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회사][CDnow][YBM서울음반][소니][KRCnet]음반회사 CDnow, 음반회사 YBM서울음반, 음반회사 소니, 음반회사 KRC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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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음반회사 CDnow
1. 가장 유명한 인터넷 음반 소매점
2. 아마존을 막아내기 위한 몸부림
3. 많은 CD타이틀과 편리한 구조
4. 폭발하는 매출 - 동시에 커지는 적자
5. 매일 30만명이상이 방문

Ⅲ. 음반회사 YBM서울음반

Ⅳ. 음반회사 소니
1. 기업 및 사업 개요
2. 경영전략
1) SME가 변화하여 탄생시킨 새로운 시스템
2) 아티스트 발굴 육성을 담당하는 SD 제작부

Ⅴ. 음반회사 KRCnet
1. 회사설립배경
2. 회사 연혁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세계음악시장의 80% 이상을 장악하고 있는Universal Music, Sony Music, BMG, Warner Music, EMI 등 5대 메이저 음반사들은 최근까지도 불법복제나 저작권문제 등으로 인해 디지털음악사업에 대해 소극적인 자세를 취했다. 그러나 MP3음악이 엄청난 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인터넷음악에 대해 위협을 느끼면서 이에 대한 적극적인 전략을 수립하지 않으면 안 되게 되었다. 더욱이 AOL-Time Warner-EMI의 합병으로 온라인음악사업이 가속화되면서 나머지 업체들은 서둘러 온라인음악사업을 발표하였다. 우선 메이저음반사는 인터넷음악 서비스업체들에 대한 저작권 소송을 통해 디지털음악 확산을 지연시키면서 복제방지 기술개발을 위한 연합인 SDMI(Secure Digital Music Initiative)를 결성하였다. MP3의 출현으로 불법복제가 크게 증가하자 5대 메이저 음반사가 주축이 된 미국음반산업협회(RIAA)는 SDMI를 결성하고 불법복제에 대처할 수 있는 기술적인 대비책을 마련하기 시작했다.
SDMI는 인터넷 망에서 디지털 음악 유통에 필요한 공개기준을 마련하여 복제방지 기술 표준을 마련하기 위해 결성되었다. SDMI에는 5대 메이저 음반사를 비롯해서 RIAA, RIAJ(The 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Japan) 등 음반산업계는 물론, AOL, AT&T, IBM, Microsoft, Matsushita, Toshiba, Diamond Multimedia 등 정보통신산업 전 부문의 기업들이 참여하여 120개 이상의 기업 및 단체가 가입되어 있다. SDMI는 기술표준을 마련하기 위해 11차례의 회의를 개최한 결과 휴대형 디지털음악 플레이어 규격 버전 1.0을 발표했다. SDMI의 규격은 특정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기술 및 음악포맷을 지정하지 않으면서 두 가지 요소를 담고 있다.
참고문헌
김영사, 문화를 비즈니스로 승화시킨 엔터테인먼트 산업
고정민·민동원, 국내 음반산업의 주요 이슈와 대응방안, 삼성경제연구소, 2003
임정수,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산업, 한울, 2004
이효영, 외국음반의 국내유통에 관한 연구 - 소니뮤직(주)사례와 음반산업정책을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석사학위논문, 1994
이영두,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시장전망과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2002
최민석·유영신, 광대역 기반 엔터테인먼트 기기 동향 및 전망, 통신시장 통권 제42호,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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