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대중음악 비판(세븐과 텔런트가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저번 레포트에서는 내가 음악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가수 같지도 않은 가수들을 비판하였다. 왠만 하면 이번에는 다른 분야 쪽으로 쓰고 싶었지만 지금 현재 우리나라 음악계에 발전과는 관계 없는 가수들이 많기 때문에 이번 레포트 주제 역시 음악 쪽으로 잡았다. 이번의 주제는 첫째로 혜성처럼 등장해 가요계를 강타한 세븐과 텔런트 가수의 비판에 대해서 글을 써보았다. 또 각종 여러 가지 내 눈으로 본 요즘 가요계에 대해 글을 써 보았다.
세븐 오빠의 인기는 대단하긴 한 모양이다. 데뷔 한달만에 가요 차트 1위를 점령했다는 언론 보도가 우선 눈에 뛰고 톱스타의 산실인 애니콜 cf 계약을 맺었다는 기사도 눈여겨볼 만하다. 요즘같은 가요계의 불황 속에도 앨범 판매량이 15만장을 넘어 섰다는 사실이나 7건의 광고 계약으로 8억을 벌어들였다는 점 역시 참고 사항일 것이다. 그가 인기를 얻은 결정적인 계기가 '강화동의 천생연분' 이라는 프로 그램의 덕이 크다는 것이 껄끄럽긴 하지만 일단 넘어가자. 무엇보다도 세븐은 노래와 춤 실력을 겸비한 '유망주'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어찌됐던 요즘의 10대 소녀들은 세븐 이름만 들어도 자지러지는 듯 하며 20대 언니들도 귀여운 세븐의 모습에 홀랑 빠져버린 듯 하다. 과거 가히 조성모 오빠나 지금은 군대문제로 이해 rjl의 망해버린 유승준 오빠가 누렸던 인기에 필적할 만하지 안은가.
세븐의 노래를 듣기 전 우선 유의할 점 한가지. 음악 팬들에게는 '애증이 교차하는' 음반 기획사일 'yg 엔터테이먼트' 소속 이라는 점을 기억하도록. 송백경 팬들에게는 yg 패밀 리가 흡사 굉장한 힙합 아티스트처럼 여겨질 테지만 대다수 음악 애호가들에게 yg 패밀리는 듣기 편한 대중가요를 대량 생산하는 '공장'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팬덤현상] 대중가수와 슈퍼스타K
  • 문화만을 만드는 것만은 아니다.그들의 문화가 사회 전체 문화로 확장되는 경우도 있다.서태지는 ‘랩’이라고 하는 문화적 신드롬을 낳았는데 이에 반응하는 대중이 없었다면 ‘랩’ 신드롬은 없었을 것이다. 서태지를 모방하고자 했던 팬들은 또래문화를 만들기도 했다. 대부분의 팬들은 서태지의 패션과 헤어스타일을 모방하기를 원했고, 서태지와 관련된 문화 상품들은 신나게 팔리기 시작했다. 이처럼 하나의 팬덤 문화가 형성되는 과정에는 문

  • 아이돌스타의 문제점 해결방안00
  • 대중적 지지는 물론 비평적 관심까지 획득하며 사회적 문화적 이슈로 떠올랐다.2. 아이돌스타의 그늘과 실태1) 떠오르는 아이돌 스타최근에는 국내 최고의 아이돌스타와 그룹멤버로 할 수 있는 영웅재중, 김현중, 탑이 노래가 아닌 연기에 출연하고 있다. 최근 동방신기의 영웅재중이 SBS 천국의 우편배달부에, SS501의 김현중이 KBS2 꽃보다 남자에, 빅뱅의 탑은 아이리스에서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아이돌 가수는 주로 청소년에게 큰 인기를 얻는

  • [문화연구] 대중문화 변혁의 기초와 비전
  • 들어가는 말문화는 퇴폐적인 오락들이 난무하는 쓰레기장이 아니다. 그렇다고 하여 피지배 계급이 지배계급에 대항하는 전쟁터도 아니다. 그것은 문화적 전통을 이어가고 축제를 만들어내는 사회의 장이며, 사회를 비판하고 새로운 비전을 만들어가는 진정한 대화의 장이다. 대중은 능동적으로 대화의 장에 참여하여 대중문화를 평안과 안식의 길로 인도해야 할 책임이 있다. 즉, 대중은 문화를 변혁하는 삶을 살아가야 한다는 것이다.따라서 본 논고

  • [TV음악프로그램][티비음악프로그램]TV음악프로그램(티비음악프로그램)순위폐지,뮤직뱅크, TV음악프로그램(티비음악프로그램)제고방안
  • 가수들 중심의 프로그램편성, 선택적인 라이브무대, 연예오락프로그램과 차별화되지 않은 정체성의 모호함을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제작형식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다.Ⅱ. TV음악프로그램(티비음악프로그램)의 순위폐지대중음악에 미친 방송의 악영향에 관해 지금까지 적지 않은 비판이 제기되어 왔다. 대중음악의 산업적 발전과 문화적 진보를 위해 방송이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가에 관해서도 마찬가지이다. 그럼에도 대중음악을 다루는

  • 한류 열풍의 진행과정과 현실 및 나아갈 방향 제시
  • 대중문화 열풍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1998년 우전소프트의 김윤호사장이 한국가수로서는 최초로 HOT의 앨범을 발매 하였는데 이때 이 김사장이 홍보를 위해 한국의 유행음악이란 뜻으로 한류라는 언어를 사용하였다. 2000년, HOT의 콘서트가 성황리에 끝을 맺으면서 한류열풍에 불이 붙게 된다. 그리고 이 한류열풍은 가요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 등으로 넓게 퍼지게 되는데, 이때부터 중국의 언론들은 김윤호사장이 홍보를 위해 처음 사용한 ‘한류’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