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열풍에서 성장가능성과 여행사 창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업 종
2. 사업선택배경
3. 핵심역량
4. STP
5. 현지화전략
6. 글로벌 전략의 주요 요소 적용
7. Perlmutter의 다국적기업의 유형으로 본 유레카 여행사
8. 진입방법의 선택과 우리의 대응
1. 단독투자와 합작투자의 리스크
1) 단독투자
⓵ 현지국 규제
⓶ 부족한 현지국 정보
⓷ 종 합
2) 합작투자
⓵ 기업간 문화차이
⓶ 잠재적 경쟁자 출현
⓷ 가짜 상품
⓸ 종 합
2. 유레카의 선택과 극복방안
3. Hoftede의 문화적차이 분석모델로 본 진출예정국가분석
① 싱가포르
② 일본
③ 태국
④ 중국
- 본문내용
-
Targeting
시장세분화를 기준으로 아시아지역에 거주하는 20~50대 여성중에서 원화기준 연소득 5,000만원이 넘는 고객을 타겟으로 잡았다.
Positioning
유레카 여행사는 고객의 마음에 단순한 여행내지 관광상품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리잡을 것이다.
5. 현지화전략
저희가 창업한 유레카라는 여행사는 제조업이 아닌 서비스업입니다. 제조업의 경우 연구와 생산에 있어서 규모의 경제는 필수적이고 표준화된 상품을 중심으로 대량생산체제를 통하여 낮은 가격으로 치열하게 경쟁하여 소수의 글로벌 기업들만 살아남게 되지만 저희 여행사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얻는 기업으로 제조업에 적용되는 규모의 경제는 상대적으로 중요성이 약하며 저희 여행사에 필요한건 현지화를 통하여 각국의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극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 하였습니다.
6. 글로벌 전략의 주요 요소 적용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여행사이니만큼 국내에서 교육한 인재를 파견하여야하겠다. 여행사 서비스산업의 경쟁우위(연예계기획사와 긴밀한 연결)를 인재로 본다면 파견근무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진출한 국가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부모가족을 위한 개입과 서비스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앞으로 제안하고 싶은 개입과 서비스, 정책에 대해 논하시오
- 보육교사의 개인적 자질의 덕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보육교사의 개인적 자질 덕목은 무엇인지 이유를 들어 제시하시오 (보육교사론)
- [프랑스예술] 삼미신에 대한 정의와 작품들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한국어와 친근한 언어를 선택하고 두 언어의 관련성을 설명해보라
- 주4일 근무제 개요와 국내외 시행 사례, 시행에 따른 장단점 및 찬반의견 도출
- 놀이활동계획안(시장놀이)
- 심리적 방어기제의 종류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를 한 가지 선정하여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심리학] 영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에 나타나는 강박행동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