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주부들에 대한 항균제품의 인식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목적
제2절 문제제기

제2장 이론적 배경
제1절 건강한 환경에 대한 요구 증가
제2절 미래의 생활 이슈
제3절 항균제품 등장 배경
제4절 현대인의 맥버드 증후군
제5절 소비자들의 항균제품에 대한 반응

제3장 연구방법
제1절 조사 설계
제2절 설문지 구성

제4장 주부들의 인식도 결과분석
제1절 설문 응답자의 구성
제2절 분석결과
1) 인지도 2) 태도 3) 관여도 4) 사용 후 만족도 5) 항균제품 광고

제5장 사용자/비사용자에 따른 인식도 결과분석
제1절 분석결과
1) 인지도 2) 태도 3) 관여도 4) 사용 후 만족도 5) 항균제품 광고

제6장 결론
1절 연구결과 요약 및 논의
2절 연구의 한계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은나노에 대한 메커니즘 아직 정확치 못해

이처럼 웰빙 바람을 타고 은나노를 이용한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지만, 은나노의 살균·항균 능력이 99.9%에 달한다는 것을 사람들은 자칫 ‘무균 상태가 되는 것’이라고 믿을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믿음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나노산업기술연구조합 강민식 과장에 따르면 은의 효능에 대한 과학적 측면 중 하나는 양전하를 띤 금속 양이온인 은이 병원균 세포막 인지질(세포막, 미토콘드리아, 신경섬유 등을 둘러싸고 있는 생체막의 주성분)의 음이온과 결합해 세포막을 파괴한다. 또 하나는 빛에 의해 바로 활성화되는 은이온의 특성이 다시 안정화될 때 에너지를 방출하게 되고, 이 에너지에 의해 은 주변에는 활성산소가 생겨 병원균 세포의 노화를 촉진시키고 단백질을 산화시켜 주변이 살균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강 과장은 "이 두 가지 모두 나름대로 타당성이 있으나 아직 완전한 메커니즘이 밝혀진 건 아니다"고 설명했다. 강 과장은 "휴대폰에 은나노 코팅은 그 농도가 얼마만큼 있느냐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며 "아무리 은나노 휴대폰이더라 하더라도 개인위생이 좋지 않은 이상 세균을 막는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고 지적했다.
실제로 한 가전 업체의 실험 자료에선 이를 입증하는 결과가 나타났다. 일반 용기와 은나노 용기에 육류를 넣고 미생물 검출량을 측정한 결과 은나노 용기에선 12일까지 미생물이 검출되지 않았는데 그 이후부터는 미생물이 증식한 것. 다만 은나노 용기에서는 일반 용기보다 균의 증식 속도가 느릴 뿐이었다. 따라서 은나노가 살균 항균에 효과가 있는 것은 맞는 말이지만 이것이 전적으로 작용되지 않은 이상 각 가전제품이나 특히 이 기능을 살려 휴대폰에 가미된 은나노 제품 같은 경우 소비자들이 은나노 제품이라는 이유로 '세균이 없는 무균상태다'고 맹신해서는 안된다는 지적이다.

◇은나노에 대한 맹신은 금물

서강대 화학과 이덕환 교수 또한 “이처럼 은나노의 무조건적인 효능만 믿고서 무분별한 사용에 대해서는 한번쯤 경계해야 하며 맹신은 금물”이라고 전했다. 이 교수에 따르면 더욱이 소비자가 은나노 효능에 대한, 또는 은나노 기술이 포함됐는지에 대한 내용을 알 수 있는 길은 없다. 전문적인 내용이므로 자세히 밝히는 곳도 없고 정보도 한정돼 있기 때문이다. 공개된 정보라고 해도 살균력과 항균력이 좋게 나왔
참고문헌
참고문헌

임종균, 항균제품의 이해. 기술표준 (06년 4월호)

명영찬, 항균제품의 사용실태 및 시장유통전망. 시책논단

박광근, 인터넷 뉴스의 이용 형태에 따른 뉴스 가치 인식에 대한 연구.
2006년 중앙대학교 신문방송 대학원 논문

Market Report , 현대인의 맥베드 증후군과 항균제품에 대한 향후 전망.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비데 로얄TOTO 기업사례분석
  • 제품임을 분명히 소비자의 눈에 잘 띄는 곳에 별도로 명시해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단지 ‘비데라는 것이 어떤가’를 느끼도록 하기 위한 것이 아니고 ‘로얄TOTO의 비데의 성능이 어떠한가’를 소비자가 느껴야 하기 때문이다. Ⅲ. 결론1. 결론이 전에도 새로운 시장 개척에 대한 숨은 노력이 많았겠지만, 최근 ‘블루오션전략(2005)’이라는 책이 등장하면서 다른 사람들이 가지 않은 길에 대한 많은 관심과 블루오션을 창출하려는 노력하고 있다. 로

  • [마케팅전략] 지펠의 성공 전략에 대한 분석
  • 인식이 되어 있기 때문에 중저가 시장으로 침투하는 것 이 비교적 용이하다. ․ 아파트의 인테리어화 추세 뿐 아니라 점점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픈 주부들의 특성에 맞게 색상과 재질을 선택할 수 있는 인테리어 지펠을 출시하였다. ․ 객관적인 평가를 얻기 위해 소비자 단체와 연계하여 수입품과의 제품 비교를 실시함으로써 제품의 우수성을 제시하였다. ▶ 약점(weakness)약점 (weakness)․ Zipel의 주 표적계층이 부유층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일

  • [졸업]우유산업 구조분석 및 문제점과 발전 방향
  • 제품 포장지를 이용한 미아찾기 운동 전개 등 우리 미래인 어린이들에 대한 각별한 사랑과 애정으로 각종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 한국 야쿠르트 발효유업계의 선두주자인 한국야쿠르트가 백색 우유(흰우유)사업 강화를 선언했다. 28일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96년 3월부터 구색상품으로 일부 백색우유제품을 내놓았으나 주력상품인 야쿠르트와 지난해 하반기 선보인 기능성 발효유 윌 등 발효유부문에 주력해온 결과 백색우유사

  • [국제경영]락앤락(LOCK&LOCK)의 글로벌 마케팅과 글로벌 CRM
  • 인식을 갖고 1차로 300만불 규모의 락앤락 제품에 대한 일본 내 유통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로서 세키스이 라이프-테크는 일본 내에서 ‘락앤락’밀폐용기를 독점적으로 유통할 권리를 갖게 되었다. 일본 전통이 대규모 제조회사가 OEM 방식이 아닌 타회사의 자체 브랜드로 독점 판매를 계획하는 것은 놀랄만한 일인 것이다. 일본 최초의 플라스틱 제조사로 유명한 세키스이 화학공업 그룹은 화학공업, 수지, 화성품 공업 등 233개의 계열 회사를 두

  • [마케팅] [마케팅]김치냉장고 위니아 딤채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제품 출시를 앞두고 행한 소비자 설문조사에서 소비자들은 김치냉장고의 필요성은 막연히 인식하면서도 기존 냉장고에 대한 신뢰도가 워낙 컸으며, 게다가 소비자가 원하는 가격대는 겨우 15만 원선 이었습니다. 이에 반해서 딤채 초기 모델의 가격은 43만원으로 가격 저항이 매우 컸습니다.하지만 지금은 김치 냉장고에 대한 인식이 많이 달라졌지만, 여전히 가격이 47만~128만원으로 웬만한 대형 가전제품 가격과 맞먹는 고가제품이며 경쟁사 보다 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