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20대 여성에게 적합하지 않은 외국계 프렌차이즈 기업의 아침메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프랜차이즈 기업의 아침메뉴
1) 굿모닝? 맥모닝!
2) 아침 & 베이글
3) 스타벅스 모닝세트
3. 꾸준한 수요가 있는 이유
1)서구화된 입맛
2)광고를 통한 마케팅 전략
3)대체할 만한 한국식 메뉴의 부재
4. 대안 모색
1) 광고 수용시 자세
2) 일본의 사례를 통한 대안모색
3) 대안메뉴 제안
5. 결론
본문내용
Ⅱ. 프랜차이즈 기업의 아침메뉴

아침식사 양은 하루 전체 식사량의 4분의 1정도가 적당하다. 한국영양학회가 제시한 한국인 영양섭취기준에 따르면 20대(만20세~29세) 여성은 2100kcal이다. 즉 아침식사로 20대 여성은 525kcal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적절하고, 각 영양소 역시 일일 권장량의 25%를 먹는 것이 요구된다. 이를 기준으로 앞으로 세 가지 메뉴의 영양함유량을 비교 분석하겠다.


1. 굿모닝? 맥모닝!

맥도날드의 맥모닝 메뉴는 ‘베이컨 에그 맥머핀’, ‘소시지 에그 맥머핀’, ‘소시지 맥머핀’, ‘잉글리쉬 머핀’, ‘핫케익’ 등 단품 및 세트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판매량이 많은 소시지 에그 맥머핀의 경우 세트로 제공되는 해시브라운과 함께 먹었을 때, 총 열량은 520kcal로 권장량 525kcal와 비슷하다. 그러나 영양함유량을 비교해 보면 탄수화물은 일일권장량의 15%로 권장되는 25%에 비해 부족한 편이다. 지방은 50%로 약 2배가량 많고, 나트륨도 34%로 많다. 또 '핫케익 세트'의 경우 총 열량은 640kcal, 탄수화물은 일일 권장량의 27%, 지방은 56%로 모두 권장량을 웃돈다.

2. 아침 & 베이글

던킨도너츠의 아침메뉴 세트는 베이글과 커피로 제공된다. 예를 들어 플레인 베이글은 크림치즈를 발랐을 때 탄수화물(18%), 단백질(18%), 나트륨(18%)은 일일 권장량을 밑돌고, 지방은 65%로 권장량보다 훨씬 많다. 또 시나몬 레이즌 베이글 역시 탄수화물(20%), 단백질(18%), 나트륨(15%)은 부족하고, 지방(66%)은 과도하게 함유하고 있다. 같이 제공되는 오리지널 커피는 열량은 5kcal 정도로 낮게 유지되지만 비타민과 무기질 함량이 부족하여 역시 영양적으로 적합하지 않다.
참고문헌
-장남수(1997), 한국인의 아침식사 실태, 대한 영양사회
-던킨, 맥도날드, 스타벅스 등에서 제공하는 칼로리표
-한국인 영양 권장량(2005), 한국 영양학회
-www.47kg.co.kr
-식품수급표(2003), 한국농촌경제연구원
-www.bobstick.net
-돈 냄새 천재 일본인들의 성공 장사법, 양승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기업의 인사부서 담당자가 한 명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보는데 걸리는 시간은 평균 30초, 길어야 2분을 넘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매년 50만명이 넘는 사람이 일자리를 찾고 있고 수많은 입사지원자가 제출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일일이 꼼꼼하게 살펴보는 인사담당자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면 그 수많은 입사지원서 중에서 내가 제출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눈에 띄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0초안에 버려지는 자기소개서와

  • [경영경제학] 스타벅스
  • 한국에서 거둔 성공도 이런 상승세에 한 몫을 하였으리라 짐작된다. 이러한 스타벅스의 시장 분석 및 기업의 사업구조 분석을 통한 시장 상황과 앞으로의 스타벅스가 취해야 할 전략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자.2.기업선정이유세계적인 외국계 기업이 한국시장을 진출했을 때 고전을 면치 못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세계적인 유통 업체인 월마트의 경우에 토종 유통업체인 이마트에 밀려 본연의 힘을 100% 발휘 하지 못하고 있다. 또 다른

  • 놀부의 경영전략
  • 한국고유의 맛과 분위기 상호로써 외국기업들과의 차별화④한식최초의 프랜차이즈⑤활발한 해외진출⑥다양한 메뉴와 합리적 가격①직영점 투자비용 과다 및 실패②한식이라는 한정된 분야③외국레스토랑 음식에 비해 긴 조리시간④서구음식에 길들여진 10~20대 소비계층OpportunityThreat①웰빙열풍②한류 등 한국에 대한 관심의 지속적인 증가③주5일제 근무 시행으로 촉발된 외식문화의 성장①외국계 외식업체의 끊임없는 국내진출과 뒤따라

  • [외식프랜차이즈] 맥도날드에 대해서
  • 아침 메뉴인 에그 머핀, 너겟 어린이를 겨냥한 주니어 버거등은 모두 프랜차이즈에서 나온 아이디어이다. 즉 맥도날드라는 거대한 기업은 윗자리에 앉은 상부에서 전달된 지시를 일사천리로 따르는 일방통행이 아니라 모두가 결정에 참여하는 쌍방 통행 구조인것이다. 맥도날드 기업은 한개인의 회사가 아니다. 맥도날드 가맹점 하나하나가 맥도날드 파트너이고 한가족처럼 연결되어 있다. 바로 이점이 후발주장에 속했던 맥도날드를 프랜차이즈 산업

  • 맥도날드 마케팅전략분석과 맥도날드 경쟁사 전략과 비교분석및 맥도날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여성의 사회진출 등 다양한 사회, 문화적 변화들로써 현재 한국인의 외식 습관은 빠르게 변화하고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이에 맞게 햄버거 산업 내에서도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많은 햄버거 기업 들이 늘어나고 있다. 프렌차이즈 기업은 물론이거니와 웰빙 바람에 많은 수제 햄버거 가게, 카페나 다른 햄버거 산업과 관련 없는 기업들의 햄버거 상품 출시 등 다양하고 많은 경쟁자가 있다. 문화적고객에게 가장 폭넓고 깊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