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예술과한류] 한류 영화 해외 진출 사례분석 연구(일본시장 진출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한류 영화의 일본 진출 현황

2. 한류 영화의 성공 요인 분석

3. 한류 영화의 성공과 실패 작 사례 분석

4. 2006년 이후 일본 내 한국 영화의 침체 원인

5. 한류의 지속과 정착을 위한 개선 방안과 대안

6. 한류 영화 해외 진출 현황

7. 한국의 폭력성 영화, 일본 진출 성공 가능할까?

본문내용




초기 희소성에 대한 욕구가 붐을 조성
무분별한 작품의 대량유입
작품의 변별성 및 기대감 저하
호기심 및 욕구의 저하
팬들의 세분화, 관객들의 세분화


5.1.1 2차 시장 이란?

: 2차 시장 (부가 판권 시장)은 공연, 영화, 방송 프로그램 등의 문화 상품을 극장 상영, 본 공연, 본 방송 등을 통해서가 아닌, 그 다음 단계에서 판매하고 소비하는 시장

* 특히 영화 분야에서는 1차 시장인 극장매출보다 2차 시장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었고 VHS, DVD, Blu-ray, VOD, IPTV 등의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은영 (2005). 한류의 SWOT 분석과 한국영화의 아시아시장 확대 방안 연구. 한국영화학회
-김미현 (2008). 전 지구화의 대중문화, 한류 담론과 한국영화산업의 동아시아 진출. 한국영화학회
-박희성, 남경희 (2006). 영화분야 한류 현황과 활성화 방안 연구. 영화진흥위원회
-태은정 (2007). 한국영화 일본 진출 현황 및 대책.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콘텐츠진흥원 (2009). 일본내 한국영화 비즈니스 동향
-윤재식 (2004). '한류'와 방송영상콘텐츠 마케팅. 한국콘텐츠진흥원
-씨네21 (2004). 올 여름 일본 개봉 한국영화의 흥행 성적표
-이문행 (2007). 한국 영화의 특성에 따른 일본 수출 성과에 대한 연구. 한국언론정보학회
-영화진흥위원회 (2003). 2002년 국가별 수출현황(12월 31일 기준)
-영화진흥연구원 (2001). 국제 공동제작에 관한 연구
-영화진흥연구원 (2000). 아시아 영화산업 현황과 지역내 협력방안 연구


- 무비위크 http://www.movieweek.co.kr
- 네이버 영화 http://movie.naver.com
-씨네21 www.cine21.com
-영화진흥위원회 http://www.kofic.or.kr
-한국콘텐츠진흥원 http://www.kocca.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추천
  • dptm***
    (2015.05.14 13:17:1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앚돌아ㅏ나나나나
  • hoyoun9***
    (2012.11.09 03:01:57)
회원 추천자료
  • 한류 콘텐츠의 DNA1
  • 한류의 흐름을 따라 증가하고 있다. 2) “한류효과의 극대화”와 “한류선호 지속유지”를 위한 방안에 대해, 본인의 지식과 근거자료를 바탕으로, 충분히 이해될수 있는 설명과 주장을 전개하시오.한류선호 지속 유지를 위해서 세계의 가치관을 더 분석하며 그 나라에 대해서 더 분석하며 세계와 손을 잡고 시장을 공략하면 더 한류가 크게 발전 할수 있을 것 같다. 시장에 더 장악 할수 있는 방식 중에 하나는 가치관이 제일 중요 한 것 같다고 생각

  • [국제통상] 한류를 이용한 국내기업의 중국진출전략
  • 진출사례DR뮤직의 3단계 전략재인용 ) 한국문화정책개발원, 한국 문화산업의 동북아 지역 진출활성화 및 협력방안 연구 대한항공의 한류 마케팅(중략)대한항공은 기업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이른바 ‘한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대한항공이 한류 스타들의 해외 활동을 돕는 한류 지원 사업에 본격 뛰어든 것은 지난해 11월. 대한항공 최준집 전무는 “대한항공이 한국 대중 문화 콘텐츠를 해외에 수출하는 데 앞장서는 기업으로 알려진다면 그것

  • [해외홍보][해외PR][해외][홍보][PR][방송]해외홍보(해외PR)의 필요성, 해외홍보(해외PR)의 문화콘텐츠산업, 해외홍보(해외PR)의 방송, 해외홍보(해외PR)의 사례, 향후 해외홍보(해외PR)의 활성화 방안 분석
  • 해외위성방송 실시3.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 진출시 애로사항1) 일반적인 애로사항2) 설문조사를 통해 살펴본 주요 애로사항 분석Ⅳ. 해외홍보(해외PR)의 방송1. 해외방송의 발전단계(국가홍보방송 중심)1) 1단계2) 2단계3) 3단계4) 4단계2. 각국 해외방송 운영 비교1) 미국2) 영국3) 독일4) 프랑스5) 일본6) 중국3. 선진국 해외방송의 특성Ⅴ. 해외홍보(해외PR)의 사례1. 유럽지역 관련 전략1) 현대자동차의 초승달 전략2) 현대자동차의 유럽시장 광

  • [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화와 일본, 중국 진출과정
  • 일본 진출 091. 일본시장분석 - 일본 시장의 특징 - 09① 일본 음반 시장 실태 - 10② 세계적 수준의 J-Pop - 10③ 관련 산업의 발전 - 11④ 다양한 장르 - 11⑤ 저작권 보호에 따른 안정적인 수입 - 122. 시장 선택 - 123. 진입 방법 (Joint venturing) - 124. 제품 전략 - 12① 보아 사례 분석

  • [한류열풍] 한국의 대중예술은 왜 일본에서 인기가 있을까
  • 일본과 미국 등 한국의 대중예술을 접한 사회는 한국의 이미지를 그들이 접한 드라마나 음악, 영화 등으로 인식하게 된 것이다. 대중예술로써 한국의 이미지를 향상시키면서 경제적 가치 또한 창출되었다. 21세기 이전의 대한민국은 자국의 발전을 위하여 IT나 반도체, 선박 등 주로 경제적인 분야에 치중하였는데 한류는 문화와 예술이 지니는 강한 힘을 깨닫게 해주었던 것이다. 대중예술이 해외로 수출되면서 자국 내의 시장만을 겨냥하던 우리나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