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ESCO와 OECD의 평생교육을 비교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UNESCO와 OECD의 평생교육을 비교하시오.
- 본문내용
-
UNESCO와 OECD의 평생교육을 비교하시오.
평생교육 이념과 개념은 동태적으로 시대와 상황의 요구에 따라 끊임없이 재정의 되고 발전되고 있다. 사회적 안정과 경제적 번영을 특징으로 하던 시대에는 UNESCO 주도하에 전인적 자아실현에 중점을 둔 평생교육관인 계몽중심 학습사회관이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글로벌화, 정보화, 구조적 실업, 지식기반경제를 특질로 하는 시대에는 OECD 주도하에 경제적 경쟁력 제고를 위한 계속적 직업능력 신장이 강조되고 있다.
UNESCO,OECD,평생교육,평생 교육,평생교육비교
- 참고문헌
-
차갑부 외, 평생교육의 이해, 학지사, 2004년.
김지자(2000), 평생교육법에서의 평생학습체제 구상에 대한 토론, 21세기 평생학습사회 도래와 새로운 학습체제 구상,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평생교육센터․한국평생교육학회
기영화, 평생교육방법론, 학지사, 2004년.
이정표(2000), 평생 직업교육훈련 종합 대책(I), 서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한준상 외(1998), 평생교육의 21세기 장기발전과 비전을 위한 전략모형 연구, 교육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의상학과 -패션하우스와 디자이너 조사하기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고령사회에서 우리나라의 노인 빈곤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해당 문제의 발생원인과 이의 해결을 위한 정책현황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
- 일본대중문화와 한국 대중문화를 비교하여 각각의 특징과 공통점을 논하시오
- 1880년대 독일 비스마르크 사회입법의 제정 목적 및 성격, 시대적 배경, 운영원칙, 주요 사회보험, 복지국가에 미친 영향 등에 대해 설명해 보세요
- 고령사회에서 우리나라의 노인 빈곤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 중간단계의 개입기술의 유형과 내용을 설명하고 개입기술을 활용했을 때 기대효과를 서술하시오
- 이탈리아 주거문화
- 노인인구 증가로 인한 사회적 갈등에 대해서 사회적, 경제적 차원에서 설명하되 해결방안을 반드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