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구글의 한국 시장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구글 소개
(1) 개요
(2) 비즈니스 모델
(3) 기술
(4) 서비스

2. 환경 분석
(1) 산업 환경 분석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구글 VS 네이버
(1) 관점과 서비스의 목표
(2) 자동화와 수작업
(3) 서비스
(4) 철학과 가치관
(5) 로그 집적 방식
(6) 수익 구조

5. 한국 시장 전략 방안
(1) STP 전략
(2) 4C 전략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Google은 1998년 9월 Larry Page와 Sergey Brin이 공동으로 설립하였다. 구글이란 단어는 `googol`에서 따온 말로, 10100을 의미한다. 구글은 인터넷에서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고안된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엔진으로, 주요 사업 분야는 인터넷 검색 서비스와 광고 프로그램이다. 구글 검색의 특징 중 하나는 페이지와 페이지 사이의 링크를 분석하여 많이 연결된 페이지를 더 좋은 문서로 판단하는 것인데 이것을 페이지랭크(Page Rank)라고 한다. 또한 검색 서비스 외에 추가적인 서비스들을 제공하는데 대표적인 것으로 ‘구글 맵’과 ‘구글 어스’로 전 세계의 지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2002년부터는 ‘구글 뉴스’ 서비스와 현재 ‘Google Product Search’ 로 이름이 변경된 ‘Froogle’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시작했다.
Google의 창립자 Larry Page와 Sergey Brin은 1995년 스탠포드 대학 컴퓨터공학과 대학원생으로 처음 만났다. 우연히 논쟁을 벌이게 된 둘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에서 관련성 있는 정보를 찾아내는 데에 보다 효율적인 방법을 함께 개발해보기로 한다. 1996년 1월, 둘은 Back Rub이라는 검색엔진의 공동 개발에 나섰다. Back Rub은 특정 웹 사이트를 가리키는 `백 링크(back links)`를 분석하는 특별한 기능이다. 1년 후, 독특한 링크 분석 방식을 사용하는 Back Rub은 이를 사용해 본 사람들 사이에서 점점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Larry는 1998년 1TB의 디스크를 저렴하게 구입하여 자신의 기숙사 방에서 직접 컴퓨터 하우징을 구축하여 데이터 센터를 만들었다. 한편 Sergey는 사무실을 차렸고 자신들의 우수한 검색 기술의 라이센스를 구입할 의사가 있는 파트너를 찾아 나섰다.
참고문헌
investor.google.com
www.naver.com
www.mk.co.kr
www.hankyung.com
www.fnnews.com
www.moneytoday.co.kr
구글파워 - 재닛 로우, 배현 역, 애플트리태일즈, 2010
왜 구글인가 - 마키노 다케후미, 정정일 역, 한빛비즈, 2010
구글 VS 네이버 : 검색대전쟁 - 강병준, 류현정, 전자신문사, 2008
네이버 공화국 - 김태규, 손재권,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네이버 성공신화의 비밀 - 임원기, 황금부엉이, 2007
이것이 네이버다 - 윤선영, 창조적 지식 공동체 싱크, 2007
네이버 스토리 - 장정훈, 뉴런, 2007
구글 성공의 7가지 법칙 - 뤄야오종, 오수현 역, 이코노믹북스, 2007
구글 성공 신화의 비밀 - 데이비드 A. 바이스, 우병현 역, 황금부엉이, 2006
검색으로 세상을 바꾼 구글 스토리 - 존 바텔, 이진원 역, 랜덤하우스중앙,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구글 한국 시장 진출 전략
  • 1. 진출동기2. 기업 개요, 진출연혁 및 해외 서비스 연혁(1) 구글이란?(2) 구글의 연혁3. 구체적 기업 소개 및 사업내역(1) 기업 소개(2) 서비스 소개 및 기능 개요(3) 기업 규모(4) 구글 서비스 부문별 매출액 추이 및 주가 상황4. 사업평가(1) 한국 시장 진출 전략(2) Google 서비스 시장 점유율(3) 현지 경쟁사 분석(4) 현지 정부와의 관계(5) 현지에서의 실패요인 분석(6) 현지 경영의 애로 요인 5. 향후 개선 전략 및 조사자의 평가의견(1) 구글 안

  • [국제경영] 구글 한국 시장 진출 전략
  • 경영의 장애 요인- 기술적인 부분Case by case수작업 시스템한국 검색서비스 특화Alphabetical검색방법해외 전문 자료검색에 특화진출 동기기업 개요사업 내역사업 평가개선 전략진출 동기사업 평가개선 전략진출 동기기업 개요사업 내역사업 평가진출 동기사업 평가개선 전략개선 전략구글 안드로이드 폰을 이용해모바일 시장을 활로로!진출 동기기업 개요사업 내역사업 평가개선 전략진출 동기사업 평가개선 방안진출 동기기

  • [기업과공학] 구글(google)의 한국시장 실패 요인과 성공 방법
  • 구글 비즈니스 모델5) CEO의 원칙과 구글의 경영 철학2. 기업과 주제선정이유1) 앙케트 조사2) 인터뷰3) 구글의 현재상황3. 구글의 한국시장 실패원인1) 검색 서비스의 실패① 기계적인 검색에만 의존② 불충분한 검색결과 및 한글웹사이트 부족2) 고객 서비스의 실패3) 마케팅과 디자인 실패4) 부가서비스의 실패5) 구글과 네이버 사례비교4. 구글이 국내 검색시장에서 성공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조건 1) 전략을 개발하고 전개하라계획 수립의 절

  • [경영전략] 구글의 한국 진출 실패와 방안
  • 한국의 포털 서비스 시장은 신규 기업이 진출하기에 매우 좋지 않은 상황으로 비춰질 수 있다. 시장 자체의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고, 시장 내 경쟁상황도 매우 치열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의 시장 진출이 의미 있는 까닭은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사전 포석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알려진 바와 같이 중국 내에서 한국형 서비스가 매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포털, 커뮤니티, 온라인 게임 등 중국의 소비자들은 미국식보다 한국식의 인터넷

  • [경영전략] 월마트의 한국시장 재진출 방안
  • 한국시장에서의 월마트 실패원인23한국 소비자의 특성월마트의 경영 전략미국의 소비경향한국의 소비경향미국식의 창고형 마켓친절하고 편리한 서비스 중시공산품 위주의 물품 판매원스톱 서비스(One-stop service) 선호일반적으로 한국 소비자들은 할인점에서 공산품에서 식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물품들을 한 번에 구입할 수 있으며, 식사, 오락 등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선호24원스톱 서비스(One-stop service)의 선호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