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사회학] 20,30대 비만을 위한 트레이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비만이란?

2. 연령에 따른 비만의 분류

3. 비만 트레이닝의 특징

4. 비만을 위한 트레이닝 방법

5. 비만을 위한 트레이닝 예시
본문내용
② 소아비만으로 인한 문제점
♣ 건강상의 문제
§ 소아비만이 문제가 되는 것은 이 시기의 비만의 80∼85%가 성인비만으로 이행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고지혈증, 지방간, 고혈압, 동맥경화, 당뇨병, 심근경색, 뇌출혈 등의 성인병이 조기에 나타날 뿐 아니라 심하면 어릴 때부터 이러한 성인병의 합병을 유발시키기도 한다는 것에 있다. 그러나 비만한 성인 중에 아동기에 비만했던 경우는 10∼30%로 소아비만은 성인비만의 직접적인 예측인자가 되지는 않으며 고도비만, 사춘기에 시작된 비만, 그리고 비만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서 성인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 또한 비만은 심장에도 부담을 주게 되고 편도비대증으로 기도가 살에 눌려 호흡장애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며 신체발육에도 영향을 미친다. 또한 비만아들은 무거운 몸무게를 지탱하느라 무릎관절이나 척추 등의 통증을 호소하기도 한다.
§ 비만으로 인해 폐활량이 감소되어 산소부족증으로 두통에 시달리고 밤에는 잠을 제대로 못 자고 낮에는 항상 졸린 듯한 증상이 나타난다. 그리고 겨드랑이나 사타구니에 자주 화농이 생기고 피부색깔도 변하며 감기, 인플루엔자, 폐렴 등 모든 종류의 호흡기계 질병에 걸리기 쉽다.
♣ 정신 사회적인 문제
§ 유아기(2세이전)에 나타나는 비만의 경우는 사회적응상태나 정서면에서 안정적이나 초등학교에 들어가 집단생활을 하게 되면서부터 비만아는 심리적으로나 정서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잘 적응하고 있어 보이는 아동에게서조차도 자세히 조사해보면 비만을 초래하고 유지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기저의 감정적 문제들이 발견되는 경우가 있다.
§ 비만아는 가정에서도 과보호하는 경향이 강해 자발성·적극성이 부족하게 되고 내향적 성격을 가진 경우가 많으며 또한 신체적 열등감, 정서적 불안정으로 인해 학업에 열중하지 못해 성적이 부진해지기도 한다.
§ 비만은 반드시 낮은 자존감을 수반하지는 않지만 부모나 교사, 친구들이 그들의 체중에 과도한 관심을 보인다면 아동 스스로가 부적절함을 느끼고 낮은 자존감을 갖게 되며 그들의 눈을 의식하여 자신의 체중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6∼9세의 아동들은 비만을 "게으르고 무기력하다"라고 여기며 7세 이전에도 벌써 사회의 매력의 관점(날씬함)을 인지한다고 한다. 이로 인한 체중과 외모의 지속적인 관심은 거식증이나 폭식증과 같은 식이장애로까지 연결될 수 있다.
이상의 문제로 어린이들에게 해결책으로 과식을 하도록 하여 비만의 문제를 가중시키기도 한다. 따라서 소아비만은 조기발견, 조기치료, 예방대책의 수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2) 성인비만 - 20-30대 남&여
① 남성
남성비만의 여성비만에 비해 위험도가 높다.
비만의 형태가 복부형 중심형 상체형으로 전체적으로 거미형태의 비만증의 양상을 보인다.
거미형 비만의 경우 복부에 지방이 집중되는 내장지방율이 높게 나타나기 때문에 내부 장기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남성은 여성에 비해 양기가 많기 때문에 여성에 비해 비만 치료효과가 좋다. 남성비만은 단순한 외모의 문제가 아님을 정확히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치료를 해야 한다. 남성은 대부분 양기가 허해져서 나타나는 비만으로 특히 결혼 후에 복부 지방율이 높아지는 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장분석과 마케팅
  • 2003년)1천억원지난해 매출액 60억보다 대폭 늘어난 1백억원 돌파30여개, 할인점, 편의점 80% 석권, 2003년부터 전문매장 출점 본격화할 방침1백 50억원전략아이스크림 까페로의 차별화한국적인 맛 개발중천연 컨셉 앞세운 고품질 전략, 매장확대 전략 (2백여개의 점포망 구축할 계 획),판촉, 자연을 주제로 한 광고를 늘임, 할인쿠폰, 판촉물을 제공하는 등 마케 팅 활동을 강화10대들이 좋아하는 주력브랜드인 피스타치오 체리와 딸기 등을 중심으로 다

  • [졸업] 패스트푸드 산업의 소비자 만족도 비교분석
  • 2000년에는 한국과 일본이 공동으로 2002 월드컵을 개최하는 것을 기념하여 일본의 도쿄 유소년 대표팀을 초청하여 한/일 축구의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홍성용, 스페이스 마케팅, 삼성경제연구소, 2007. p.131Ⅴ. 패스트푸드분석 & 문제점 및 해결방안1. 패스트푸드 분석사람들은 매일 같이 음식을 먹는다. 최소한의 음식을 먹지 않으면 사람은 죽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은 생존을 위한 음식 획득에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 웰빙문화와 현대사회의 몸
  • 가장 밀접한 삶의 토대의 진정한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것이 어쩌면 가장 보수적으로 내버려두었던 부분을 바꾸어 내는 가장 혁명적인 일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참고자료다이어트 요가 센터 (www.dietyoga.co.kr)미셸 푸코, 오생근 옮김, 감시와 처벌, 나남, 1994.콜린 고든, 권력과 지식, 나남, 1991.크리스 쉴링, 임인숙 옮김, 몸의 사회학, 나남, 1991.피에르 부르디외, 최종철 옮김, 구별짓기, 새물결, 1995.한서설아, 다이어트의 성정치, 책세상, 2000.

  •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CLA 헬스보충제 광고 IMC 전략
  • 사회학적 재해석 한국여성개발원, 연구의원 장미혜http://blog.naver.com/3sang4?Redirect=Log&logNo=40023363367 (2009.11.21)크리스천 투데이 ‘굶지 않고 급속히 살 빠지는 다이어트 있다?’http://www.christiantoday.co.kr/pr/article.view.htm?id=bodo834 (2009.11.23)크리스천 투데이 ‘건강 해치지 않는 다이어트가 진짜다’ http://www.christiantoday.co.kr/pr/article.view.htm?id=bodo699 (2009.11.17)보건타임즈 ‘몸짱 열풍, 단백질 휘트니스 영양식품이 뜬다’http://www.bktimes.net/detail.php?number=15890&thread=

  • 웰니스와 삶의 질 강의요약본
  • 스포츠 심리, 운동학습, 기능학, 철학, 스포츠 사회학, 스포츠 교육학 등.건강: 인간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인 동시에 삶의 전체 => Wellness“우리들이 살아가는데 있어 삶의 질을 높이는 다각적인 접근방법”“인간들이 거주하고 있는 환경 내에 개인이 건강에 대해 잠재되어 있는 기능들을 극대화하기위한 통합적 방법”개개인이 최적의 건강을 향해 성공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생활양식을 변화하도록 능동적으로 노력하는 과정 통합(정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