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문화와 현대사회의 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론
현대는 바야흐로 삶의 질을 추구하는 시대다. 아마 현대인에게 있어서 가장 달라진 것이 있다면 ‘투자의 대상’이라 말 할 수 있겠는데, 과거에는 외부의 상품들, 예를 들어 부동산이나 은행의 금융상품에 투자를 했다고 하면, 오늘날에는 그보다는 그 모든 것을 관리하는 ‘자기 자신’이라는 상품에게 투자를 하는 경향이 짙다는 것이다. 실제로 과거 젊은이들이 한푼이라도 모아 저축통장을 만드는 것을 보람으로 여겼다면, 현대의 젊은이들은 한푼이라도 모아 헬스클럽이나 요가강좌에 등록하는 것을 보람으로 여긴다. 아무리 머리를 짜내어 계획을 세워 보아도 예상과 다르게 변동하는 주가와 달리, 자신이 운동한 만큼 정직하게 표현하는 몸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고, 장기적으로 볼 때 자기 관리 능력의 향상이라고까지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의 자기 관리 산업은 개인의 好惡(호오)와 관계없이 지나치게 팽창하고 있으며, 개인이 자발적으로 선택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넘어서서 그것을 선택하도록(엄밀히 말하면 소비하도록) 부추김을 당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이는 이른바 ‘웰빙(well-being)’이라 불리는데, 언론에서 보도하는 소위 웰빙족의 생활을 보면, 아침에 일어나 명상과 요가를 한 뒤 대형 할인마트나 백화점 식품매장에서 육류보다 야채 중심으로 고르되 반드시 유기농 제품을 선택하며, 오후에는 아로마테라피 요법을 곁들인 스파와 마사지와 스킨 케어 등을 받는 등의 수순을 밟고 있다.
웰빙을 말 그대로 풀이하자면 '잘 먹고 잘 사는 것'에 해당한다. 사전적인 의미로는 행복과 안녕을 뜻하지만 최근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웰빙은 물질적인 가치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한 마음의 평안과 정신적인 풍요로움을 중시하는 태도와 라이프스타일을 총체적으로 가리키는 단어이다. 최근 여행과 레저 등 인생을 즐기며 자연을 누리고 사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웰빙은 완전한 라이프 스타일의 하나로 자리잡았다. 뿐만 아니라 패션과 인테리어, 뷰티 등에도 큰 영향을 미쳐 하나의 트렌드처럼 여겨지고 있다. 요가나 명상, 자연 성분의 제품을 선호하는 것, 핸드메이드 제품의 사용, 채식 위주의 식생활, 아로마테라피 등은 모두 웰빙 라이프 스타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웰빙] 웰빙 문화와 와인 산업
  • 문화는, 87년 이후 자유화 된 와인수입과 더불어 국내 와인 시장의 양적 성장을 이룩하였다. 이에 작년부터 우리 사회의 주된 이슈로서 부각되고 있는 웰빙 열풍에 발맞추어 질적 성장을 이룰 차례인 것 같다. 지난 시대 와인문화를 일부 상류층만이 누릴 수 있는 사치성 문화로볼 수 있다면, 지금 웰빙 시대에 있어서 와인은 건강을 유지하고 마음의 풍요를 누릴수 있는 여가문화로서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되어야 할 것이다. 더불어 각국

  • 내가 좋아하는 음식에 대하여
  • 현대 사회라고 하지만, 사실 그 기초는 ‘인간’ 에 두고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기업 생산방식은 더 많은 돈벌이 수단으로 결국 ‘돈’ 을 부축이고 이것은 그대로 우리에게 돌아온다는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미국은 전세계에 좋은것들을 많이 수출했지만 동시에 가장 처참한 것도 수출했다. 그 예가 앞서 얘기했던 밀폐된 공장식 축산이고 비위생적이고 화학물질이 든 고기가 우리 식탁에 옮겨지고 우리 건강은 나빠지고 ‘사람’ 이 절대적으로 필

  • 독서 감상문 패스트푸드의제국
  • 사회가 입게 되는 손해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러한 모든 악순환의 연결 고리를 끊는 방법은 소비자인 우리가 그들의 이윤을 제거하는 것이다. 시장이 유용성을 갖는 이유와 효율적인 도구로 사용되는 이유는 수요와 공급이라는 두 개의 대응 요소가 있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이러한 패스트푸드를 사먹지 않으면 되는 것이다. 현재는 웰빙이 시대적 트렌드로 자리 잡혀 모든 사람들은 건강해 지기 위해 몸에 좋은 음식들을 따지며 먹고 있으며, 이러한

  • [평생교육경영] 백화점문화센터프로그램기획서-요가
  • 문화센터에서는 이러한 피상적인 교육을 탈피하기 위하여 주 고객을 20대 이상의 주부층 으로 설정, 좀 더 깊이 있고 체계적인 교육을 실행하고자 한다. 2. 목표수립① 현대사회에 지친 시민들에게 쉽게 요가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어줌으로써 건강지역 사회를 실현한다. ② 대상에게 요가의 피상적인 배움이 아닌 그 의의와 효과를 직접 배우고 느끼게 함으로써 몸과 정신을 다스릴 수 있도록 한다.3. 전략① 무료공개특강전단지, 또는 인터넷 홍

  • [환경] 새집증후군
  • 현대인의 난치병 아토피 피부염⊙앵커: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는 분들, 또 그 가족들은 아실 겁니다. 그 고통이 얼마나 심한지 해마다 환자수를 늘려가는 현대사회의 난치병 아토피 문제, 집중취재로 살펴봅니다. 먼저 한기봉 기자가 환자들의 괴로움을 취재했습니다.⊙기자: 올해 29살의 전현준 씨는 사법고시를 준비하는 수험생입니다. 9년 전부터 몸 곳곳이 심하게 가렵고 붓는 등 아토피피부염에 시달리면서 제대로 공부도 안 돼 심한 스트레스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