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의 윤리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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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선정동기

Ⅱ. 윤리경영 실천현황
1. Zero Tolerance Policy
2. 준법감시위원회
3. Career Market
4. 사회공헌활동

Ⅲ. 윤리경영 평가
1. KB국민은행
2. 삼성카드
3.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Ⅳ. 개선방향과 전략적 방안

부록)
1. 발표자료
2. 작성후기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소개 - 현대카드 (Hyundai Card)

1) 현대카드(주) 개요

현대카드(주)는 2001년 10월에 Diners Club Korea(1984년 설립)를 인수하여 설립한 회사로 신용카드의 발행 및 관리, 신용카드 이용과 관련된 대금의 결제, 신용카드 가맹점의 모집 및 관리, 신용카드 회원에 대한 자금의 유통 등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는 신용카드 회사다.

현대카드(주)의 설립 이후 주요 변동사항은 다음과 같다.

•2001. 10 사명 변경 : (주)다이너스클럽코리아 → 현대카드(주)
•2002. 01 현대M Card, 기아M Card 출시
•2003. 05 현대카드 M 출시
•2004. 01 현대카드 CI(Corporate Identity) 선포
•2004. 0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조사 신용카드 부문 1위)
•2004. 09 서비스 품질지수 1위 인증(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선정 신용카드 부문 1위)
•2005. 08 GE 소비자금융과 전략적 제휴 체결
•2005. 12 국가고객만족도(NCSI) 신용카드 부문 1위 수상
•2006. 05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 신용카드 부문 1위)
•2006. 08 국내 최초 문화체험 공간 리테일브랜드 shop 오픈
•2006. 08 국내 최초 토탈 금융서비스공간 파이낸스 shop 오픈
•2006. 09 피겨 수퍼스타 초청 현대카드 슈퍼매치 2006 개최
•2006. 09 세계 최고 권위의 연차보고서 경연대회 ARC 어워드 금상 수상(신용카드 및 할부금융 부문)
•2006. 11 뉴욕현대미술관(MoMA) 온라인 스토어 오픈
•2006. 12 NCSI 1위(2년 연속)
•2006. 12 S&P 신용등급 BBB 획득
•2007. 04‘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신용카드 부문 1위(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2007. 12 NCSI 1위(3년 연속)
•2008. 08‘2008 한국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신용카드 부문 1위 선정)
•2008. 09 고객정보보호 부문 ISO 27001 인증 획득

현대카드(주)는 2007년말 기준으로 직원 수는 2,460명이며, 자산 4조 5,000억 원, 영업이익 2,090억원을 시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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