대중매체 영향▪ 거식증▪ 체중감소▪ 영양불균형▪ 올바른 신체상 확립▪ 올바른 영양교육▪ 식생활 교육▪ 음주 및 흡연▪ 불건전한 스트레스▪ 영양불균형▪ 건전한 여가, 문화, 운동▪ 청소년 프로그램 활성화5. 청소년기 영양문제를 위한 식행동 관리방안1) 식행동에 미치는 영향 요소청소년기의 식행동은 성장발달에는 물론 정서적ㆍ사회적 발달에도 영향을 준다. 따라서 식행동에 영향을 주는 요소를 알고 대처함으로써 올바르고 합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청소년 학교폭력 문제점과 해결방안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청소년 학교폭력목 차I. 서론II. 본론1. 학교폭력 개념 1)정의2)학교 폭력 관련법안2. 학교폭력 현황3. 학교폭력의 원인1) 개인2) 가정3) 학교 (또래집단)4) 사회 (대중매체)5) 생태학적 측면에서 본 요인4. 학교폭력의 문제점1)학교폭력의 심각성2)학교폭력이 미치는 영향5.학교폭력과 관련된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이론III. 결론1)학교폭력 해결방안2)참고문헌I.서론2009년 12월 18일 새벽 전남 화순으로 체험학습을 떠난 부산

  • [매스컴] 매스미디어가 청소년 문화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조사연구
  • 사회적으로 대두되면서 청소년의 이러한 문제들이 텔레비전과 관련되어 있다는 논의들이 제기되어 왔다. 이와 함께 텔레비전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력의 심각성에 대해서는 학문적 논의 수준을 넘어서 실질적인 대안 마련의 필요성이 제기되기까지 한다. 텔레비전이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의 정서발달을 촉진하고 그들의 지적 문화적 환경을 결정하는 중대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므로 대중매체가 아무리 역기능적인 측면을 가지고 있더라도 이제

  • [행동주의이론] 행동주의이론 분석과 행동주의이론(파블로프, 손다이크, 스키너)의 교육적 시사점
  • 행동 조절에 있어서 환경에 대한 자극보다는 행동의 결과에 대한 규칙을 강조하였습니다.스키너는 1930년 이후의 손다이크가 가졌던 견해와 유사하게 하나의 반응이 그 반응 자체에 미치는 효과를 강조한다. 또한 손다이크와 같이 보상과 처벌의 효과가 비대칭적이라는 것, 즉 보상은 반응이 반복될 가능성을 변화시키지만 처벌은 그렇지 못하다고 결론내렸다.스키너의 주요 관심사는 실험실에서 나온 결과를 인간의 문제해결과 관련시키는 것이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