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소구광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유머소구광고란?
2. 유머소구광고의 장단점
3. 현대에서 유머소구의 중요성 부각 설명
4. 유머소구를 이용한 효과적인 광고 사례
1) 모리나가 초콜릿광고
2)넥서스S 광고(사슴과 사냥꾼편)
3) 공익광고 -지면광고-
5. 유머소구를 이용한 비효과적인 광고사례
1) 곽한구도 선택했던 벤츠` 매물광고, `막장` 논란
2) 일본의 한 우유광고
3) 갸스비 폼클렌징
결론
*효과적인 유머소구 광고를 위해서 필요한 조건*
- 본문내용
-
3. 현대에서 유머소구의 중요성 부각 설명
현재 광고시장은 비슷해지는 제품의 기능과 속성으로 인해 차별화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전통적 4대 매체를 비롯한 대중매체와 뉴미디어의 급증가로 인해 쏟아져 나오는 막대한 양의 광고,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광고 트렌드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힘들게 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광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많은 전략과 방법들이 제시되고 있다. 유머는 전세계적으로 광고에 가장 널리 활용되고 있는 광고표현법이다. 그 수는 점차 늘고 있는 추세이다. 미국의 경우 TV광고의 약 30%가 유머소구 광고이다. 칸국제광고 작들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광고는 유머소구 광고이다. 이처럼 전세계적으로도 유머소구광고가 현재의 트렌드에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다.경제적 위기와 불황 등 위축된 소비자들의 심리를 극복하고자 할때에도 이러한 광고를 쓰는데 우리나라도 1997년 IMF 즉 외환위기에 닥쳤을때 유머소구 광고가 등장하였다. 이때 사람들에게 필요했던 것은 바로 유머였다. 유머소구는 이렇게 생활에 지쳐있던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면서라도 웃음을 주는 도구가 되었던 것이다. 또한 저관여제품에 주고 효과적인 것으로 인식되어 왔지만 최근에는 고관여제품까지 유머소구를 활용하고 있다. TV유머소구 광고의 메시지는 수용자들의 주의를 끄는 매력 그리고 수용자들의 호감과 선호도를 강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 결과 유머소구 광고는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총 670편 중 174편인 25%의 비율을 보였고 2008년에는 총 907편 중 279편인 29.4%의 비율을 보였다. 이처럼 유머소구 광고의 비율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것을 볼 수 있다.
4. 유머소구를 이용한 효과적인 광고 사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한국정치의 이해]우리나라 정부형태(대통령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_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 서술하시오
- [공공경제] 외부불경제와 정부실패
- 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