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중 프로그램개발의 접근원리(선형적접근, 비선형적 접근, 비통합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0 / 2016.05.10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인증수련활동(리더쉽활동프로그램'모두1인')에 대한 요약되어 있고, 제시된 프로그램이 선형적 접근이라고 판단한 세부 내용관의 연관성을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있다고 평가받은 자료입니다
100점 만점에 94점을 받은 자료로서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고 있는 자료입니다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프로그램 구성
(1) 프로그램 추진배경 및 필요성
2) 프로그램 계획
(1) 프로그램 목적
(2) 프로그램 목표
(3) 프로그램 일정
3) 프로그램 자원운영
4) 유사시 대처방안
5) 프로그램 평가계획 및 평가대상
6) 프로그램 환류계획
7) 지도자의 역할
3. 결론(프로그램 접근원리 판단근거 및 제언)
- 본문내용
-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인증수련활동 중 하나를 선정하여 요약하고 제시된 프로그램이 선형적 접근원리에 근거하여 개발된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선형적 접근모형 단계는 1단계 요구분석 ⇒ 2단계 목표설정 ⇒ 3단계 프로그램 설계 ⇒ 4단계 예산, 자원확보 ⇒ 5단계 프로그램 마케팅 ⇒ 6단계 프로그램 실행, 그리고 평가를 통해 다음 프로그램을 보완하고 반영할 수 있다. 이 단계를 따라 선정된 '모두1인'의 활동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각 단계별로 제시하고 있다
- 참고문헌
-
1. 청소년교육론(2015), 임형택 외 14인, p281
2. 청소년프로그램개발 및 평가론(2014), 한국청소년개발원, p54~553.
3. 청소년학개론(2014), 배규완 외5인, p196, p213
4.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정보시스템, 얍스토아, 제[4398]호, ‘모두 1인’
개발자:배한수, 운영기관:해운대청소년수련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1세 영아관찰일지 1학기 (3월~8월) 8명 분량, 영역별 해석 및 평가 자료 - 만1세 관찰일지
- [중국영상문학] 소설 `아이들의 왕` & 영화 `해자왕` 분석
- 청소년복지론_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자기효능감 검사를 실시함으로써, 이에 대한 신념을 점검해 보고 이를 서술해보세요
- 자랑스러운우리역사_자랑스러운 우리 역사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손 씻기 지도 및 관련 활동의 실제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손 씻기 지도의 주요 내용(손 씻기의 중요성, 손 씻기 지도 방법, 손 씻는 방법)을 요약하고, 손 씻기 활동의 실제에서 다룬 활동 사례를 참고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손 씻기 활동 계획안을 구성하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소중한 나와 가족 옛날과 오늘날의 결혼식
- [[영어로 나의 꿈 소개하기(유치원 교사) + 한글번역문]]나의 꿈 영작문,유치원 교사,선생님,나의 목표,장래희망,영어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