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고객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문화적 요인 스포츠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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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국제 마케팅
해외 고객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문화적 요인( 스포츠 ) 에 관한 연구
목 차


1. 소비자 구매행동으로서의 문화적요인
2. 문화적 요인으로서 스포츠
3.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4. 스포츠마케팅의 목적과 이유
5. 스포츠마케팅의 효과
6. 다국적 기업의 스포츠마케팅 사례
7. 삼성과 LG의 스포츠마케팅
- 결 론
1
Why 문화 마케팅인가 ?
◆ 로마에선 로마법을 … 해외 문화 마케팅 확산
◆ 현지 입맛을 잡아라
북미 : 피자를 즐겨먹는 문화
( 삼성전자 : 빅 사이즈 조리 가능한 전자레인지 출시 )
1
2
Why 문화 마케팅인가 ?
◆ 주거문화 / 날씨도 필수 / 디자인 색 현지화는 기본
중동 : 거실이 큰 가옥구조 / 온도가 높음 / 파란색 선호
[ 대우 일렉트론 ] 음량이 3배 가량 큰 TV 출시 /
시청하지 않을 때 브라운관이 파랗게 보이는 블루 TV 출시
[ LG전자 ] 54도에서 작동하는 에어컨 출시
2
3
◆ 국제 마케팅에서 문화적 요소가 매우 중요
스포츠 마케팅이란 ?
스포츠(자체) 마케팅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참여 / 관람 스포츠
Sponsorship/ Licensing
Merchandising / Endorsement
TV Right
◆ 흔히 말하는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 Sponsorship 을 지칭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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