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진입 유형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시장진입 유형결정
목차
글로벌 시장진입 유형결정






목차

* 글로벌 시장진입의 유형결정

Ⅰ. 기업내부요인

Ⅱ. 자국관련요인

Ⅲ. 진출대상국관련요인

1. 시장요인
2. 진출대상국 정부의 경제 정책과 규제
3. 지리적 요인
4. 정치적 요인
5. 문화적 요인
본문내용
글로벌 시장진입의 유형결정

해외시장진입의 유형에는 수출, 기업간 기술제휴, 합작투자, 해외직접투자, 그리고 인수 ․ 합병에 의한 방법이 있으며 성공적인 해외시장진입의 유형을 결정할 때에는 우선 다음과 같은 기업 내부와 외부 요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는 과정 이 필요하다.

1. 기업 내부요인

해외시장진입방식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기업이 가지고 있는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즉 그 기업이 갖고 있는 기술, 브랜드는 진입방법과 전략의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친
다. 전략은 내부자원과 외부환경 간의 적합성을 달성하는 수단이므로 내부자원은
전략에 영향을 주는 투입물이 되는 것이다. 여기에는 제품차별화 정도, 사전 ․ 사후
서비스의 필요 정도, 제품의 특성, 기업규모와 자원의 투입정도가 포함된다. 기술력
이 강한 기업이나 우수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 합작투자나 라이선스보다
100% 소유의 자회사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기업이 다른 경쟁자가 모방하기 어려운 특별한 경영자원을 가지게 될 때, 그 기업은 효용을 높일 수 있는 경영활동 형태를 선택하여 좋은 위치를 차지하게 된다. 이 경쟁력은 국제적인 확장전략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다른 기업과 외부적인 협력과정을 발전시킨다.

2. 자국관련요인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국제협력전략
  • >1. 국제협력전략의 개념2. 국제협력전략의 필요성3. 전략적 제휴(1) 정의 및 특성(2) 배경 및 목적(3) 합병, 카르텔, 라이센싱, 협상과의 비교(4) 주요 유형 및 특성(5) 관리(6) 성공요인* KFS (KEY FACTOR OF SUCCESS)(7) 문제점과 해결방안1. 국제협력전략의 개념국제협력전략이란 서로 다른 둘 이상의 기업들이 글로벌시장에서 공동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서로가 필요로 하는 자원을 상호보완적으로 결합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

  • 글로벌 기업전략(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전략)
  • 진입자와의 경쟁3) 대체재와의 경쟁4) 구매자의 교섭력5) 공급자의 교섭력3. 기업 포트폴리오 분석1) 스타 산업2) 물음표 산업3) 자금원 산업4) 회피 산업Ⅱ. 해외시장선택 전략1. 시장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평가항목의 선정(a) 시장잠재력(b) 사업의 용이성과 적합성(c) 전략시장 여부(d) 비용(e) 위험과 불확실성(f) 경쟁환경(g) 기업의 목적2) 가중치 결정3) 국별 평가2. 해외시장 선정방법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유형4. 진출방식의 결정

  • [경제학] 국제경영-글로벌 경영의 전략과 중요성
  • 유형이 달라진다.) 조오지 입의 모델( 현재의 글로벌경영환경은 기업의 범세계화가 급속히 추진됨에 따라 기존의 다국가전략은 점차 그 실효성을 잃어 가고 세계 각국에서의 사업들을 통합된 관점에서 바라보는 글로벌전략 즉 total global strategy를 추구하는 모델이다. 2) 국제경영전략의 유형을 결정하는 요인국제경영전략의 유형을 결정하는 요인은 크게 경제적 요인, 정치적 요인, 국제기업에 대한 관점 등의 세가지 측면으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다.

  • [국제경영] 대교 E,nopi의 칠레 교육 시장 진출전략
  • 글로벌 전략을 통한 칠레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3) comparing alternative entry modes가. 해외시장에 관심을 갖게 되는 동기나. 진입방법 결정시 고려사항다. 진입방법 유형(4) selecting an entry mode4. foreign operations, (1) strategic goal(2) franchising stretegy(3) Product and services(4) Marketing strategy① 칠레 마케팅에서의 전략② 4P의 요소(5) Human resource management① 칠레의 노동 및 임금현황② 칠레의 노동법 주요 사항③ 칠레 인적자원 관리 시 주의점④ 칠레 시장 진입시

  • 현대자동차 해외직접 투자 현황 및 효과분석[시장개척.고용.수출.기술개발]
  • 현대자동차 해외직접 투자 현황 및 효과분석시장개척.고용.수출.기술개발목차해외진출유형의 결정요인해외직접투자의 동기해외직접투자 진입방법선택국내 기업의 해외투자 목적한국 기업의 해외투자 대기업의 해외투자 목적현대자동차 해외시장 직접투자 효과 분석형태별 해외투자의 목적 현재 기업의 글로벌화의 정도에 대한 평가기업의 OFDI의 효과OFDI에 따른 기업의 위험요소 OFDI 확대를 위한 정부의 역할현대자동차 해외투자 적정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