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ESCO와 OECD의 평생교육을 비교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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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ESCO와 OECD의 평생교육을 비교하시오.
본문내용
UNESCO와 OECD의 평생교육을 비교하시오.


평생교육 이념과 개념은 동태적으로 시대와 상황의 요구에 따라 끊임없이 재정의 되고 발전되고 있다. 사회적 안정과 경제적 번영을 특징으로 하던 시대에는 UNESCO 주도하에 전인적 자아실현에 중점을 둔 평생교육관인 계몽중심 학습사회관이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글로벌화, 정보화, 구조적 실업, 지식기반경제를 특질로 하는 시대에는 OECD 주도하에 경제적 경쟁력 제고를 위한 계속적 직업능력 신장이 강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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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차갑부 외, 평생교육의 이해, 학지사, 2004년.
김지자(2000), 평생교육법에서의 평생학습체제 구상에 대한 토론, 21세기 평생학습사회 도래와 새로운 학습체제 구상,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평생교육센터․한국평생교육학회
기영화, 평생교육방법론, 학지사, 2004년.
이정표(2000), 평생 직업교육훈련 종합 대책(I), 서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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