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VOLVO)의 시너지적 기업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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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VOLVO

- 기업소개
- 기업상황
(카르스텟트 사장)

2.기업문화 혁신

- 도전적 목표설정
- 고객중심적 기업문화
- 조직개편과 경영혁신
- 볼보자동차문화의 광고전략

3.이론지식과 시너지관리


- 볼보의 성과
- 카르스텟트의 학습 체계



본문내용
볼보문화 정착
자동차 판매상에게 볼보자동차의 문화를 이해시킴.

볼보승용차의 부정적 이미지 쇄신을 위해 노력.

볼보문화의 긍정적 주입과, 기존가치관의 전환을 위한 노력.


도전적 목표설정
당시 총판매의 20%가 반복구매에 의한것임을 분석.

이러한 흐름이라면 연 20,000대 이상의 매출도 가능하다는 것을 강조.

판매목표를 실판매의 두배로 늘려, 총판매의 70%이상을 새로운 고객창출에 힘씀.


목표달성을 위한 노력

주기적으로 본사(스웨덴)을 방문하여 볼보프랑스지사의 운영상황 보고.

출고, 배달을 효율화

판매주문절차를 전산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수 있는 빠른 피드백
프랑스 사람들이 안전성과 차분함에 무관심하다는 부정적 견해를 일축.
조사결과 30.6%안전성 41.2%가 차분한 신뢰감을 매우 중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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