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 미술관에 대한 경제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무엇이 슈퍼스타 미술관인가

2.예술에 있어서 슈퍼스타란 무엇인가

3.슈퍼스타 미술관은 어떻게 기능하는가

4.미술관 정책에서 무엇이 중요한가
본문내용

미술관의 수입 중 상당부분이
미술관서점과 식당매출로부터 발생


지역경제에 상당한 영향력
: 미술관 관람객들의
미술관과 관련 없는 소비지출의 영향


경제적 이유

예전) 예술가 비교의 어려움
: 해당지역이나 도시 내에서만 비교 가능

오늘)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비교가 쉬워짐
:작품비교에 따르는 비용의 급격한 감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기업의 문화마케팅과 사례 연구
  • 스타벅스는 단순한 커피 비즈니스의 도입이 아니라 ‘커피’라는 기호음료를 하나의 문화상품으로 격상시켰으며, 테이크아웃(Take-Out)이라는 문화코드를 제시함으로써 새로운 문화에 대한 소비자의 변화 욕구를 충족시켜 주었다. SK텔레콤의 경우 「TTL」이라는 브랜드를 1999년 출시함으로 그동안의 젊은 층의 낮은 점유율을 극복할 수 있었다. 이것은 신세대 문화에 대한 철저한 시장분석과 감성에 어필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구사함은 물론 대중적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대한 살린 주부편의형 종합할인점이다.▶미국의 수퍼마켓, 유럽의 하이퍼마켓, 일본의 슈퍼스토어 등을 모체로 하여 한국식으로 변형하였다. 무조건 서구식의 할인점형태를 그대로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적 실정에 맞도록 이를 변형 응용한 형태이다. 이마트의 경우는 한국인의 평균 키와 눈높이에 맞는 천장 높이에 제품을 진열하였으며, 직접 만져보고 골라 사는 한국인의 취향에 맞도록 야채류를 비포장상태로 진열하였다. 외자계 할인점들은

  • [마케팅전략]마케팅 사례조사
  • 대한 마케팅 전략의 전개는 미래의 고객을 개발한다는 측면에서 매우 유용한 전략이다. 그러나 어린이들을 위한 마케팅은 항상 기업의 철학이 강조되어야 하며, 특히 안전성을 소구해야 한다. 어른을 상대로 한 마케팅과는 달리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의 구매과정에는 여전히 부모들의 문지기 효과가 잠재적으로 존재하기 때문이다.** PPL마케팅 **이미지 상승 통한 매출증대와 연계 마케팅의 시너지 효과 탁월영상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기

  • 한국 영화 장르의 시대적 고찰 한국영화 연도에 따른 장르별 제작 편수 분석
  • 분석해보니 특별히 뚜렷한 특징이 보이지 않았다. 한 해에 제작되는 수많은 영화들은 문제제기 ②번의 결과처럼, 영화가 하나의 산업이 되고 상품이 되는 현재의 상황아래 시장 내의 수요에 따라 그 장르 및 성격이 달라지고, 한편의 큰 흥행이 그 뒤를 따르는 장르의 유행을 가져온다는 정도뿐이었다. Ⅲ. 결론한국영화의 각 장르별 제작편수와 그것이 그 시대의 상황과 가지는 상관, 인과관계에 대한 첫 번제 문제의 결론으로는 어떤 장르의 성행이나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대한 살린 주부편의형 종합할인점이다.미국의 수퍼마켓, 유럽의 하이퍼마켓, 일본의 슈퍼스토어 등을 모체로 하여 한국식으로 변형하였다. 무조건 서구식의 할인점형태를 그대로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적 실정에 맞도록 이를 변형 응용한 형태이다. 이마트의 경우는 한국인의 평균 키와 눈높이에 맞는 천장 높이에 제품을 진열하였으며, 직접 만져보고 골라 사는 한국인의 취향에 맞도록 야채류를 비포장상태로 진열하였다. 외자계 할인점들은 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