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의 개념,등장배경,트렌드들,추세,문제점,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리가 잘 된 자료이고요. 많은 도움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목차
< 웰빙이란? >


Ⅰ. 서론

Ⅱ. 웰빙의 개념

Ⅲ. 웰빙의 등장배경

Ⅳ. 웰빙의 트렌드들

Ⅴ. 웰빙족의 추세

Ⅵ. 웰빙의 문제점

Ⅶ. 웰빙음식 사례

Ⅷ.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어떤 식품이 건강에 대하여 기존 영양소 이상이 이점들을 가질 때 “기능성 식품”이라고 한다. 모든 음식은 어떤 생리적인 수준에서 기능성을 갖는다고 할 수 있으며 이러한 기능성이란 수식어는 정부가 정한 공식적인 정의가 없기 때문에 어떠한 기준을 충족시켰다는 의미가 적다고 생각한다. 또한 대다수의 식품은 인간의 건강을 위해 존재하므로 건강의 유지, 증진 등을 위해 보충적으로 섭취하는 식품이라는 의미에서 “건강보조식품”이라 명명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건강은 한 개인의 처한 생활환경, 유전, 보건, 의료 서비스, 생활방식 등 여러 요인에 따라 결정되지만 그 중에서도 식사내용이 가장 큰 문제가 된다. 현재는 식량이 풍부해지고 미식을 해결하는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식품을 반자연적 방향으로 개선시키는 결과를 낳게 되어 건강장해의 커다란 요인이 되고 말았다. 최근의 조사결과들은 열량과 영양의 과다섭취로 인해 체중과잉과 성인병의 증가추세에 있음을 우려하고 있다. 대량 생산 방식의 정제가공식품군의 등장은 가공도중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 풍부한 미량 영양소가 손실되었기 때문에 영양조성의 조화를 잃은 식품군으로서의 측면이 점점 나타났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특별한 질병의 상태도 아니면서 건강하지는 않은 반쪽 건강 상태에 있으며 뇌졸중, 동맥경화증, 고혈압, 암, 당뇨병, 만성 간 질환, 만성위장병 등 만성퇴행성 질환의 발병률이 증가되어 주요 사망이 되고 있고, 이는 성인뿐 아니라 어린이들에게도 증가되어 큰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인하여 충분한 영양이 공급되었고 의학기술의 발달로 먹지 못해생기는 웬만한 질병도 치료가 가능해 졌으며, 의약품의 다양한 개발로 병에 대한 치료 및 예방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평균수명이 늘어났다.
국민소득의 증가에 함께 일반 국민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는 자신의 건강에 대한 문제가 국민경제의 향상과 의식주 문제의 개선에 따라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 국가균형발전위원회(2004) / 주5일근무제 실시에 따른 국민여가활동 및 농산어촌활성화방안 실태 조사 분석보고서 / 서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 민병하(2004) / 소비자의 웰빙식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 박현서 외 공저(2005) / 식생활과 건강 / 도서출판 효일
○ 서부승(2004) / 잘˜먹고 잘사는 법-김치 / 김영사
○ 심형석, 웰빙 비즈니스 Well being business, 박영률출판사
○ 성석환(2005) / 웰빙-웰빙족에 대한 문화적 이해와 의미 / 그들은 누구인가? / 장로회신대학교
○ 윤서석(1992) / 한국음식 역사와 조리법 / 수학사
○ 여유롭고 건강한 삶 웰빙-유기농과 건강식품(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NH 농협 성공요인 분석
  • 등장.28CRM은 고객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한 정보를 분석한후 효과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고객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유지하며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기업 마케팅 전략이 IT기술과 결합한것이라고 할 수 있다. 291) 충성고객의 유지비율 항상 : 교차판매나 상향 판매 가능 알파: 경쟁우의, 신제품 도입 위험 부담이 적음30첫째) 고객을 정확히 파악하고 고객에게 적절한 상품이나 고객에게 맞는 서비스를 적당한 채널을 통해 적절한

  • 영국의 학교급식 개혁
  • 추세이다. 앞에서 살펴본 사우스 글로스터셔 주의 더치 농장이나 이스트 에어셔 주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학교 급식에 로컬 푸드를 공급하게 될 경우 지역 농민은 자신이 생산한 먹을거리를 구매할 단골을 만들어서 안정적인 소득을 창출 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서 지역 농업이 활성화 되고 농업 발전 또한 도모 할 수 있으며 지역 경제도 활성화 될 수 있다. 즉 변화된 급식 제도를 통하여 건강한 식재료의 공급과 지역 농가 수익의 확대 이를 통

  • [인류와 식량] 식량과 문화 - 웰빙문화의 한계점과 해결방안
  • 웰빙 등장의 배경 ‘웰빙’은 우리 사회 현실에 대한 반성과 사람들의 삶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자연스럽게 등장했다. 속도화에 중심을 둔 사회환경이 문제점을 드러나면서 삶의 본질에 대한 자각의 흐름이 일어났고 행복의 척도가 물질적 가치나 명예를 얻기 위한 것이 아닌 신체와 정신이 건강한 삶으로 바뀌고 있는것이다. 전문가들은 이 웰빙 현상의 배경에 대해 다음의 4가지 예를 들고 있다. 첫째, 소비력을 갖추고 더불어 문화를 즐기는 새

  • 그린마케팅,웅진코웨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사례』, 형설출판사, 2008박재기, 『그린마케팅』, 집문당, 2006Donald L Perry, 『Social Marketing Strategies: Conservation Issues and Analysis』, Pacific Palisades, Good Years, 1976■논문정지혜, 「친환경 소비 고객 세분화」, LG Business Insight, LG경제연구원, 2009, 3, 4,Anne Marie Kelly, 「THE GREENESTADULTS ARE ALSO THE MOST TECH-SAVVY」, Consumer Intelligence Media Mark & Intelligence, 2008, 5, 29최경운, 「그린마케팅이 떨쳐내야 할 5가지 유혹 LG Business Insight」, LG경제연구원, 2010. 1. 27권민주, 「환경 메

  • 유비쿼터스 아파트에 관한 발표 레포트
  • 건강하고 쾌적하고 편안한 삶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미래의 주거공간에서 가장 필요할 것이다.8. 참고문헌 「언제 어디서나 이용하는 computing」(2006)- 배경율. 한국학술정보(주)「오고 있는 미래 반응하는 세계주택」- 이연숙. 연세대학교 출판부「보다 나은 세상을 위한 유비쿼터스」(2005)- 김형훈. OHM사「유비쿼터스 라이프를 위한 지능형 아파트」(2006)- 송용규. jinhan M&B「유비쿼터스 홈 네트워킹 서비스」(2004)- 양재수, 전호인. 전자신문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