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우수사례에 대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광고의 우수사례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본론에는 광고에 대한 이론적 고찰과
우수사례에 대한 예를 삽입했습니다.
- 목차
-
1. 서론
2. 광고에 대한 이론적 고찰
가. 광고의 정의
나. 광고의 기능
다. 광고의 유형
3. 광고 우수사례
가. 롯데제과'자일리톨'
나. 삼성전자'Zipel'
다. 애경산업'Kerasys'
4. 결론
- 본문내용
-
서 론- -
1.
오늘날 기업들은 각각의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그중에 광고는 기업의 이미지 개선과 상품판매, 그리고 소비자에 대한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데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제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기 위해서는 마케팅관리자가 가장 우선적으로 그 제품에 과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알린다. 그리하여 그 제품에 대한 수요를 창출하게 되는 것이다. 소비자에게 그 제품에 관해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서 전달수단으로 광고가 사용되고 있다. 광고는 포스터, TV, 라디오 등을 통해 이루어진다. 제품의 기업은 자신의 기업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우호적으로 알리기 위해 힘쓴다. 광고는 마케팅의 큰 몫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의 마케팅에서 광고는 판매시대의 시장대응형 마케팅에서 기존시장의 효율성을 중대시키려는 시장창조형 마케팅으로 변화하고 있다. 광고는 그 일환으로서 새로운 생활을 제안하는 역할을 필요로 하고 있다. 성공적인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적당한 구매 가격의 제품을 제시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그리고 광고주는 이러한 제품을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는 장소까지 옮겨다 놓고 판매를 촉진시켜야만 한다. 또한 소비자가 구매하겠다는 확신을 갖도록 광고를 해야 한다. 광고라는 형태의 판매 촉진 방식은 마케팅 활동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지만, 이것이 올바르게 수행되지 않으면 전체 마케팅 활동에 차질이 생기게 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활동은 광고와 조화를 이룰 때 훌륭하게 수행된다. 따라서 이번레포트를 통해 이런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의 특성, 그리고 광고의 우수사례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 참고문헌
-
마케팅 실천성공 사례집3, 한국 마케팅 연구원
파워브랜드를 만드는 광고전략, 김원규, 나남출판
광고 홍보의 이해와 실제, 정재일외 5인, 삼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