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육성제도론] 방과후 학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방과후 학교 추진배경
2. 우리나라 방과후 운영사례
3. 외국의 방과후 학교 운영사례
본문내용
특기·적성 교육,수준별 보충 학습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프로그램 운영
질 높고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교 밖 사교육 수요를 학교 안으로 흡수
농산어촌 및 도시 저소득층 자녀를 위한 방과후학교 운영 지원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운영, 지자체· 대학 등 지역의 인적 · 물적 자원 활용


한국교육개발원은 방과후 수분별 보충학습에 대해 고등학생의 39.9%가 ‘만족’ , 60.1%가 ‘불만족’ 으로 응답하였다.

교육격차해소, 여성의 사회 진출로 인한 보육프로그램에 대한 요구 증가, 사교육으로부터 공교육으로 흡수(사교육비 졍감대책방안)
주 5일제 수업 도입으로 인한 수업 결손 해소 방안, 여성 인력 증가, 맞벌이 부부 증가로 인한 자녀 보육 부담 완화, 공교육 서비스 강화를 통한 사회계층의 통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