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학습(Situated learn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상황학습의 등장배경
2. 상황학습의 개념
3. 상황학습의 특징
4. 상황학습의 사례
5. 상황학습의 설계 원리
6. Quiz & Activity
본문내용
탈맥락화되고, 단순한 지식을 제공
불완전하고 미숙한 이해를 초래
시험에 적용 가능
But, 실제 문제 상황에 적용 불가능
힙합문화는 이전세대의 세계관에 도전하는
이데올로기적 패러다임의 이동

아무런 조사도 없이 힙합을 비판하는
늙은 세대의 구성원들이 고정관념과 편견 비판

성인학습교육의 제공자들과 그들이 학생 사이에 갭이 있는 한
“성인학습자의 필요는 충족되지 않을 것이다.”
- 힙합을 성인교육의 영역에 소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학습자중심교수-학습방법
  • 학습이론에 기초하여 개발되었다. 구성주의적 교수-학습 모형은 학습자의 주도적 역할을 보다 강조하고 드러낸다. 구성주의적 교수-학습 방법의 기본 전제는 문제 중심의 교수-학습 환경의 설계와 학습자 중심의 교수-학습 환경의 설계이다. 대표적 구성주의적 교수-학습 모형은 문제중심학습(Problem-Based Learning) 모형과 상황학습(Situated Learning) 모형이다.문제중심학습(Problem-Based Learning: PBL)문제중심학습은 의과대학의 독특한 교육적 요구 상황에 대응

  • 구성주의 교육과정
  • 학습에 적용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구성주의 철학(Constructivism)인지적 발달 이론 GeneticEpistemology TheoryJ. Piaget 사회 발달 이론 Social DevelopmentTheoryL.S.Vygotsky인지적 도제 이론Cognitive Apprenticeship Theory A.Collins,J. Brown,A. Holum인지적 유연성 이론 CognitiveFlexibility Theory R. Spiro & D. Jonassen 정황 교수 이론 Anchored InstructionTheory J.Bransford &CTGV상황 학습 이론Situated LearningTheoryJ. Lave1. 인지적 도제 이론(Cognitive Apprenticeship Theory)1) 개념 전통적인 도제 제도

  • [구성주의] 구성주의의 배경, 유래, 필요성과 구성주의의 교수학습관, 수업원리, 학습모형 및 구성주의의 시사점, 제언 분석(사례 중심)
  • 구성주의의 배경, 유래, 필요성과 구성주의의 교수학습관, 수업원리, 학습모형 및 구성주의의 시사점, 제언 분석(사례 중심)Ⅰ. 개요Ⅱ. 구성주의의 배경Ⅲ. 구성주의의 유래 Ⅳ. 구성주의의 필요성Ⅴ. 구성주의 교수학습관Ⅵ. 구성주의 수업 원리Ⅶ. 구성주의적 학습 모형1. 상황학습 이론(Situated learning)2. 문제중심학습(Problem-Based Learning) 3. 목표 중심 시나리오(Goal-Based Scenario)4. 인지적 융통성 이론5. 구성주의의 교육에의 시사점1) 학습 활동을

  • 상황학습 레포트
  • 학습방법은 모든 학생들이 똑같은 내용을 배우고 똑같은 방식으로 평가를 받았다. 단순 암기식 평가에만 길들여져 있어서 정작 실제 생활에서 배운 것을 적용하고 그것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은 기를 수가 없었다. 이렇게 전통적인 학교에서 가르치는 지식이 학습자들에게 유의미하지 못하고, 학생들이 학교에서 학습한 지식을 실생활의 문제 상황에 적용함에 있어서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적 방법의 하나로 상황학습(situated learning)이 제시되

  • 상황학습이론(상황학습모형)단계, 상황학습이론(상황학습모형)모형, 상황학습이론(상황학습모형)적용사례, 상황학습이론(상황학습모형)주의점, 평가
  • 상황학습이론이 가장 강조하는 바는 지식이 사용되는 실제 상황과 함께 학습되어야만 학습자의 실제 생활에 전이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인간의 사고는 그 사고가 발생하는 맥락에 의해 제한되므로, 맥락에서 벗어난 탈맥락적 지식은 그 추상성으로 인해 실생활의 문제 상황에 적용하기 어렵고, 또한 지식 그 자체의 의미를 잃어버리기 때문에 이해하기가 어렵다고 한다.Ⅱ. 상황학습이론(상황학습모형)의 정의상황 학습(situated learning)이란 실제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