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우수사례에 대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광고의 우수사례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본론에는 광고에 대한 이론적 고찰과
우수사례에 대한 예를 삽입했습니다.
목차
1. 서론
2. 광고에 대한 이론적 고찰
가. 광고의 정의
나. 광고의 기능
다. 광고의 유형
3. 광고 우수사례
가. 롯데제과'자일리톨'
나. 삼성전자'Zipel'
다. 애경산업'Kerasys'
4. 결론
본문내용
서 론- -
1.
오늘날 기업들은 각각의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그중에 광고는 기업의 이미지 개선과 상품판매, 그리고 소비자에 대한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데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제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기 위해서는 마케팅관리자가 가장 우선적으로 그 제품에 과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알린다. 그리하여 그 제품에 대한 수요를 창출하게 되는 것이다. 소비자에게 그 제품에 관해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서 전달수단으로 광고가 사용되고 있다. 광고는 포스터, TV, 라디오 등을 통해 이루어진다. 제품의 기업은 자신의 기업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우호적으로 알리기 위해 힘쓴다. 광고는 마케팅의 큰 몫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의 마케팅에서 광고는 판매시대의 시장대응형 마케팅에서 기존시장의 효율성을 중대시키려는 시장창조형 마케팅으로 변화하고 있다. 광고는 그 일환으로서 새로운 생활을 제안하는 역할을 필요로 하고 있다. 성공적인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적당한 구매 가격의 제품을 제시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그리고 광고주는 이러한 제품을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는 장소까지 옮겨다 놓고 판매를 촉진시켜야만 한다. 또한 소비자가 구매하겠다는 확신을 갖도록 광고를 해야 한다. 광고라는 형태의 판매 촉진 방식은 마케팅 활동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지만, 이것이 올바르게 수행되지 않으면 전체 마케팅 활동에 차질이 생기게 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활동은 광고와 조화를 이룰 때 훌륭하게 수행된다. 따라서 이번레포트를 통해 이런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의 특성, 그리고 광고의 우수사례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참고문헌
마케팅 실천성공 사례집3, 한국 마케팅 연구원
파워브랜드를 만드는 광고전략, 김원규, 나남출판
광고 홍보의 이해와 실제, 정재일외 5인, 삼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년 1학기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브랜드 이미지 광고 평가)
  • [인터넷마케팅]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 대한 정보를 제대로 제공하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관련 제품에 대하여 소비자들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이다. 따라서, 상업적 웹이 기업에 제공하는 또다른 이익은 개별 소비자에 대한 효율적 광고, 촉진 그리고 고객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새로운 경쟁 기회의 제공인터넷은 가격 중심적 경쟁이 아니라 전문화 중심으로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마케팅 관점에서 볼 때 인터넷은 가격만은 이용한 경쟁은 바람직하지 못하며, 대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
  • 광고를 통한 양면전략경쟁사와 비교분석 : 대우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실패사례(1)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배경1) 창립부터 수출전문으로 시작 2) 미국, 일본 주도 지역은 피하고 새로운 시장 개척3) 김우중 회장의 선두지휘 4) 인도 시장에 진출한 이유(2) 대우자동차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s (3) 대우자동차의 경쟁 전략1) 인도현지법인의 생산량을 증대 2) 자동차 제품에 대한 강력한 이미지 확립 3) 규

  • [조직행동론] 동기부여 내용이론
  • 레포트와 ppt를 확인하고 추가할 부분이나 고쳐야 할 부분을 수정하여, 레포트와 ppt를 완성하였다.각자 발표 연습을 하였다. -4차 모임 마지막으로 레포트와 ppt 최종 완성본을 토대로 목차 및 표지를 만들었고 출처에 대한 정보를 수정하였으며 레포트와 내용을 최종점검 하였다.또, 발표 연습을 해보았다.OOO매번 경영학과 과목들은 이론을 배우고 그에 맞는 사례를 조사하고 발표한다. 그리고 그럴 때마다 느끼는 것은 왜 교수님들이 그런

  • [졸업][호텔관광]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인터넷 광고&홍보 전략을 중심으로-
  • 광고를 통한 소비자의 선택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레포트에서는 여행사라는 한정된 범위가 아닌 여행사의 인터넷 광고&홍보를 포함하는 넓은 범주의 인터넷 비즈니스에서의 소비자의 선택을 유용하게 끌어낼 수 있는 광고와 홍보에 대한 조사를 하고, 여행사의 인터넷상 광고&홍보에 대한 유용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그리고 일상적인 광고&홍보 사례를 조사하는 선례조사가 아닌, 인터넷 마케팅 기법에 바탕을 둔, 인터넷 상에서 웹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