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헬스 의류 전문 회사 인도시장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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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PWBL의 인도 진출과 목표
2. 글로벌 마케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4Ps 전략
5. CEPA로 타결로 인한 기대 효과

본문내용
상위 중산층의 구매력 지수(PPP : Purchasing Power Parity)로 년 소득이 USD600.000
이상을 지칭하며 이는 약 4천만 명에 달한다. 중간 중산층은 약 1억 5천만명으로 년 20.000 달러의 소득을 갖는 집단이다. 이 두 중산층은 매년 최소 10%를 전후하여 그 규모가 늘고 있다. 이들이 우리 회사의 주요 목표 소비자층이 될 것이다.
이러한 상위 중산층과 중간 중산층에게 소비는 일상적인 일이다. 그들은 양보다는 질은 먼저 따지며, 재품의 질은 기본 바탕으로 하고 보다 다양한 디자인과 과시적인 측면을 강조하는 특성을 가진다. 또한 일하는 여성의 증가와 선진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딩크족이나 독신주의자들의 증가는 소비에 있어서 보다 특별한 상품을 선호하는 특성을 보인다. 이들은 자신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서구화된 생활에 거부감을 가지지 않는다.


(2) 인도 헬스 시장 분석

①헬스의 일상화 : 인도 경제가 계속 호조를 보이면서 중산층 가정은 증가하지만 특별히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인프라는 거의 전무한 실정이므로 가정에서의 헬스기구 보유는 하나의 유행처럼 번져가고 있다. 또한 최근 대부분의 인도인이 비만해소 및 건강 유지를 위해 운동을 필수적인 것으로 여기는 경향이 높아져 헬스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리고 헬스클럽운영이 주요 비즈니스와 사교의 장소로 인기를 끌면서 주요도시 경우 지역별 3~4곳의 헬스클럽이 성행하고 있으며, 새로운 시스템을 갖춘 클럽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② 여성 전용 헬스클럽도 존재 : 피부 관리와 요가 등을 병행하는 여성 전용 헬스클럽이 존재한다.


(3) 경쟁 분석

① 기존 기업들 간의 경쟁 : 현재 인도에 진출해 있는 여성 헬스의류 전문 기업은 없다. 다만 인도인들은 나이키와 아디다스 등 기존의 스포츠 의류에서 생산되는 헬스 복을 사용할 뿐이다.
② 새로운 진출 기업의 위협 : 인도의 스포츠 레저 관련 사업의 전망이 높아지는 가운데,
참고문헌
출처 : 인도는 지금(김응기 저)/KOTRA/외교통상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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