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6c분석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판매자 할인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코트라 6C를 분석한 보고서 입니다.
목차
목 차

1. 설립 및 시대별 역할

2. 주요 활동 및 조직 구성

3. 6C 분석
1) Contents
2) Commerce
3) Community
4) Connection
5) Communication
6) Customizing
본문내용
1. 설립 및 시대별 역할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된 코트라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라고도 하며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이다.
1960~70년대 : 수출 주도형 경제개발 전략에 맞추어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
1980년대 : 중소기업의 국제화에 따라 중소기업 위주의 지원정책을 추진.
1990년대 : 해외투자 지원 및 선진 외국기업의 대한투자 유치업무를 수행하기.
2. 주요 활동 및 조직 구성
주요 활동으로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수출 외에 다양한 형태의 무역거래 알선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정보수집 및 제공사업, 해외 전시사업, 해외 홍보사업, 투자진흥사업, 국내 산업과 상품의 해외소개 및 선전, 해외무역관 설치 운영, 기타 산업자원부장관이 정한 수출입업무 등의 무역진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조직으로는 사장과 감사, 이사회가 있으며, 부사장 겸 기획본부장, 무역진흥본부장, 외국인투자 지원센터가 있다. 부사장 겸 기획본부장 산하에는 기획조정실총무처인사연수팀홍보EXPO전담반이 있고, 무역진흥본부장 산하에는



나의 맞춤 서비스
최신시장정보, 인콰이어리, 전시정보, 행사안내, 사업신청내역의 정보를 제공된다. 회원가입(수정)시 회원관심품목, 회원관심지역, 기업상품정보를 입력해야 회원에게 맞는 나의 맞춤서비스를 받을수 있다.
개인정보수정
소속회사, 비밀번호 변경, 주소, 연락처, 관심물품, 관심지역, 관심사업등을 수정할 수 있다.
나의 사업참여 이력
회원에게 사업신청내역 및 A/S 답변내역의 정보를 제공.
A/S 신청 가능 사업 및 A/S 기간.
해외시장조사대행, 해외세일즈출장지원, 해외전시회 : 3개월
해외시장개척단, 지사화사업 : 6개월
* A/S기간이 지나면 A/S신청 버튼이 자동 없어진다.
나의 기업회원 목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드컵효과]월드컵의 현황 및 파급효과와 발전방향
  • 레포트를 마치며.2002년 월드컵 대회의 한ㆍ일 공동개최는 비슷한 시기에 우리 나라에서 열리는 각종 국제대회와 더불어 한국을 21세기 동북아 중심지로 부상시키는 동북아 중심전략 추진의 기폭제가 될 전망이다. 앞으로 우리 나라에서는 세계적인 각종 대회와 스포츠제전이 잇따라 열린다. 이들 국제행사는 88올림픽에 이어 또 다시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면서 정부가 구상중인 21세기 동북아 중심전략을 본궤도에 진입시키는 결정적 계기가 될

  • 3M 국제마케팅 레포트
  • 분석3) 그린마케팅을 하고 있는 다른 회사 사례① 듀퐁(S.T. Dupont) ② 맥도널드(Mc Donalds)(2) 내부적 마케팅1) 혁신의 정의2) 3M 혁신 프로그램① 15% 룰 ② 제 2 승진룰 ③ 프로덕트 챔피언 ④ 사내 벤처 3)혁신을 지원하는 3가지 요인① 혁신을 지원하는 시스템② 조직 내 원활한 의사소통③ 경영자의 지원활동(3) 3M 국제마케팅1) 과거의 국제마케팅전략 ① 선점전략 & 점증적 시장접근방법2) 현재의 국제마케팅전략 (1) 전반적인 전략 ① 글로벌

  • 마케팅관리론_3주 1차시에서 전략적 마케팅 계획의 의의와 과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전략적 마케팅 개념의 의의를 제시하고 ,BCG매트릭스를 그리고 각 칸에 대한 설명을 하세요
  • 분석할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전략적인 마케팅의 과제를 통하여 마케팅관리론의 레포트를 쓸 수 있는 경험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Ⅳ. 참고문헌마케팅 관리론 교안 및 강의박상현,and 손명수. 아마존(Amazon)의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와 전략분석: BCG 매트릭스와 6C 발전전략에 기초하여. KBM Journal(K Business Management Journal) 6.1 (2022): 83-97. 박상현,and 임주빈. BCG 매트릭스에 기초한 네이버 수익성 매력도 분석 및 7S활용 발전방향. 혁신기업연구 6.3 (2021

  • [글로벌 기업사례] 제네시스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고찰 -제네시스와 BMW 5시리즈의 사례 비교분석
  • 코트라 보고서 ‘제네시스’, 美 시장에서 한국자동차의 위상 격상시키나?․ 오토데일리 “현대.기아차, 산학협동으로 우수 인력 양성”․ 전자공시시스템․ 독일 BMW World 관련 기사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273873․ 독일 클러스터 현황 www.biotechnologie.de/BIO/Redaktion/Bilder/en․ 독일 클러스터 관련 기사 oberpfalznetz, 2006년 10월 18일 자 전자신문 ․ 유투브 현대자동차 광고 http://www.youtube.com/watch?v=PIPAFr1TK3w․ oberpfalznetz, 2006년 10월18일자 신문

  • [국제마케팅] 대우일렉트로닉스사의 중동지역(이라크) 현지화전략
  • 코트라 제공 2004년 2월 이라크 내 상품 가격 동향 (엑셀 자료)http://www.kotra.or.kr/수출입 은행-국가별 사이버 경제 정보-이라크http://www.koreaexim.go.kr/대우일렉트로닉스 홈페이지-www.dwe.co.kr-middle &africa월간 신동아 통권 526호-대우 패밀리 부활의 노래를 부른다.문화일보 2003-09-09일자 -메카표시 모래바람 정화 에어컨대우 일렉트로닉스의 이라크, 중동 시장 진출 성공사례*금고형(자물쇠) 냉장고와 그 외의 전자 제품*과목명 : 국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