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의 이해] 스포츠 게임의 독점 중계-공동 중계와 독점중계의 특징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스포츠 산업, 미디어 컨텐츠로서의 장점
2.중계권
3.동시 중계란,
4.동시 중계의 장점
5.동시 중계의 단점
6.독점 중계란,
7.독점 중계의 취지
8.독점 중계의 장점
9.SBS의 독점계약 내용
10.대중의 반응
11.토의내용
본문내용
국민적 관심이 높은 프로그램을 지상파 3사에서 동시에 중계
ex) 2002 월드컵, 올림픽


시청자 선택권 보장
방송법에 명시된 시청권 보장
방송사간 독점권 경쟁 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서비스]스포츠마케팅에 관한 정의
  • 스포츠 시장의 구성원이 판매자와 소비자라는 교환당사자 로 구성된 일반 마케팅과는 다르게 일반 팬소비자와 기업소비자로 나뉘며 그들이 각각 얻게되는 이점 들이 상이한 점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출발시켜야 할 것이다. 따라서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스포츠시장 구조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 야 할 것 같다. 우선 스포츠 시장은 스포츠 이벤트와 미디어 및 기업의 유기적인 관계속에서 형성 된다. 이때

  • [스포츠] 대중매체가 스포츠에 미친 영향
  • 스포츠 콘텐츠를 활용해 미디어 제국을 건설했다. 머독은 1985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던 FOX를 인수한 뒤 다른 주요 네트워크들이 자살행위라고 생각했던 수준의 금액으로 미식축구리그 경기와 메이저리그 야구 그리고 아이스하키 리그경기 중계권을 사들여 미국의 네 번째 주요 네트워크로 정립시켰다. 같은 수법으로 머독은 전체 프로그램 예산의 1/3가량인 1억 5500만 달러를 투입해 영국 프리미어 리그 등 스포츠 중계권을 독점해 영국에서 위성방송

  • [스포츠][미디어][스포츠와 매스미디어][스포츠미디어][사회기능][상품화기능]스포츠와 미디어, 스포츠와 매스미디어 고찰 및 스포츠미디어의 역사, 스포츠미디어의 사회기능, 스포츠미디어의 상품화기능 분석
  • 스포츠의 상품화와 스포츠의 이벤트 화는 현재 산재하는 사회․ 정치․경제적 문제를 외면하도록 함으로써 사회에 역기능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스포츠 자체는 민족주의적인 것이 아니다. 그러나 국가간의 스포츠게임이 미디어에 의해서 중계될 때 스포츠는 민족주의적인 것으로 변질된다. 최대의 시청자를 확보하기 위한 미디어스포츠의 전략은 국가간의 스포츠 경기를 국가간의 대결로 전환시킨다. 이 전략이 성공하는 경우 미디어는 이념, 지역

  • [영상미디어경영론] 온미디어 ON MEDIA의 새로운 경영전략 -BATOO 바투
  • 비교적 높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이것은 시청률이 다른 채널과 비슷하더라도 프로그램 제작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바둑 전문 프로그램의 특징으로 인해 가능한 일이며 우리는 바둑 전문 채널이 수익성이 높고 시장성이 좋은 방송 사업이라는 점에 주목하였다. 최근 온미디어에서 바둑TV와 관련하여 ‘바투’라는 온라인 바둑 게임을 개발하여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으며, 그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는 점에 흥미를 가지게 되어

  • [마케팅분석]국내 스포츠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스포츠 산업의 특징3. 스포츠 산업의 분류4. 스포츠 산업의 역할Ⅲ. 스포츠 마케팅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2. 스포츠 마케팅의 구성3. 스포츠 마케팅의 장점4.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Ⅳ. 스포츠 마케팅의 실태1. 국가별사례 -일본의 J리그, 미국의 NBA,NFL, 프랑스의 FIA2.개인적 사례 - 타이거 우즈, 박찬호, 박세리Ⅴ. 국내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발전 과정Ⅵ. 국내 스포츠 산업 현황-국내 스포츠 산업의 규모, 부문별 현황, 한미일의 시장규모 비교1.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