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마케팅전략분석과 맥도날드 경쟁사 전략과 비교분석및 맥도날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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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마케팅전략분석과 맥도날드 경쟁사 전략과 비교분석및 맥도날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발표자료입니다.
목차
0. Executive Summary

1. 소개
1-1 선정동기
1-2 맥도날드 profile

2. 산업 분석
2-1 정량적 특징
2-2 정성적 특징

3. 시장세분화

4. 자사 분석
4-1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① Targeting
② Positioning
③ Marketing mix(4P)
④ SWOT

5. 경쟁사 분석
5-1 롯데리아 마케팅 전략
① Targeting
② Positioning
③ Marketing mix(4P)
④ SWOT

5-2 버거킹 마케팅 전략
① Targeting
② Positioning
③ Marketing mix(4P)
④ SWOT

5-3 크라제버거 마케팅 전략
① Targeting
② Positioning
③ Marketing mix(4P)
④ SWOT

6. 각 사의 마케팅 전략 평가
6-1 맥도날드 평가
6-2 롯데리아 평가
6-3 버거킹 평가
6-4 크라제버거 평가

7. 마케팅 전략 제안
7-1 각 세분시장의 매력도
7-2 Targeting 전략
7-3 Positioning 전략
& Marketing mix 전략
본문내용
맥도날드의 토이 마케팅 성공으로 패스트푸드 업계에서 ‘교과서’가 됨
: 다양한 장난감을 세트 메뉴와 함께 판매한 토이 전략은 어린이 고객들을 폭발적으로 끌어들여 경쟁업체들도 잇따라 이를 도입하고 있다. 맥도날드는 토이 마케팅을 펼치기 위해 세계 최대 애니메이션 회사인 디즈니사와 장기 계약을 맺었다.

그러나, 웰빙과 관련된 사회적 광고가 부족하여 새로운 고객들이 구매할 기회를 놓침
: 랏츠버거나 빅맥 등 맥도날드는 특정메뉴에 대한 프로모션이 자주 시행되고 있으나, 맥도날드의 정크푸드 이미지가 존재하므로 웰빙과 관련된 사회적 광고를 한다면 새로운 고객들이 등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패스트 푸드에 정크푸드 이미지를 최소화하고 운동을 하면 먹고 싶은 음식을 먹어도 된다는 주제를 강조한 광고를 내보냄)

배짱 마케팅 논란으로 소비자들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주고 있음
: 올해 6월부터 ‘콜라 무료리필’을 중단한다고 선언해 소비자들의 반발을 샀던 한국 맥도날드가 이번엔 아침식사 메뉴인 ‘맥모닝 세트’ 판매가격을 인하하면서 일부 식재료를 일본산 대신 중국산으로 교체하고도 이를 소비자에게 알리지 않고 있다는 사실이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맥도날드 이미지에 타격을 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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