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프랑스)의 시너지적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볼보(프랑스)의 시너지적 기업문화
목차
볼보(프랑스)의 시너지적 기업문화






목차

* 볼보(프랑스)의 시너지적 기업문화

Ⅰ. 볼보(프랑스)회사와 카르스텟트 사장

Ⅱ. 기업문화혁신

1. 도전적 목표설정
2. 고객중심적 기업문화
3. 조직개편과 경영혁신
4. 볼보자동차문화의 광고전략

Ⅲ. 이론지식과 시너지적 다국적 문화관리
본문내용
* 볼보(프랑스)의 시너지적 기업문화

시스템관점에서 기업체는 사회의 하위시스템인 만큼, 기업문화는 상위시스템인 사회문화와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그러므로 해외시장에서 영업활동을 하는 다국적 기업체가 자체의 강한 기업문화를 사회문화환경이 다른 외국에 도입할 때에는 많은 문제가 예상되기 마련이다. 따라서 서로 다른 문화 간의 갈등을 해소시키려면 오랜 기간에 걸쳐 많은 변화가 요구될 수 있다. 이 사례는 프랑스에서 스웨덴의 볼보자동차를 판매하는 Volvo(France)회사가 스웨덴 본사의 강한 기업문화를 프랑스에 어떻게 성공적으로 도입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었는지를 조사하였다.

1. 볼보(프랑스)회사와 카르스텟트 사장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재생과 조직활성화전략] 조직재생 성공사례, 조직재생과 활성화의 성공요인
  • 기업이 침체에서 벗어나려면 경쟁력을 되살려야 하고, 유지 가능한 경쟁력(sustainable competitive capability)을 기르려면 특히 고객을 최우선으로 강조하는 구성원들의 가치관이 조성되어야 핀다. 관료화된 조직과 경직화된 기업문화에서 재생도전에 대응하는데 가장 어려운 문제는 구성원들 자신이 고객에 대한 의식이 결여되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고작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이해하는 것이다. 구성원들이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기업체에서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 VOLVO의 기업문화혁신
  • 기업 경영자들에 귀감이 된다!판매상들의 자발적 참여 유도프랑스와 스웨덴의 문화적 차이를 고려 및 융화효과적 조직개편을 통한 관료주의 타파볼보의 이념을 프랑스에 성공적 이식 및 확립Q & A그래서 이들 고객을 물색하여 그들을 설득할 필요성을 느꼈다.574개의 지역 부분->고객과의 관계 밀접기업 문화 부분1) 스웨덴 구성원들의 태도는 고객서비스에 효과적2) 프랑스 구성원들에게는 인간적인 존경으로 대하고 개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 [조직문화] 볼보프랑스의 조직문화
  • 프랑스 전체 자동차시장이 20%나 감소되었고 볼보 자동차 회사가 특별한 신제품을 시장에 내놓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볼보 프랑스회사가 이러한 성과를 달성했다는 것은 매우 획기적인 것이었다. 또한 볼보 프랑스회사의 이익은 1980∼82년의 연평균 1,300만 프랑크의 적자로부터 1983∼85년의 연평균 1,900만 프랑크의 흑자로 돌아섰다. 이러한 결과는 스웨덴의 기업문화를 프랑스의 고객과 판매조직에 성공적으로 주입시킨 카르스텟트 (Goran Carstedt) 현지

  • [마케팅] 볼보자동차의 조립직무 재설계
  • 볼보를 탄생시켰다.스웨덴의 예테보리 근처에 스웨덴 최초의 현대식 자동차 공장을 세우고 회사이름을 라틴어로 나는 구른다 (I Roll)라는 의미를 지닌 볼보(Volvo)로 명명하였다.볼보자동차의 기업이념은 안전(Safety), 품질(Quality), 환경(Environment)에 두고 있다.그중 안전(Safety)에 중점을 두고 있다.볼보의 기업문화 - 고객 중심적 기업문화카르스텟트 조직구조를 대폭 개선하여 스웨덴 본사로부터 프랑스시장의 고객에 이르기까지 회사의 판매상과 고

  • [조직개발론] 볼보(프랑스)의 문화시너지 조직개발
  • 볼보(프랑스)의 문화시너지 조직개발C O N T E N T S볼보(프랑스)와 카르스텟트 사장Ⅱ기 업 소 개Ⅰ기업 문화 혁신Ⅲ이론지식과 시너지 관리Ⅳ기 업 소 개Ⅰ⊙ THE VOLVO GROUP볼보 건설 기계볼보 트럭MACK 트럭볼보 펜타볼보 파이낸스 서비스NISSAN DIESELRENAULT 트럭볼보 버스볼보 항공CoreValue⊙ 핵심 가치환 경볼보의 모든 제품은 환경에 대한 배려를 극대화 시켰다.품 질볼보는 모든 사업 및 경영활동에 있어서 최고의 품질을 추구한다.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