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례를 통해 본 이성적소구 광고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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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이성적 광고란


본론


-성공한 이성적 광고의 사례

마케팅 사례 1 - 룰루비데
마케팅 사례 2 - 메가패스
-메가패스 이순신 장군편
-메가패스 에릭편 1탄 2탄(락커편 랩퍼편)
-메가패스 레일로드편
마케팅 사례 3 - 닥터캡슐
마케팅 사례 4 - 자일리톨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이성적 광고란 말 그대로 소비자로 하여금 이성적으로 구입하게끔 하는 방법이다. 제품의 장점, 타 제품과 비교되는 것,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할 때 머리를 많이 쓰게 만드는 방법으로 청중 자신이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기능적, 상징적 특성을 구체적이고 논리적으로 전달하는 것으로서, 자사제품의 구매는 소비자가 원하는 편익을 얻을 것이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제공한다. 즉, 이성적 광고는 제품의 질, 경제성, 가치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 보통이다. 점차 이성적 광고에서 감성적 광고로 옮겨가는 추세지만 여전히 이성적 광고의 자리는 유효하다. 이성적인-실용적인- 제품에 대해서는 광고의 반복이나 로고송(logo song) 등을 이용해 브랜드 친숙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성적이기에 더욱 소비자들에게 파고드는 마케팅의 사례를 살펴보자

Ⅱ.본론

마케팅 사례 -1.룰루 비데

- 웅진코웨이

정수기 시장을 바탕으로 욕실문화를 선도해 가는 웅진 코웨이개발은 2002년 5월 업계 최초로 비데 광고를 실시해 화제가 되었으며 현재 업계의 선두주자로써 56%의 M/S(점유율Market share)를 차지하고 있다.

1. 제품소개

룰루는(LuLu) 영어로 뛰어난 사람이라는 뜻과 동시에 "룰루랄라“라는 상쾌한 기분을 상징

2. 광고 내용

이번 비데 광고는 즐겁고 상쾌한 ‘룰루’의 브랜드를 알리는데 주력했던 이전 광고와 달리 <실질적인 편익>을 표현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비데를 써보지 않았던 사람들은 쉽게 그 필요성을 인지하지 못한다는데 착안, 딸과 남편이 써보니 더 좋아한다는 메시지를 전달 한다 .제품의 실 구매자인 주부에게 어필하는 것에 포인트를 잡았다. CF의 배경은 웰빙을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등록 했음직한 헬스장이다. 여기서 웰빙족 윤다훈이 운동을 하고 있다. 역기와 윗몸 일으키기에 전념하고 있는 윤다훈을 발견한 소비자들은 룰루의 광고이미지를 떠올리면서 룰루비데 사용담을 늘어놓는다. “룰루비데, 쭉쭉 잘나가더라”는 비데의 물줄기가 잘 나간다는 의미와 요즘 비데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어서 좋겠다는 부러움을 표현하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고 있어서 그 재미를 더한다.
참고문헌
-출처: 김주호,『스타마케팅』, 광고정보, 1999년 9월호(서울:한국방송광고공사), pp.92-97.

-파이낸셜뉴스 2004-09-12 ]

-빙그레 http://www.bing.co.kr/yoplait/index.asp

-http://www.lotteconf.co.kr/cf/cf-041008_02.asp

-http://www.ilovelooloo.co.kr/looloo/

-http://www.kt.co.kr/kt_h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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