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마일리지 제도속 심리학적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목차
-
1.마일리지의 범위
2.마일리지 제도의 정의
3.사용된 심리학적 기법
4.결론
5.참고문헌
- 본문내용
-
사는 물건을 구매한 값의 일정 비율만큼 적립해주고 어느 정도 금액이 채워지면 다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제도.
강화 계획
강화가 주어지는 방식을 기술하는 규칙. (연속강화/간헐적 계획)
- 간헐적 계획 : 네 가지 범주 중 두 가지 : 고정간격 계획, 고정비율 계획
고정간격 계획
이전 반응이 나타나고 일정한 시간이 경과한 후에 나타난 반응에 대하여 강화를 주는 것.
- 참고문헌
-
권혜정 (2007). 마일리지 제도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와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대철, 정미란, 김현주 (2007). 패밀리레스토랑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외식경영연구. 10(2). 119-137
류광석, 박종철 (2008). 온라인 포인트 활용에 대한 소비자 선호에 관한 연구 : 소비자조절초점,
포인트 적립수준 및 적립과정의 영향. 소비자학연구. 19(1).
심경환 (2009). 마일리지 프로그램 촉진이 상표태도와 상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관리연구. 14(4).
여준상 (2003).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 서울 : 더난출판사.
최원일 (2004).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으로서의 마일리지 제도. 한국마케팅연구. 38(11). 46-51.
Paul Chance (2004). 학습과 행동 제5판. (김문수, 박소현 역). 서울 : 시그마 프레스.
http://terms.naver.com (네이버 용어사전)
www.hansfamily.kr/220(항공사 마일리지)
http://www.korail.com/
http://www.okcashbag.com
http://www.lotteshopping.com/shopping/vip/submain.jsp
http://jinugoon.com/455
tobeteacher.springnote.com/pages/5684477/attachments/3289191
http://www.kormedi.com/news/article/1198684_2892.html
http://kr.koreanair.com/kalmain/skypass/mileage_save/01.aspx#3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안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자의 특성과 원칙에 대해서 기술하고 본인은 사회복지분야에 자원봉사를 한다면 어떤 분야를 할 계획인지 기술하시오
- [북한문화]북한의 문화·예술에 대한 특성 및 이해
-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을 사회적 배경과 연결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인지심리학] 문제해결과 창의성
- 1 장기 이식에 관한 현황과 사례를 조사하고, 문제점과 대처 방안 등 자신의 의견을 피력2 복제에 관한 현황과 사례를 조사하고, 문제점과 대처방안 등 자신의 의견을 피력
- ■ 임상심리학자의 역할에 대하여 조사하고 자질에 관해 서술하시오_임상심리학
- 가정과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안전교육의 개념과 실태를 비교해 보고, 각각의 안전교육의 방법에 대한 문제점을 찾아서 교육적 해결방법을 제시하시오
- 알코올중독가족의 특성, 알코올중독가족의 치료와 예방을 위한 사회복지대안
- 인간성격이론의 방어기제에 대하여 기술하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의 실례를 들어보며 방어기제가 어떻게 작용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서술하세요
- 중간평가서(가족복지론, 보육과정, 사회복지학개론, 아동권리와복지, 아동영양학, 영유아발달, 유아발달, 자원봉사론)_1 현재까지 수업에서 발견한 자신의 강점과 약점 2 현재까지 수업에서 내 자신이 변화되고 성장된점 3 수업을 통해 개인적으로 성취하자 계획했던 목표의 달성 정도 4 현재까지 수업기간 중 유익했던 내용과 가장 안좋았던 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