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구매행동 영향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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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고객의 구매행동 영향요인

Ⅰ. 문화 · 사회 · 개인적 요인

1. 문화적 요인
2. 사회적 요인
3. 개인적 요인

Ⅱ. 심리적 요인

1. 욕구
1) 생리적 욕구
2) 안전의 욕구
3) 사회적 욕구
4) 존경의 욕구
5) 자아실현의 욕구
2. 경험과 지식 및 학습
3. 지각
4. 신념
5. 태도


*참고문헌
본문내용
* 고객의 구매행동 영향요인

관광기업이 성공적인 마케팅을 기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관광상
품을 구매하는 현재 및 잠재고객들의 심리나 행동을 이해하여야만 한
다. 고객의 욕구를 잘 파악하여 그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하여
야 한다는 것이 시장지향적 경영, 즉 마케팅 컨셉의 기본이념이라 할
수 있다.
고객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크
게 구분해 보면 문화적 요인, 사회적 요인, 개인적 요인, 심리적 요인
등이 있다. 이러한 요인들을 구체적으로 살펴 보면 다음과 같다.


1. 문화 ․ 사회 ․ 개인적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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