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열풍에서 성장가능성과 여행사 창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업 종

2. 사업선택배경

3. 핵심역량

4. STP

5. 현지화전략

6. 글로벌 전략의 주요 요소 적용

7. Perlmutter의 다국적기업의 유형으로 본 유레카 여행사

8. 진입방법의 선택과 우리의 대응
1. 단독투자와 합작투자의 리스크
1) 단독투자

⓵ 현지국 규제

⓶ 부족한 현지국 정보

⓷ 종 합

2) 합작투자
⓵ 기업간 문화차이

⓶ 잠재적 경쟁자 출현

⓷ 가짜 상품

⓸ 종 합

2. 유레카의 선택과 극복방안

3. Hoftede의 문화적차이 분석모델로 본 진출예정국가분석
① 싱가포르

② 일본

③ 태국

④ 중국

본문내용
Targeting
시장세분화를 기준으로 아시아지역에 거주하는 20~50대 여성중에서 원화기준 연소득 5,000만원이 넘는 고객을 타겟으로 잡았다.
Positioning
유레카 여행사는 고객의 마음에 단순한 여행내지 관광상품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리잡을 것이다.
5. 현지화전략
저희가 창업한 유레카라는 여행사는 제조업이 아닌 서비스업입니다. 제조업의 경우 연구와 생산에 있어서 규모의 경제는 필수적이고 표준화된 상품을 중심으로 대량생산체제를 통하여 낮은 가격으로 치열하게 경쟁하여 소수의 글로벌 기업들만 살아남게 되지만 저희 여행사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얻는 기업으로 제조업에 적용되는 규모의 경제는 상대적으로 중요성이 약하며 저희 여행사에 필요한건 현지화를 통하여 각국의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극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 하였습니다.

6. 글로벌 전략의 주요 요소 적용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여행사이니만큼 국내에서 교육한 인재를 파견하여야하겠다. 여행사 서비스산업의 경쟁우위(연예계기획사와 긴밀한 연결)를 인재로 본다면 파견근무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진출한 국가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아시아나 항공의 성장전략
  • 한류 열풍에 힘입어 입국하는 일본과 중국의 관광객들의 수가 꾸준한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다는 점은 이러한 아시아나 항공의 핵심 경쟁력을 부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다가오게 되었다. 따라서 아시아나 항공은 국제선 장거리 노선 중 비수익 노선을 과감하게 감축하는 한이 있더라도 모든 기업 역량을 집중하여 중국, 일본 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전략을 취해야 할 것이다. 그런데 올해 예상되는 약 2500만명의 중국인 해외관광객들의 다수가 중산

  • [마케팅] 여행산업 분석 & 여행사 모두투어 분석
  • 여행사 허가제에서 등록제도로 변화하고, 등록의 조건도 완화되고 자율화되어 여행사의 창업이 쉬어졌다. 이로 인하여 여행사 직원들은 근무하던 여행사의 상위직급자의 지시사항이 조금만 마음에 안들어도 몇몇이 모여서 여행사를 설립하는 것이 일반화되었다. 또한 관광분야의 대학을 졸업한 후에 경력도 별로 없으면서 여행사를 설립하는 경우가 많아졌고, 여행사업무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없으면서도 여행사를 설립하는 등 소규모 영세한 여행

  • 국제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본 한류
  • 국제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본 한류목 차- 서 론 - - 본 론 - 1. 한류의 개념정의2. 한류열풍 확산의 원인분석3. 한류의 국가별 현황 및 특징4. 한류로 인한 직접 간접적 기대효과 분석5. 한류의 문제점 및 부정적 시각6. 한류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방안- 결 론 - 참고자료 및 문헌- 서 론 - 1990년대 중국에서 싹트기 시작한 한류는 2000년대 들어서 한국가수들과 드라마로 인해 다시 한번 대만, 일본, 태국, 베트남 등 여러 아시아 지역에서 열풍을 일으

  • [사업계획서] 의료관광 알선업
  • 여행사 관리홈페이지 전담 관리부서 운영 A/S고객 Database 구축2-2. 직원 서비스 품질 관리우수 직원상직원 서비스 마인드 함양 교육용 도사무실위 치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1 경희대학교 멀티미디어관 824호, 825호크 기24평보 증 금평당 20만원 × 24평 = 480만원월 임 차 료평당 3만원 ×24평 = 78만원비 고경희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지원프로그램 이용구 분현 원급 여일반직임 원4사무․영업직-소 계4기술직웹디자이너11400전자상거

  • 게스트하우스 창업 사업계획서
  • 창업할 게스트 하우스 소개가)입지나)인테리어다)운영계획3.마케팅 전략● 제품 or 상품(Product)● 가격(Price)● 위치(Place)● 판매촉진(Promotion)● 시장세분화(Segmentation)● 목표시장 설정(Targeting)● 브랜드 포지셔닝(Positioning)4. 시장분석과 성장성1) 수요자2) 시장규모 / 시장성장률3) 경쟁정도 및 경쟁력●경쟁1) 현재의/잠재적인 경쟁자2) 경쟁자의 장점/약점●자사1) 목표/ 시너지 효과.2) 당사 제품/매출/품질●경쟁력1) 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