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에 대한 분석을 통한 통신판매 발전전략 연구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들어가며


2. 가설제기


3. 결론









본문내용
제 1 장 서 론

제 1 절 들어가며

미디어산업 구조개편 더불어 중소기업 전용 TV홈쇼핑 도입이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중소기업 전용TV홈쇼핑 채널은 이명박 대통령의 대선공약이었다. 때문에 이명박 대통령 당선 이후 꾸준히 이슈로 제기되어 왔다. 이에 2007년 말 방송통신위원회는 중소기업 지원육성을 위한 7가지 정책권고사항을 제시했다. 또한 TV홈쇼핑 사업자 재승인 심사항목에 정책권고사항을 반영하고, 매년 실적을 점검하고 미진한 부분은 보완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코자 하였다. 한편 방송통신위원회는 2008년 정보통신 정책연구원에 홈쇼핑 채널 제도화 방안 연구를 의뢰하였다. 연구결과 홈쇼핑시장의 포화상태를 감안하여
기존 TV홈쇼핑사업자를 통한 중소기업 판로확대 도모가 효율적이라는 결론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CJ홈쇼핑의 서비스마케팅
  • 홈쇼핑이 앞서는 성과를 보여 LG홈쇼핑과의 격차를 크게 줄이고 있다. 우리 조는 계속 성장 발전하고 있는 CJ홈쇼핑을 분석하고 문제점을 찾아내어 대안을 제시하는 작업을 통해 작게는 CJ홈쇼핑의 발전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고 크게는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에 맞춰서 기업들의 대응 전략이 어떻게 되어야 하는가를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2. 홈쇼핑 산업 현황 1) 인터넷 구매 확산 인터넷을 통한 홈쇼핑 시장은 인터넷 사용 인구의 급증과

  • [홈쇼핑] 엘지홈쇼핑과 CJ39쇼핑 비교분석
  • 분석급성장하는 홈쇼핑 시장인터넷 구매의 확산고객DB를 활용한 카다로그 산업들어가기 앞서누가우리의 고객인가?홈쇼핑을 통해 고객이 얻는 것은?소비자들의 눈에 어떻게 비춰지고 있는가?CJ 39쇼핑SWOT분석/ 경쟁우위요소/ 향후방향마케팅방향LG Homeshopping SWOT분석/ 경쟁우위요소/ 향후방향마케팅방향참고) 편성전략시장분석 - 급성장하는 홈쇼핑 시장케이블 TV, 인터넷, 카탈로그 등 각종 미디어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홈쇼핑 시장은 시간

  • [졸업][유통] 국내 택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
  • 통신판매, TV홈쇼핑, 다단계판매 등 무점포판매의 발전과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에 따른 전자상거래시장의 팽창으로 인한 택배업 시장의 괄목할 만한 성장에 따라 택배업체가 급증하고 있다.2. 연구의 목적본 논문에서는 물류분야의 산업들 중에서 택배산업을 선정하였다. 최근 국내외 택배시장의 규모가 급격하게 신장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에도 계속 증가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렇게 택배시장의 성장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이유로는 다음과 같

  • [연구계획서] CATV 홈쇼핑에서의 대학생의 충동구매 분석
  • 홈쇼핑의 주요 고객 층이 20~30대로 낮아지고 있다(매일경제신문, 2001.11.13).(3) CATV 홈쇼핑의 특성CATV 홈쇼핑은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먼저 공중파 TV를 통한 광고비용보다 저렴한 수준에서 광고의 효율을 얻을 수 있고 또한 고객으로부터의 반응이 직접 나타나는 등 광고의 효율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또한 판매와 동시에 시장조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신제품의 경우 마케팅 리서치 기능을 하게 되고, 채널 및 프로그램의 다

  • 보험 가입 판매 채널별 인식 차이 조사
  • 판매채널의 전략이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판매채널의 다변화는 보험회사에게 변화를 통한 기회와 동시에 위협을 주고 있다. 이러한 환경변화에 보험회사가 잘 대응 하여 경쟁력 강화를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해 보며 본 연구를 수행하였다.본 연구에서는 보험 가입 채널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도 차이를 조사하고 분석하였다. 소비자가 각 채널에 대해 인식하고 있는 특성과 강점과 약점을 조사하여, 이를 통해 각 보험가입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