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법 -신문법, 방송법에 대한 여야 갈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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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미디어법 소개
미디어법 이란?
미디어법 추진 과정
Ⅱ.주요 쟁점과 여야 대립
미디어법 주요 쟁점
여야 대립 ① 미디어법의 일자리 창출 효과
② 미디어법 개정이 언론의 다양화에 기여하는가?
③ 미디어법의 부가가치 창출 효과
Ⅲ.결론
뉴스가 많아집니다! 볼거리가 많아집니다! 일자리가 늘어납니다!
미디어법은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입니다!
본문내용
Ⅰ-1.미디어법이란?

미디어법
신문법
방송법
언론중재법,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사업법, 전파법, 지상파텔레비전방송의 디지털 전환 특별법,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법


.
.
①일자리 창출


규제완화  일자리 창출
규제완화  부가가치 증가 + 피용자 보수 증가
방송부문에서 그 동안 고용이 증가되어 왔으며 규제완화 이후 방송시장이 확대되면 고용이 더욱 증가할 것이다.


대기업 진출  일자리 감소
구조조정 등으로 인한 일자리 감소
일자리 창출의 수치가 과장되었고 잘못된 계산
미국의 사례: 텔레커뮤니케이션법 통과 이후 언론계 종사자들의 수 감소


②언론의 다양성


신문,방송 겸영 허용  여론 다양성 증대
현재 지상파 방송 3사의 여론 독과점 현상
독과점 위험성: 방송 > 신문
취재력있는 신문이 방송과 결합할 필요 절실


신문, 방송 겸영 허용  여론 다양성 저하
보수신문의 영향력 더욱 확대
신문 산업의 투명성이 전제 되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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