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웰컴(welcomm publicis)사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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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08.2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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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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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elcomm Publicis 소개
- Insight 광고
-insight 광고의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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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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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elcomm Publicis 소개
웰컴(welcomm publicis)사는 광고 전문가 3인이 1987년 3월 1일 설립한 독립 광고 대행사이다. 1998년 세계 2위 커뮤니케이션 그룹인 Publicis와 제휴를 맺어 지속적 교류를 갖고 있으며, 2008년부터 welcomm publicis라는 명칭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2008년 기준 업계 6위를 차지하는 대한민국 최대 독립 대행사라고 할 수 있다. 회사 슬로건으로는 ‘좀 더 달고 큰 감을 광고주에게 드리기 위해 오늘도 더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이다. 실제로 welcomm사 앞에는 감나무가 심어져 있어 회사의 슬로건을 항상 떠올리게 하고 있다. 이전에 맡았던 광고로는 SM3/SM5/SM7, 하나은행, KYOBO, LG생활건강, KT, KTF, CJ, SK 케미칼, 지오다노 등이 있다.
- Insight 광고
웰컴사에서는 광고를 맡아 제작할 때 insight광고를 주로 제작한다.
원래 “인사이트(insight)”라는 말은 통찰력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광고 전략에 와서는 ‘인사이트 광고 = 소비자 마음 속의 잠재 심리를 보여주는 전략’으로 이해되면서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 다른 어떤 광고보다도 호소력 있게 다가오고 있다. 즉, 소비자와 브랜드 사이에서, 잘 알고 있었지만 새로운 자극을 줄 수 있는 그 무엇, 잘 몰랐었는데 새롭게 찾아낸 그 무엇,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롭게 해석할 수 있는 그 무엇 등등을 화두로 하는 광고가 바로 ‘인사이트(Insight) 광고’인 것이다. 그 동안 보편적으로 행해왔던 유명인을 내세우기보다는 우리 주변 일반인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제품 소개에 치중하기 보다는 일상에서 소비자 심리를 잡아내 공감대를 이끌어내는데 주력하고 있다. 최근 선보이고 있는 이러한 인사이트 형식의 광고 사례들은 다음과 같다. SK텔레콤의 현대생활백서 광고 휴대전화가 일반인의 삶에 파고든 모습을 현실감 있게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휴대폰과 관련한 현대생활백서 시리즈가 인기를 모으자 일반인에게 에피소드를 공모하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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