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KFC` 패밀리레스토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1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2

※프랜차이즈에 대해서 4

1. 프랜차이즈 정의, 역사,형태 4
2.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장.단점 6
3.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현황 8
4. 프랜차이즈 본사의 기본역할 9
5. 가맹본부의 가맹점 상호간의 의무 11

Ⅱ.본론 18

※KFC에 대해서 18

1. 위치 및 입지성 21
2. 맛 22
3. 인테리어 23
4. 청결도 24
5. 점원수 및 의상 27
6. 주차시설 27
7. 이벤트 & 카드 27
8. 회원관리 29
9. 배달 29
10. 어린이 시설 30
11. 특징 30
12. 메뉴 30
13. KFC광고 34

Ⅲ.결론 39
본문내용
Ⅰ. 서 론

우리나라의 외식시장의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88년 서울 올림픽을 전후로 하여 국내에 불기 시작한 외식산업의 움직임은 점차 확대되어 갔다. 우리나라에 외식산업이 정착하기 시작한 것은 80년대 후반이라고 한다. 79년 롳데리아가 처음으로 선보이고, 84년 KFC가 국내기업과 손을 잡았다고 한다. 소비자들의 입맛이 서구화로 변화, 취향(분위기,서비스 중시)이 변화함으로서 외식산업이 점점 발전하게 되었다.
첫번째, 사회 문화적인 요인으로는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여성의 사회진출이 확대되고, 핵가족화, 독신생활자의 증가, 신세대의 인구비율의 증가, 외식산업종사자의 직업관 변화를 발전요인으로 들 수 있다. 두번째로는 경제적 요인을 들 수 있는데, 여기에는 가처분 소득의 증가와 여가시간의 증대, 패스트푸드업계의 성장, 도시화·과밀화 현상, 세계화와 국제화의 조류, 대기업의 외식산업에 진출, 자가용의 보급 확대, 외식시장의 세분화, 다양화 현상을 들 수 있다.
참고문헌
정봉원, 외식사업과 창업론, 형설 출판사, 2002
나정기, 외식산업의 이해, 백산 출판사, 1998
www.franz.co.kr
www.womanbiz.or.kr
www.kfckorea.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림 다 깨져서 나옴 완전 짜증
    그림들 도표들 안보임
  • it***
    (2006.04.13 23:58:0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르쉐 마케팅전략
  • 외식업체의 성장 3. 다양한 업종, 업태의 출현 4. 직원 구인난 심화5. 원가의 지속적 상승 6. 지역 상권의 확대 7. 외식업 경영 환경의 악화 - 각종 세금, 부담금, 환경, 위생 문제 등8. 외식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 2.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 및 선정 이유마르쉐 1위 아웃백스테이크, 베니건스, TGI레스토랑 순 물리적 환경과 약속이행 등에서 좋은 평가 예상외 혜택과 고객 응대수준 제고해야. 2002년 현재, 업종별 분석 자료 중 한

  • [외식산업] 외식산업의 현황과 개선방안
  • 외식업체나 체인점 그리고 단체급식업체는 구매책임자가 따로 존재하거나, 전문 식자재 공급업체를 통해서 구입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으며, 이러한 형태의 구매 패턴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식자재 구매에서 이러한 유통경로가 차지하는 비중은 앞으로 계속 증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외식산업 중 단체급식업과 서구형 업태인 패스트푸드(FF), 패밀리레스토랑(FR)의 양적으로나 질적인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외식산업

  • [시장개방] 한국의 관점에서 본 개방화의 영향
  •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가능성은 밝은 편이라며외식업에 진출하고 싶어하는 대기업들이 중소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기호전과 2002 한일월드컵 개최로 호황이 예상됐던 외식업 경기가 실제로는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결과를 가져왔다. 하반기에는 부산에서 아시안게임이 개최될 예정이나 외식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그리 크지 않을 것으로 보고있다. 반면 금융권에서부터 시작된 주5일 근무가 전분야로 확대되면서 외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성공 마케팅 전략 및 차별화전략
  • 레스토랑의 규모는 점점 더 커져가고 있는 추세이다.이 자료에서는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개요 및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매출 1위에 있는 아웃백의 성공전략에 대해 집중 분석 할 전망이다. Ⅱ.본문1.패밀리 레스토랑의 이해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와 유형패밀리 레스토랑(Family Restaurant)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의미로 외식업소로 나타내고 있는 대표적 명칭이다. 보통 고객의 주문에 의하여 웨이터나 웨이트리스가 음식을 제공하여

  • [외식서비스]우리나라외식산업의문제점(아웃백)
  • 외식업소 경영자로서 기본적인 사업 철학과 운영에 대한 올바른 지식은 업소 운영자로서 가져야할 기본적인 자질이라고도 볼 수고 있다. 자발적으로 조식의 일부분으로 맡은 업무를 잘 처리하고 있다. 또한 각종 매뉴얼이나 업무지침이 이러한 조직의 조화를 이루는 도구가 된다.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 1. OUTBACK STEAK HOUSE1980년대 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 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