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학] 청소년 진로프로그램 평가척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진로상담 프로그램 평가기준
2. 진로상담 프로그램 평가척도
3. 모의평가
- 본문내용
-
④ 전환(轉換) 단계(transition stage : 17세)
․ 미래 직업에 대한 즉각적이고, 구체적이며, 현실적인 결정을 할 필요성에 직면하게 되며, 이전 단계에서의 요인들이 통합되어 직업 선택에 활용하게 된다.
․ 현재의 결정이 자신의 미래에 영향을 줄 것이라는 것을 인식하기 시작하나, 현실적 요인이 충분히 고려되지 않기 때문에 선택은 여전히 잠정적이다.
시 기
환상기
(fantage)
잠정기
(tentative)
현실기
(realistic)
흥미
단계
능력
단계
가치
단계
전환
단계
탐색
단계
구체화
단계
전문화
단계
연 령
아동기
(11세 이전)
청소년 초기
(11~17세)
청소년 중기
(18세~성인초기)
특 성
* 초기 단계에서는 순수하게 놀이 지향
* 단계의 끝에서는 작업 지향
* 직업 요구 조건을 점진적으로 인정하는 전환 과정, 흥미, 능력, 직업보상, 가치, 시간관점 인식.
* 능력과 흥미의 통합
* 가치의 발달
* 직업 선택의 구체화
* 직업 유형의 결정화
[표 1] 진로 발달 단계
Ginzberg의 진로발달이론에 의하면 진로발달단계는 잠정기에서 진로영향에 미치는 요인이 나오는데 그 예로 흥미의 발달이나 능력의 발달은 자신감이나 동기부여가 생겼을 때 나타나게 된다. 또한, 자신감이나 동기부여로 인해 불안감이 없어지면서 가치의 발달과 전환단계로 넘어가게 된다.
2. 진로상담 프로그램 평가척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 - 다문화중도 입국 청소년 정착 교육 지원 프로그램
- [재난관리체계] 우리나라 재난관리체계의 조직구성과 수행체계, 대형재난(대규모재난)의 대응기구와 관리단계, 한국 재난관리체계의 변화와 특징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과제 A+] 프로포절 완성본(노인복지 프로그램, 사업계획, 사업의 필요성, 서비스 지역과 대상, 사업 목적 및 목표 등)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연간사업계획서 (A+받은자료)
- [자폐증, 자폐아] 자폐(자폐증, 자폐성아동, 자폐아)의 개념과 특징 및 치료방법 분석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