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중 프로그램개발의 접근원리(선형적접근, 비선형적 접근, 비통합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0 / 2016.05.10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인증수련활동(리더쉽활동프로그램'모두1인')에 대한 요약되어 있고, 제시된 프로그램이 선형적 접근이라고 판단한 세부 내용관의 연관성을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있다고 평가받은 자료입니다
100점 만점에 94점을 받은 자료로서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고 있는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프로그램 구성
(1) 프로그램 추진배경 및 필요성
2) 프로그램 계획
(1) 프로그램 목적
(2) 프로그램 목표
(3) 프로그램 일정
3) 프로그램 자원운영
4) 유사시 대처방안
5) 프로그램 평가계획 및 평가대상
6) 프로그램 환류계획
7) 지도자의 역할
3. 결론(프로그램 접근원리 판단근거 및 제언)
본문내용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인증수련활동 중 하나를 선정하여 요약하고 제시된 프로그램이 선형적 접근원리에 근거하여 개발된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선형적 접근모형 단계는 1단계 요구분석 ⇒ 2단계 목표설정 ⇒ 3단계 프로그램 설계 ⇒ 4단계 예산, 자원확보 ⇒ 5단계 프로그램 마케팅 ⇒ 6단계 프로그램 실행, 그리고 평가를 통해 다음 프로그램을 보완하고 반영할 수 있다. 이 단계를 따라 선정된 '모두1인'의 활동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각 단계별로 제시하고 있다
참고문헌
1. 청소년교육론(2015), 임형택 외 14인, p281
2. 청소년프로그램개발 및 평가론(2014), 한국청소년개발원, p54~553.
3. 청소년학개론(2014), 배규완 외5인, p196, p213
4.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정보시스템, 얍스토아, 제[4398]호, ‘모두 1인’
개발자:배한수, 운영기관:해운대청소년수련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청소년기의 특성, 청소년 프로그램의 2가지 접근 원리를 비교 설명하시오.
  •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온라인 Report A)1. 청소년기의 특성을 생물학적, 심리적, 행동적, 사회적 이해의 측면에서 각 기술하고 특성별 본인의 의견도 함께 기술하시오2. 청소년 프로그램의 2가지 접근 원리(선형적 접근 vs. 비선형적 접근, 통합적 접근 vs. 비통합적 접근)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2017. 05전공학년00학과 0학년성 명홍 길 동 연 락 처010-0000-00001. 청소년기의 특성(1) 생물학적 측면 (주요 학자 : Hall, Gesell 등)➀ Hall 재현이론 : 다윈

  • [청소년교육개론] 청소년지도 프로그램
  • 프로그램을 통해 형성된 긍정적 관계로 규범에서 벗어날수 있도록 허용1. 청소년 지도 프로그램의 의미와 특성1. 청소년 지도 프로그램의 의미와 특성청소년 지도 프로그램의 특성1) 미래지향적이며 동시에 현실지향적인 특성 2) 인간 중심적인 특성3) 청소년 중심적인 특성4) 수단적인 특성5) 활동지향적이고 동태적인 특성6) 효과성, 효율성, 매력성의 평가 준거2. 청소년 지도 프로그램의 유형1. 프로그램의 개발 주체에 따른 분류 국가프로그

  • [평생교육 프로그램]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대해서
  •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대해서Ⅰ. 프로그램 개발의 기초1. 프로그램 개발의 개념 및 의의1)프로그램의 개념 (1)일상적 의미 단순히 앞으로 진행될 절차․사건․순서․활동만을 강조함 예) 방송․행사․컴퓨터 프로그램, 또는 연극이나 음악회 등 각종 공연장에서 공연 내용을 소 개하기 위해 배포되는 작은 책자를 통해 의미를 짐작할 수 있음. (2)교육적 의미학교교육에서 사용되는 커리큘럼과 동일한 의미로 볼 수 있으며 구체적인 학습목표 달성을

  • 프로그램 개발의 접근방법을 평생교육의 특성을 적용해서 설명하고, 이를 근거로 평생교육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시오
  • 비선형적 접근법3) 비통합적 접근법4) 통합적 접근법 3. 프로그램 개발의 접근방법을 평생교육의 특성을 적용해서 설명1) 선형적 접근법2) 비선형적 접근법3) 비통합적 접근법4) 통합적 접근법 4. 이를 근거로 평생교육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프로그램이란 어떤 활동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수행 절차를 사전에 계획한 일종의 청사진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이란 안드라고지 원리에 근거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접근법을 코왈스키는 5가지로 구분했는데, 각각의 접근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차이점을 서술하시요
  • 활동, 교육과정, 학습자 참여를 하나로 통합하여 체계화시킨 교육실체”로서 거시적 관점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평생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모든 형태의 학습활동을 말하고, 미시적 관점에서의 프로그램은 특정내용을 학습하기 위한 각각의 개별학습 과정의 설계를 말한다.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접근법은 프로그램 개발 진행 과정이 선형적인지, 순환적인지, 통합적인지를 말하는 것으로 Kowalski(1988)에 의해 비통합적 접근법, 체제분석 접근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